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 6세대 카브리올레
안녕하세요! 토돌이입니다.
이번 차량은 외모부터 뭔가 다릅니다.
다소 심심한 골프 차량에 실버&레드 데칼로 포인트가 들어갔네요.
컨버터블!! 이제 오픈 에어링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탑을 열고 달립시다!
이번 골프 카브리올레는 XTM 더 벙커에 출연할 차량이었습니다.
저희 샵에서 맡은 튜닝은 정숙성을 향상시킬 방음으로 더벙커에서 최초 공개되는 방음 작업입니다.
방송 나가기 전까지 알려지면 안된다고 신신당부를 해서 방송 후 작업기를 올립니다.^^
방송에서는 방음작업의 필요성을 이렇게 말했습니다.
바로 소음!
요즘 수입 디젤 차량의 판매량이 상당하죠?
대부분 효율성 때문에 선택을 하셨지만 주행거리와 함께 늘어만 가는 진동과 소음으로 고민이십니다.
시끄럽다고 표현했더군요.
물론 모든 사람이 이렇게 느끼는 건 아니지만
신경쓰여서 방음작업을 의뢰해주시는 분들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중간중간 방송 캡쳐 사진을 보여드리겠지만 워낙 분량이 짧은지라^^;;
작업하면서 찍은 사진으로 자세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엔진 소음을 줄이고 정숙성을 높이기 위해 먼저 본넷 방음을 시작합니다.
방열판을 탈거하면 이처럼 얇은 철판 한장뿐이기 때문에 진동에 취약하며,
소리가 쉽게 울릴 뿐만 아니라 엔진 소음도 충분히 걸러내지 못합니다.
특히 디젤엔진이면 가솔린을 사용하는 차량보다 더 소음을 많이 유발할 수 있습니다.
먼저 본넷의 떨림 혹은 진동으로 인한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방진 매트를 시공합니다.
방송에서의 본넷 방진매트 시공모습입니다.
방진매트 시공으로 본넷에서 유발되는 소음을 줄일 수 있지만
엔진의 소음까지 충분히 줄여주지는 못하죠.
그래서 탈거해둔 본넷 커버에 2차로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본넷 커버 전체 사이즈에 맞게 방음매트를 재단, 시공하여 엔진 소음을 흡수하도록 합니다.
본넷 커버에 방음매트를 시공하고 있는 방송화면 입니다.
실제 작업모습 입니다^^
이 차량은 바닥까지 전체 방음을 진행하기 때문에 차량 전체에 마스킹을 하였습니다.
열심히 내장재를 탈거중인 자랑스러운 직원들 모습입니다ㅎㅎ
카메라 들고 방송 촬영 중인 분도 찍혔군요.
방송화면에서는 이런 모습으로 나왔군요!
도어 방음을 위해 트림을 탈거합니다.
프레임 부분에는 방음이 전혀 되어있지 않은 모습입니다.
도어 프레임 전체에 방진매트를 발라서 충격이나 떨림으로 인한 잡소리를 방지합니다.
방진매트가 완전히 밀착되어야 효과가 크기 때문에 꼼꼼함이 중요하죠!!
꾹꾹 눌러서 굴곡에 맞게 완전히 밀착시켜줍니다.
탈거한 도어 트림 역시 방음이 전혀 되어있지 않습니다.
아무리 골프가 효율성에 중점을 둔 차량이라지만
도어에 전혀 방음이 되어있지 않다니 너무하네요.
이 상태로는 정숙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도어 트림 전체에 RS 신슐레이터를 시공하여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줄여줄 수 있도록 합니다.
방진, 방음을 마치고 조립된 도어입니다!
방음은 방진과 함께 진행되어야 효과가 좋습니다.
방음은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흡수할 수 있긴 하지만
차체에서 발생하는 소음이나 진동은 잡아내지 못하니까요.
다음은 실내 바닥방음을 진행할 차례입니다.
뒷좌석부터 앞좌석까지 시트를 모두 탈거!
사진은 철판으로 이루어진 뒷좌석 프레임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바닥의 매트를 걷어내면 바닥이 드러납니다.
철판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차체를 타고 노면 소음이 쉽게 실내로 들어옵니다.
트렁크도 방음 작업을 위해 내장재를 모두 탈거하였습니다.
내장재를 탈거하여 매트를 걷어내고 있는 자랑스러운 직원들!!
방송출연까지!!
트렁크 좌,우측의 휀더까지도 방음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컨버터블 차량이라 트렁크가 사이즈가 좁고 복잡한 구조로 작업이 까다롭습니다.
뒷좌석부터 인슐레이션 방음을 진행합니다.
3중의 복합구조를 가지고 있는 인슐레이션!
방진부터 차음, 흡음기능을 하는 올인원 제품으로 방음 효과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차량 바닥도 인슐레이션을 이용하여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차량 철판 바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여기저기, 구석구석, 꼼꼼하게 시공합니다.
차량 바닥부터 뒷좌석 프레임까지 시공한 모습입니다.
트렁크 바닥도 실내작업과 동일하게 인슐레이션을 이용하여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방송에서 트렁크 바닥 방음작업의 모습입니다!
탑을 수납하는 공간 때문에 트렁크가 좁아 중노동이 따로 없습니다ㅠㅠ
공간이 협소한 휀더쪽에는 알루미늄 매트를 이용하여 방진 작업으로 대신합니다.
인슐레이션 방음 후 2차로 RS 신슐레이터를 이용하여 한번 더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소음을 한번 더 걸러주기 때문에 정숙성이 향상됩니다.
뒷좌석부터 차량 앞쪽까지!!
뒷좌석 프레임도 위쪽 뿐 아니라 측면까지 꼼꼼하게 시공합니다.
위에서 차량 전체 시공모습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차량 바닥 전체에 인슐레이션과 RS 신슐레이터가 시공된 모습!
방음재들이 빈틈없이 차량 바닥을 덮고 있으니 하체소음과 노면 소음은 이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트렁크 방음을 위해 탈거했던 휀더 커버입니다.
말그대로 휀더 내부 구조물을 가리기 위한 커버로 방음 효과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커버에도 RS 신슐레이터를 시공하여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트렁크 커버 역시 탈거.
트렁크 커버에 RS 신슐레이터를 시공하여 트렁크로 올라오는 소음을 차단합니다.
완 벽 조 립!
방음을 하였지만 순정과 같은 깔끔한 모습입니다.
방음작업이 완성된 차량의 모습입니다.
실내 역시 방음을 했는지 안했는지 티가 나지 않는 순정형 작업입니다.
그러나 주행을 해보면 차량이 훨씬 조용해진 것을 느낄 수 있죠.
방음 작업을 모두 마친 골프 카브리올레.
탑을 열었을때는 시원한 개방감을!
그리고 탑을 닫았을 때는 고급 세단만큼이나 조용한 실내에서
편안하게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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