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행시 준비 시기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20점으로 과락권이던 제 경제학 점수가 70점으로 수직상승하여 항상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3년간 준비 끝에 행시 도전은 마무리하고 금융공기업 취업으로 진로를 틀었습니다.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수출입은행에 지원했었고, 첫 번째는 필기합 후 면접 탈락했으나, 이번 두번째는 필기에서부터 탈락한 후 공부방향에 대해 깊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패인은 행시식 답안처럼 문제에 관련된 개념부터 적어 나가다 보니, 시간 부족은 물론 답안 작성 칸까지 부족하여 최대한 간단하게 풀이과정만 적어야 할 것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그런데, 행시 답안은 각종 학원에서의 모의고사 첨삭을 통해 답안 작성 방향을 맞춰나갈 수 있었지만, 금공의 경우에는 정보 교환할 곳도 없어서 얼마까지 간결하게 답안을 축소해야 감점 없이 필요한 내용만 구성할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가능하다면 선생님을 직접 만나뵙고 상담을 청하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저는 그 쪽 시험 자체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습니다. 행시라 객관식이라면 몰라도 금공 주관식은 전혀 몰라서 만나뵈어도 해드릴 말이 없어요. 죄송하네요. (그리고, 지금 스케줄 상 11월 말은 되어야 시간이 조금은 날 겁니다...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