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 28세 경력: 2년차 가르치는 사람의 요건은 무엇이라 생각하세요? 아이들이 학습할때 흥미와 재미를 더 할 수 있는 교수법이 무엇 보다도 중요한다고 생각된다. 서울 강북구 에서 유치원 학원 과외등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몽키 502에 흥미있는 game자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파닉스 1.제목: stepping stones 2.주제: h. j sounds 3.학습목표:게임을 통하여 h, j음가를 익힌다 4.수준:6-7세 5.준비물:큰 흰종이 6.인원:15 7.게임방법 및 절차: Stepping stones - h혹은 j를 쓴 색종이를 아이들 수 만큼 만든다. - 아이들에게 한 장씩 뽑아서 가슴에 붙이게 한다 - 마스킹 테입으로 개울의 이편과 저편을 만들어 놓고 그 사이에 h와 j 단어카드를 섞어서 붙인다. - h 를 붙인 아이는h 로 시작하는 단어만 밟고서 개울을 건널 수 있고 j 를 붙인 아이들은 j 로 시작하는 단어만 밟고 건너편으로 건널 수 있다 . -두 세명의 아이가 함께 출발하게 하고 나머지 아이들은 그 아이들이 맞는 단어를 밟으며 지나가는지 지켜보고 잘 갈 수 있도록 말로 위치를 말해주거나 도와주는 역할 을 한다. stamping - 종이를 두장 주비한 뒤 h 와 j 를 종이에 한 자씩 쓴다. -이때 오늘 배운 음가의 알파벳은 면이 만들어 질 수있도록 두꺼운 라인으로 그려 둔다. 아이들이 단어카드를 뽑게 하여 h 팀 j 팀으로 나눈 다음 ,각 팀의 알파벳 면 안을 스탬프를 찍은 도장으로 채운다. - 모두 채우고 나서 각 음가와 그 음가로 시작하는 단어들을 발음해 본다
8.관련 활동: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의 형식을로 한아이가 앞에 나와 h 또는 j 음가를 말하며 오늘 배운 음가들을 review한다.
|
|
첫댓글 등업완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