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골동품 경매 사상 가장 비싼 옛 동전 옛날돈 화폐 10개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최근 몇 년 동안 고대 동전이 계속 가열됨에 따라 고대 동전은 독특한 매력으로 많은 샘 친구들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오늘날 동전은 종종 희귀 고대 동전이 경매에서 나오고 경매 시장 가격도 여러 번 최고치를 경신하며 오늘날 중국 10대 희귀 고대 동전의 목록을 계속 공유합니다.
여섯 번째 금대 천권통보절 이극미품은 2013년 중국 가덕경매 낙찰가 241만5000원, 금, 진서착 이형 천권통보는 보기 드물고 세상에 극히 드물다. 이 통보는 일찍이 하남에서 출토되어 원래 샘계의 명가들이 소장하고 있던 것으로 줄곧 비밀에 부쳐 왔으나 단지 탁본 하나를 흩어 근보 채용하기 위해 고대 화폐강요대진으로 정해졌다.
일곱 번째 전국포화인 삼공포무배량은 2019년 중국 경매 낙찰가 235만 위안, 삼공포는 옛 화폐의 일종으로 삼요포라고도 하며 전국 말기에 주조되어 약 기원전 3세기경 조나라와 중산국을 위해 주조되었으며 춘추전국시대 처음으로 전체에 주지를 기재하고 무게를 기재한 화폐로 옛 화폐 중 가장 희귀한 품종 중 하나이다.
명말 봉기군 전서왕 상공 금질 극미품 8매는 2011년 중국 가덕 경매 낙찰가 230만 원, 서왕 상공 전세는 극히 희귀하다 근세 출토 총수는 금 2개, 은 2개, 동 2개, 역사기록 2개가 발견되었는데 하나는 현재 상해박물관에 소장되어 있고, 다른 하나는 무식한 자에 의해 용멸되었다. 근래에는 사천 현세 서왕 상공 금품 및 은전 수품 중 금품이 1매에 불과하다.
아홉 번째 전국 부화 방족포 안양, 극미품은 2010년 중국 가덕 경매 낙찰가 224만 위안, 이 제품은 연계 안양 부화면모 12개를 포함하고 있어 화폐계에서 공인된 동범원조로 극히 드물며 중국 주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보존이 완벽하다.
10번째 청나라 함풍보천은 오백조모로 상미품이며, 2013년 중국 가덕 경매에서 낙찰가 218만5000원에 낙찰되었다. 이 함풍보천은 오백조모로 함풍천환에서 편풍장천으로 명명되었으며, 그 해에는 조모양화만 조각되었을 뿐 지금까지 모전이나 유통화폐가 나오지 않은 것으로 미루어 이 판은 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