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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불합리한 요금체계
사부 추천 0 조회 496 03.08.12 21:27 댓글 8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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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03.08.14 02:44

    ^^;; 구특전224님? 창원이나 마산살지요? ㅋㅋ 제가 봤을땐 부산에서 남해안 도시들과의 연계를 위해서 구암동 주택가 부지를 매수해서라도 복선 전철화는 최소 진주까지는 연장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지 문제 때문에 창원까지만 복선전철 뚝 멈춰라는 법은 없지요.^^

  • 작성자 03.08.14 02:48

    안동->청량리님의 의견에 동의는 하지만, 중앙선경유 포항,울산행은 승객수도 적을뿐더러,험준한 산맥을 통과하므로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릴겁니다. 생각해보십시오. 천안,대전,김천,구미,대구,영천,경주사람들이 울산,포항에 더 많이 가겠습니까? 양평,원주,제천,영주,안동사람들이 울산,포항에 더 많이 가겠씁니까?

  • 저~어기요..? 저는 얼른 중앙선을 직복선화 소요시간을 줄이자는건데요. 즉 지금을 말하는것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생각하자는겁니다. 그리고 타 지역을 생각하지 않고 서울지역만 생각해서 그런 주장을 이야기하는겁니다.

  • 작성자 03.08.14 02:55

    물론 서울 승객만을 타켓으로 한다면, 중앙선 경유도 시간이 좀 더 걸릴뿐,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중앙고속도로와의 경쟁력에서 현저히 떨어지므로 여객수송에는 적당치 않다고 봅니다. 중앙선을 직,복선 전철화하는것은 "화물수송"에는 대단히 유리하므로 장기적으로는 꼭 달성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아뇨. 중앙선 직복선화 하면 중앙고속도로와의 경쟁력에서 충분히 승산이 있습니다. 만약 중앙선 안동이남까지를 직복선화 하여 1~2급선 정도로 되면 필시 청량리-안동간은 충분히 버스와의 경쟁에서 승산이 있고 장거리인 울산,포항등도 서울지역에서는 필시 승산이 있습니다.

  • 만약 장기적으로 봤을때 청량리-안동간을 최소한 직선화라도 시킨다면 우선 안동까지는 2시간 30분 안쪽으로 운행을 할수 있습니다. 즉 버스와의 경쟁에서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이야기죠.

  • ㅡ.ㅡ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조금 짧게 생각했군요^^;; 근데 구암동을 재개발하지 않으면 힘들 듯해 보입니다. 그동네가 워낙에 낡아서... 그리고 중앙선 복전화 해봐야 별롭니다. 몇개의 산을 힘들게 넘어가죠. 차라리 추풍령 하나만 달랑 넘는 경부선이 낫죠.

  • 직선화를 한다면야 모르지만 엄청나게 노선이 바뀔 듯합니다. 터널천국이 될지도 ㅡ.ㅡ; (제가 중앙선은 잘 모르니^^;;)

  • 하지만 생각해 보면 중앙선의 여객, 화물을 훨씬 더 증대시킬수 있고 경북내륙지방의 중심지였던 안동을 더욱 키울수 있을겁니다. 그 이외에 안동이라는 역사도시를 더욱 발전시킬수 있겠죠.

  • 그런데... 사실은 중앙선을 어떻게 처리하기는 처리해야 될겝니다. 낙후의 원인이 교통미비라죠?

  • 아마 중앙선 직선화하면 슬치터널보다 긴 터널이 나올수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경북 내륙지방, 충북 제천 등지를 키울려면 무엇보다도 직복선화가 필요합니다.(복선화는 아주 장기적으로 본다지만 우선적으로 직선화는 필요합니다.)

  • 그나마 중앙고속도로 춘천~대구~마산(공식노선상 춘천~대구~청도~부산;대구~청도~부산은 공사중)이 생김으로써 교통적체가 해소된 겁니다.

  • 개인적으로 경부선 쌩쌩 달리는 것만 타봐서 중앙선을 잘 모르고 낙후철도라고 좀 얕봐온 경향이 있었습니다. 정현님께 죄송하네요;; 그렇지만 개발만 하면 경부선의 95% 이상 효율을 얻을 수 있다고 봅니다. 경북내륙이 발전하는 중요한 사건이 터지는 거죠.

  • 우리나라는 큰 문제점을 안고있습니다. 좁은 땅덩이에 인구도 많고 특히나 차도 많고.. 언제까지나 도로를 늘리다 보면 사람들은 계속 자동차를 구입하고 평균 1가구당 1대이던것이 3~4대씩 늘어버리는 경우도 있을겁니다.

