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세 동주사공 휘(諱) 정(程) 시제 봉행
2020년 11월 1일 충청북도 진천군 광혜원면 금곡리 산 6-3번지 소재 선영에서 동주사공 11세 휘 정 이하 17세 휘 탁 까지 모두 26위에 대한 시제를 봉행하였다.
이번 시제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하여 회장단과 근거리에 거주하는 일부 종인만 참석하도록 임원회에서 결정하고 해당 임원진에게 통보하였다.
시제준비에 들어가자 시제 당일 예상치도 못했던 전국적으로 비가 내린다는 일기 예보가 발표되자 선영에서 봉행할 수 없어 부득이 진경재 재실에서 모시기로 하였다.
시제 당일 허광학 총무와 허원회 감사, 허세강 재무 등이 아침 일찍 재실에 도착하여 제례에 만반의 준비를 하였다.
잠시 후 허정진 회장 외 성행, 갑, 창규, 용진, 유권, 동구, 대성, 성, 동석, 회림, 종친과 세 분의 여성 종친과 허성희(여) 가수도 함께 참석하고 연이어 서울에서 판도좌랑공파 허경행 회장, 허엽 부회장, 대제학공파 허운욱 회장, 대종회사무총장 허동, 동주사공파 허훈 종인이 도착하여 행사가 시작되었다.
제일 먼저 종회장이 간단한 인사말을 전한 후 26위 선조에 대한 초헌을 배정하고 광학 종친의 홀기에 의해 제례가 시작되어 초헌의 대표로 동주사공파 회장이 분향을 하고 각각 해당 초헌이 함께 단잔으로 모두 잔을 올린 후 제례를 마쳤다.
제례행사가 끝나자 준비해온 도시락으로 중식을 하며 그동안 종친 간에 궁금했던 이야기를 서로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우의를 다지며 즐겁게 중식을 마쳤다.
이어 2020년도 동주사공파 정기총회가 시작되어 사회자의 개회 선언과 동시에 종회장이 내빈 소개를 올리고 회의가 시작되었다.
먼저 광학총무의 경과보고와 원회 감사의 감사보고를 하고 회장이 의결사항으로 다음 의안(1호-3호)을 상정하여 모두 통과 시켰다.
제 1호 의안 : 2020년도 결산보고서 승인건
제 2호 의안 : 2021년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의결
제 3호 의안 : 금곡묘역 정비등
이외 기타 토의사항등을 논의하고 회의를 모두 마쳤다.
회의 종료 후 대종회 허동 사무총장이 대종회 관련 현재 진행 중인 중요사업
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종인들의 많은 동참을 당부하였다.
<대종회 전달사항>
금년 들어 대종회에서도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하여 4월 둘째 일요일 시조대제를 올리지 못하고 미루어오다가 지난 10월 15일 임원진과 15여 명만이 참석하여 추향제를 올렸고 또한 10세조 문경공 선조 묘소(DMZ 내)에는 10월 18일(일요일) 공암회 회원 여섯 분이 벌초와 성묘를 잘 하였다고 전하고 특히 대종회의 사업 중 정회원 제도와 기부금 제도를 설명하며 정회원 미가입 종원은 가입을 독려하면서 대종회 1차로 기부금 10,000,000원을 헌성하신 허운욱 대제학 회장님을 소개하며 종친들로부터 우렁찬 박수를 받고 회의를 마무리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