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캣? 친구가 적은 청춘, 친구의 '은혜'에 머물다 순응하다
연구는 친구가 거의 없는 아이들이 순응을 통해 이러한 우정을 보호한다는 이론을 테스트합니다.
날짜:
2023년 2월 7일
원천:
플로리다 애틀랜틱 대학교
요약:
한 친구가 다른 친구에게 영향을 주는 것은 무엇입니까? 누가 누구에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상당한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한 파트너가 다른 파트너의 영향을 받는 경향이 있는 이유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훨씬 적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한 쌍의 친구 사이에서 친구보다 적은 수의 친구를 갖는 것이 비유사성을 줄이고 호환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영향력에 대한 민감성을 증가시킨다는 가설을 테스트했습니다. 결과는 친구가 적은 파트너가 친구가 많은 어린이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각각의 경우에 친구가 적은 파트너가 친구가 많은 파트너와 비슷해졌습니다. 학업 참여는 친구가 적은 파트너가 친구가 많은 파트너에게도 영향을 미치는 유일한 영역이었습니다.
전체 이야기
또래의 영향은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에 만연합니다. 순응은 유사성을 촉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서로 더 쉽게 어울리고 차이점에 대한 불일치로 인해 우정이 깨질 위험이 줄어듭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순응은 친구를 달래고 우정이 제공하는 잠재적으로 대체하기 어려운 이점을 유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그러나 한 친구가 다른 친구에게 영향을 주는 것은 무엇입니까? 누가 누구에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상당한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한 파트너가 다른 파트너의 영향을 받는 경향이 있는 이유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훨씬 적습니다.
플로리다 애틀랜틱 대학의 연구원들은 한 쌍의 친구 사이에서 파트너보다 친구가 적으면 영향력에 대한 민감성이 높아진다는 가설을 테스트했습니다. 이 연구는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보답하는 우정을 쌓은 공립 중학교 6학년 학생들의 다양한 커뮤니티 샘플을 포함했으며, 이들은 단일 학년도에 걸쳐 추적되었습니다.
교사들은 학생들의 친사회적 행동과 학업 참여에 대해 보고했습니다. 학생들은 6학년 가을과 봄에 자신의 사회적 불안과 신체적 증상(복통과 같은 신체적 고통 신호)에 대해 보고했습니다.
Journal of Youth and Adolescence 에 발표된 결과는 친구가 적은 파트너가 친구가 많은 어린이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각각의 경우에 친구가 적은 파트너가 친구가 많은 파트너와 비슷해졌습니다. 학업 참여는 친구가 적은 파트너가 친구가 많은 파트너에게도 영향을 미치는 유일한 영역이었습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감수성이 친구가 적다는 것이 아니라 파트너보다 친구가 적다는 것입니다. 가장 많은 수의 친구를 가진 어린이가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아니었고, 가장 적은 수의 친구를 가진 어린이가 가장 영향을 받기 쉬운 것도 아니었습니다. "라고 FAU의 Charles E. Schmidt College of Science의 심리학 교수인 Brett Laursen 박사는 말했습니다. "동일한 교실에 같은 수의 친구가 있는 두 명의 학생을 상상해 보십시오. 둘 다 똑같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도 이 점에 대한 가장 분명한 증거는 다른 친구가 한 명뿐인 청소년이 상대적으로 더 많은 친구가 있는 파트너의 영향을 받기 쉽다는 것입니다. , 하지만 상대적으로 친구가 적은 파트너에게서는 아닙니다."
Laursen은 자녀가 가진 총 친구 수가 문제가 아니라고 말합니다. 중요한 것은 자녀가 파트너보다 친구가 적은지 여부입니다.
"상대적으로 친구가 많은 파트너에 비해 친구가 적은 파트너는 관계 상실에 대한 두려움이 더 많으므로 관계의 성공에 더 많은 투자를 합니다. 즐거움을 공유하는 기반이 되는 유사성을 강화하고 교환을 방해할 수 있는 잠재적 갈등의 원인을 줄임으로써 우정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라고 Laursen은 말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친구가 더 많은 파트너가 함께 어울릴 다른 사람을 찾는 데 그다지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수용할 동기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구부려야 하고 친구가 적은 파트너는 그들이 바로 그 사람입니다."
저자는 대안이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순응은 유사성을 줄임으로써 호환성을 촉진함으로써 우정 관계를 강화하는 중요한 전략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순응과 관련된 비용이 있을 수 있지만, 많은 젊은이들이 친구의 좋은 은총 속에 머물기 위해 기꺼이 그 비용을 감당할 것입니다."
연구 공동 저자는 FAU 심리학 대학원생이자 첫 번째 저자인 Sharon Faur입니다. 및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의 Jaana Juvonen.
이 연구는 국립 보건원(1R01HD059882-01A2)과 국립 과학 재단(0921306)의 Juvonen 보조금으로 지원되었습니다. Laursen과 Faur는 미국 국립 아동 건강 및 인간 발달 연구소(HD096457)로부터 이 원고 준비에 대한 지원을 받았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