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는 일본에 거주하시는 외국분들이 더 편한 일본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구직 정보, 설문조사, 부동산 정보 등의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YOLO JAPAN입니다!
이번에는 관광지가 아닌 현지인 추천! 진짜 일본 동네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겨울 방학기간이 되면서 오사카에서 여행객을 보는일이 아주 흔해 졌는데요, 주말에 난바, 우메다 등 관광지에 가보면 걸어다니기 힘들 정도로 사람이 많은 것을 볼수 있습니다. 오늘은 현지인들만 아는 숨은 맛집들이 있는 곳, 주소(十三)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주소(十三)는 우메다의 한큐전철역에서 1번 또는 2 정거장 만에 갈 수 있습니다. 고베 또는 교토에 가기 위해서 오사카 우메다 한큐 전철역(大阪梅田阪急電車駅)을 이용 해보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사카 우메다 역에서 나가는 한큐 전철 8대가 모두 주소(十三)를 지나가니 접근하기 아주 좋은 위치 입니다. 크지않은 동네이니 고베, 교토를 지나가는 길에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주소(十三)는 13 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매월 13일이면 여러 음식점에서 주소의 날로 정해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주소역은 출구가 2군데 인데요, 동쪽출구 (東口 히가시구치)는 주거 공간이기 때문에 즐길거리가 많지는 않지만 작은 쇼텐가이 (商店街 ( しょうてんがい )일본 특유의 아케이드 형태의 상점가), 미스터도넛, KFC 등이 있고 서쪽출구 (西口 니시구치)로 나와서 맥도날드가 보이는 쪽으로 걸어가면 프렌들리 스트리트(Friendly Street) 쇼텐가이가 있습니다. 그 안에 음식점, 잡화점, 베이커리, 디저트 맛집 등 다양한 가게들이 있고 관광지에서는 볼 수 없는 일본인들의 진짜 일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유명한 오코노미야키, 아자카야, 야키니쿠 등 먹을거리도 많고 역사가 오래된 동네이기 때문에 유명한 가게의 본점들도 많이 모여있습니다.
키야수의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
http://www.kiyasu.jp/
주소(十三) 는 쇼텐가이 외에도 그 옆쪽에 맛집들이 많고 역 주변으로도 작은 가게들이 오밀조밀 아주 많이 모여있습니다. 아래는 현지인 추천 맛집 정보입니다.
쇼텐가이 옆쪽으로 있는 유명한 네기야키(오코노미야키의 양배추 대신 대파로 요리한 음식) 야마모토(ねぎ焼やまもと)의 본점입니다. 주말만 되면 아주 긴 줄을 볼 수 있는데 요리 할 수록 달착지근 해지는 파의 특성상 먹을 때 매운맛은 전혀 없고 오코노미야키보다 특색있는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야마모토의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
https://www.negiyaki-yamamoto.com/tenpo/
마지막으로 YOLO JAPAN 사이트에는 많은 구인 정보가 있습니다.
전부 한국어로 되어있으며, 사이트에 있는 모든 회사가 외국인을 채용하고 싶어 하는 회사입니다.
아직 일본어가 부족한 분들도 쉽게 일자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상 YOLO JAPAN이었습니다!
https://rb.gy/hmbnes?utm_content=yolojapan_oyu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