★ 마음을 비우고 바라보는 세상 ★
알몸으로 태어나 옷한벌 얻었으니 그만이고.
빈손으로 태어나 이만큼 채웠으니 그만이련만
부귀 공명 꿈을꾸고 권세 영광을 누리려니
세상만사가 다 헛되이 보이지 않는가
조금만 마음을 비우면 새털구름 만큼이나
포근하고 매미 울음 만큼이나 시원할 터
살아 있음에 감사하고 욕심을 비워내면
살아 볼만한 세상인데
투명한 햇살 가슴에 퍼 담으면
세상이 환해 보이고
잔잔한 작은미소 얼굴에 피우면
오늘 하루도 즐거워지는 것을
마지막 죽음 낭떠러지 생각한 들
만사가 다 수포로 돌아가고
그간의 나의 생도 한낱 불티 되어
허공에 날릴 것인데
비우고 또 비워 여유를 두어
마음의 자유를 누려보자
삶의 참 자유를 찾아보자
자연이 나에게 전하는
속삭임들이 들릴 것이다
나는 이제야 강물이 흐르는 이유를 알것 같고
걸음 재촉하며 달음질 치는
구름의 흐름도 알것만 같다
마음을 비우고 바라보는 세상
지난날 내가 보던 그런 세상이 아니다
훨씬 넓어 보이고 편하고 아름답게 보인다
◐ 언제나 이기는 멘탈 갑의 비법 ◑
01. 탓하며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멘탈 갑은 자신이 처한 환경을 유감스러워 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대하는 방법을 탓하며 빈둥거리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삶을 책임지며 인생이란 쉬운 것도, 항상 공정한 것도 아니란 사실을 이해한다.
02. 자신의 독립성을 포기하지 않는다
멘탈 갑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지배하도록 내버려두지 않는다. 그들은 "직장상사 때문에 기분나빠 죽겠어"라는 말을 하지 않는다. 자신의 기분과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자기 자신뿐이라는 사실을 알며 어떤 상황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 선택하는 것도 자신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03. 변화를 피하지 않는다
멘탈 갑은 변화를 환영하며 어떤 변화가 닥치든 유연하게 대처하려 한다. 그들은 변화란 불가피하며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 자신에게 있다고 믿는다.
04. 어쩔 수 없는 일에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는다
멘탈 갑은 교통체증이나 공항에서 잃어버린 수하물 때문에 열 받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힘으로 바꿀 수 있는 일이나 상황에 초점을 맞춘다. 그들은 때론 자신이 조절할 수 있는 것은 자신의 태도뿐이라는 사실을 이해한다.
05. 모든 사람들의 마음에 들려고 노력하지 않는다.
멘탈 갑은 모든 사람들을 기쁘게 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그들은 필요할 때 '절대 안돼'라고 말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다.
06. 계산된 리스크라면 떠안기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멘탈 갑은 무모하거나 어리석게 리스크를 감수하지 않는다. 단, 리스크를 떠안았을 때 최대 어떤 손해를 입어야 하는지 철저히 평가한 뒤 감내할 수 있다고 판단하면 행동에 나선다.
07. 과거에 연연하지 않는다
멘탈 갑은 "그때 다른 선택을 했더라면"이라고 지나간 일을 후회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과거를 실제 이상으로 부풀려 '좋았던 옛날'을 그리워하지도 않는다. 과거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그 과거로부터 배웠다고 말하며 현재와 미래에 집중한다.
08.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다
멘탈 갑은 자신의 선택과 행동에 책임을 진다. 따라서 과거 실수에서 교훈을 얻어 같은 실수는 반복하지 않으려 노력한다.
09. 다른 사람의 성공을 질투하지 않는다
멘탈 갑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보다 더 잘됐을 때 분개하거나 시기하지 않는다. 자신의 성공에만 집중할 뿐이다.
10. 한두번의 실패로 포기하지 않는다.
멘탈 갑은 실패했다고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실패를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 받아들인다.
11. 혼자 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멘탈 갑은 외로움과 고요함을 견딜 수 있다. 그들은 엔터테인먼트를 반드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은 혼자서도 재미있고 행복하다.
12. 세상이 자신에게 빚진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멘탈 갑은 세상이, 혹은 인생이 자신을 위해 무엇인가를 해줘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 자신의 역량과 장점을 토대로 기회를 노릴 뿐이다.
13. 즉각적인 결과를 기대하지 않는다
멘탈 갑은 건강이나 사업이나 일에서 성과가 빨리 나오지 않아도 초조해 하지 않는다.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 ㈜ 파우스트 칼리지 제공
도서구입 전화 : 1599-9039
이메일 : faustcollege@naver.com / ceta211@naver.com
Blog : http://blog.daum.net/ceta21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http://blog.naver.com/ceta211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Cafe : http://cafe.daum.net/21ceta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http://cafe.naver.com/ceta21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