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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집전장치 결빙에 대한 방안
마께 추천 0 조회 574 11.07.14 11:03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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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팬터를 반복 조작(하강상승)하는 걸로만 구전으로 알고 있습니다.. (노면경전철 동절기 검토시 알게되었음)

  • 작성자 11.07.14 11:32

    구전....음.... 신조차량의 경우 적용 되는경우는 없는가요?
    팬터 공기관에 찬 공기에의해 차량운행이 정지되는경우도 있다고 해서...
    음...

  • 제 전공이 차량이 아니라서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경전철 사업 추진 검토과정에서 해외 노면경전철 차량에 대한 기술서에서 본 내용입니다. 따라서 특정 차량에 대한 이야기고요.
    또 다른 차량들은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구전이라고 일단락 해 둔 겁니다.

  • 11.07.14 11:42

    집전장치 결빙에에 대비한 특별한 대책 방안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동절기에는 항상 차량을 기동시킨 상태로 유지시키기 때문에 판토가 결빙되어서 운행을 못했다는 얘기는 듣지 못했습니다... 다만 동절기에 외부에서 장시간 체류한 경우 차량을 기동시킬때 고생을 했던 기억은 있습니다..

  • 작성자 11.07.14 11:47

    집전장치 결빙에 관하여 대책방안을 수립하려고 하니... 너무 어럽군요..
    공기관에 히터가 달려있는것도 아니여서.....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11.07.15 09:29

    전에 이어 또 올립니다. http://durl.me/cfs46 특히 pp.34~35 를 참고하십시오. 겨울을 본다면 한국은 스웨덴에 비해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연결 수정하였습니다.)

  • 작성자 11.07.15 08:38

    죄송하지만 위에 주소로 안뜨는데요..ㅠ.ㅠ

  • 11.07.15 13:20

    생각해보니 홋카이도가 다른 지역에 비해 전철화 구간이 적은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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