  • 어쨌든 경부선 선로적체를 해결할 방안은 역시나 중앙선밖에 없다고 봅니다. 동대구역에서 삼각선 형태로 마산으로 와도 되겠죠...

  • 참고로 우리나라는 아스팔트 면적이 1.2%라고 합니다. 이것은 선진국 평균의 서너배죠. 자동차문화를 좀 고쳐야 됩니다.

  • 하지만 사람들은 자꾸 편한것을 찾기 마련입니다. 즉 도로를 현재 그대로 냅둔다고 치면 아마 한참 지난 뒤에는 차가 너무 막혀 오히려 편한 철도를 이용하게 될겁니다.(아 새벽이라 정신이 이상한가 왜이래 헛소리가 나오지.. 자기 자신이 이기주의자 처럼 보이다니..)

  • 작성자 03.08.14 03:09

    중앙선 직,복선화는 정부에서 계획을 제대로 잡아놓지 않아서 실현가능성이 그다지 높지 않다는 점에서 안타깝습니다. 장기적으로 완성 한다고 하더라도, 최소한 2015년은 넘어야 실현될듯 보이므로, 그 전에 급한 여객 수송은 경부축을 이용하는것이 경재적입니다. 당장 동대구~울산,포항간만 직복선,전철화하면되니까요.

  • ㅡ.ㅡ 괜찮습니다 ㅋㅋ 근데 그런 생각을 하면 분명히 이런 생각 나옵니다. 두고 보십시오. 경부고속도로 서초~기흥간 왕복 16차로화... 고가8차로 신규건설... 고가는 1종 및 6종차량 전용...

  • 중앙선을 직복선화 시킨후 화본(봉림)-대구 간 신선을 설치하여 청량리-동대구-부산(마산) 등으로 운행시킴으로써 경부선 선로 포화를 중앙선쪽으로 돌릴수 있을겁니다.

  • 경부고속고가도로를 만들어서 상단을 승용차전용으로 만들면... 아주 엽기적인 상황이 오겠죠.

  • 차끌고 나오는 사람들 때문에 문제 많습니다... 수지신도시도 완전히 자동차천국이죠. 초등학생 통학수단이 광역직행이라는... 그러느니 아부지 차 타고 같이 가다가 내려주죠.

  • 뭐 엽기도 아닙니다.. 벌써 중부고속도로의 경우 이용도로가 2개나 되니까요.(하나는 직통으로 호법까지 가더군요.(여기서 직통이란 빠져나가는 나들목이 하나도 없다는것) 하나는 나들목 다 지나며 가는것)

  • 난개발+잘못된 시민의식이 낳은 아주 기형적인 폐단이죠. 그게 조선천지에 퍼질 생각만 하면 끔찍합니다.

  • 여하튼 정부나 국민이나 다 같이 잘못하는 겁니다.

  • 그런데 제 생각으로는 윗대가리 새x 들이.. 정책을 저따구로 해서 문제라고 봅니다. 어느 분야던지 그 분야에 대한 지식이나 경험이 많은 사람들로 구성이 되어야 하는데 윗대가리 정치인들이 전부 탁상공론 그 자체이니..

  • 그러니 국민들까지 생각이 그렇게 심어지고... 초등학생이 광역직행으로 통학하고... 웃기는 나라입니다.

  • 행정고시 합격 → 99% 탁상공론 되는나라.. 아마 우리나라밖에 없을겁니다.

  • 애꿎은 우리만 피보는 거죠. 교통전문가 도시전문가라는 사람은 안 뽑고 행정학만 배운 사람만 뽑으니...

  • 보니까 공항신도시 문제도 그렇네요. 교통비가 식비보다 많이 나오는 전세계 유일의 장소라고도 하죠. 구청이나 병원을 가려면 왕복 1만 6천원...

  • 에구 그러다보니 이야기가 다른곳으로 빠졌군요.. 참.. 요금제도의 경우 철도청 고위직에 계신분들이 머리쓰기 귀찮다고 안바꾸신댑니다. 이해하세요

  • 참.. 그리고 저번 기념입장권 발매에 관련해 아마 곧 철도청과 치열한 싸움에 들어갈겁니다.(아마 사무관 박형x 님과 한바탕 하겠죠?)

  • 참고로 부산의 특정운임을 없애려는 소문이 들려옵니다. 몇년전에 그런 전화통화를 한 적이 있거든요~

  • 부산의 특정운임을 없앤다 → 한마디로 국가기관인 철도청이 국가의 주인인 국민을 위해 일하지 않고 이익만 챙길려고 노력한다는 증거죠.

  • 철도민영화준비죠. 장삿속... ㅡㅡ;; 저는 잡니다~

  • 예. 안녕히.. 에휴 뭐하면서 밤샐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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