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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X는 연말까지 팰컨 로켓으로 180개의 임무를 발사하는 것을 목표로 2025년을 시작했다. 회사는 올해 1분기에 이 목표를 향해 큰 진전을 이루었지만 여전히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주기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올해 약 두 달 만에 SpaceX는 이 목표를 수정하고 일정이 계속 지연됨에 따라 연말까지 170개 임무로 낮췄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작년 1분기에 비해 출시 주기를 개선했습니다. SpaceX는 2024년 1분기에 31회 발사했지만 2025년 1분기에는 36회의 임무를 완료하여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습니다.
현재의 발사 주기는 연말까지 총 144개의 임무로 변환될 것이지만, 이러한 결과는 일정한 주기를 가정할 때입니다. 2025년 1분기 실적과 2024년 1분기 성과를 비교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케이던스 결과를 적용하면 연말까지 총 155개의 임무가 수행될 것입니다.
이 추정치는 케이던스의 증가를 상수로 간주하기 때문에 완전히 완전하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지난해 팰컨 로켓 제품군의 실패로 인해 3분기 동안 속도가 느려졌고, 이로 인해 그렇지 않았을 때보다 전반적으로 발사 횟수가 줄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SpaceX는 올해 말까지 발사 목표에 매우 근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회사는 2025년 1분기에 전 세계 어떤 기업보다 더 많은 발사를 기록했으며, 중국은 17개의 임무에서 SpaceX에 뒤처져 있습니다.
런처 원점 | 출시 | 성공 | 실패 | 부분 오류 | |
우리 | 스페이스X | 36 | 36 | 0 | 0 |
다른 | 6 | 6 | 0 | 0 | |
중국 | 17 | 16 | 1 | 0 | |
러시아 | 4 | 4 | 0 | 0 | |
유럽 | 2 | 1 | 1 | 0 | |
일본 | 1 | 1 | 0 | 0 | |
인도 | 1 | 1 | 0 | 0 | |
합계 | 67 | 65 | 2 | 0 |
2025년 1분기의 원산지 국가별 출시 수와 결과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2025년 1분기는 Falcon에게 실패가 없었지만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2025년 2월, 두 번째 단계는 Starlink Group 11-4 임무를 완료한 후 궤도를 이탈하지 못했습니다. SpaceX는 나중에 업데이트에서 액체 산소 누출로 인해 임무의 해안 단계에서 예상보다 높은 비율로 이어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폐기를 위해 스테이지의 궤도 이탈 연소를 실행하지 않기로 결정했고 궤도에 남겨졌습니다.
두 번째 단계의 궤도는 결국 대기 저항으로 인해 붕괴되었고, 2월 19일 북유럽 상공으로 재진입했으며, 일부 파편은 폴란드와 독일의 지상에 도달했다.
2025년 1분기 동안 SpaceX는 Starlink Group 12-20 임무에 착륙한 후 다섯 번째 비행에서 부스터 B1086도 잃었습니다. 이 회사는 착륙 후 엔진 베이에 대한 화재가 착륙 다리 중 하나의 구조적 무결성에 영향을 미쳐 무대가 넘어지고 파괴되었다고 처음 보고했습니다.
부스터가 포트 커내버럴로 귀환하는 것을 관찰한 결과 이 사실이 확인되었으며, 착륙 후 발생한 화재로 인해 스테이지의 알루미늄-리튬 구조 일부가 눈에 띄게 녹았습니다.
그러나 회사 관계자는 나중에 이 착륙 후 화재가 임무의 상승 부분에서 발생한 문제로 인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SpaceX의 제작 및 비행 신뢰성 담당 부사장인 Bill Gerstenmaier에 따르면 비행 약 85초 만에 엔진 중 하나에서 연료 누출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연료는 엔진의 뜨거운 부분으로 인해 증발하여 증발했습니다. 부스터가 산소가 거의 또는 전혀 없는 대기의 가장 두꺼운 부분을 훨씬 지났기 때문에 연료에 불이 붙지 않았습니다. 그런 다음 부스터가 대기권에 재진입하여 드론십에 착륙했을 때 누출된 연료에 불이 붙어 착륙 다리의 구조적 결함을 일으키고 부스터의 여러 알루미늄 구성 요소가 녹았습니다.
SpaceX의 발사 담당 부사장인 Kiko Dontchev에 따르면 회사는 원인을 추가로 조사하고 항공기의 신뢰성을 개선하기 위해 이 문제로 인해 향후 비행을 중단했습니다. 이로 인해 팰컨 9 발사 간격이 9일 동안 발생했는데, 이는 지난해 7월 스타링크 그룹 9-3의 발사 실패 이후 가장 긴 발사 간격이다.
이러한 문제에도 불구하고 올해 1분기에는 주요 임무가 손상되지 않았으며, 앞서 언급했듯이 SpaceX의 발사 주기는 작년 1분기보다 더 좋았습니다. 이 개선된 리듬은 또한 여러 기록을 깨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예를 들어, SpaceX는 우주 발사 단지 40(SLC-40)과 우주 발사 단지 4 동부(SLC-4E)의 발사대에 대한 회전 시간 기록을 깼습니다.
발사대 | 이전 기록 | 신기록 |
SLC-40 시리즈 | 2일 15시간 53분 | 2일 8시간 59분 30초 |
SLC-4E | 3일 15시간 23분 30초 | 2일 22시간 21분 10초 |
SLC-40 및 SLC-4E의 이전 및 신규 기록 처리 시간을 비교한 표.
SpaceX는 또한 세 번의 발사에서 Crew-10, Transporter-13 및 Starlink Group 12-16 임무를 13시간 이내에 완료하여 최단 시간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Falcon 9 부스터 B1067 1개로 Falcon 부스터 재사용 기록을 경신했으며, 현재 26회 비행으로 함대의 생명 리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부스터인 B1088도 NASA의 SPHEREx와 PUNCH 발사와 NROL-57 발사 사이에 9일 3시간 39분 28초로 가장 빠른 처리 시간 기록을 깼습니다.
이 부스터는 또한 NROL-57 이후 짧은 처리 시간을 가졌으며 기록을 깨지는 못했지만 단 23일 만에 부스터의 세 번째 비행을 나타냈습니다.
2025년 3월 말 현재 SpaceX는 17개의 활성 부스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6개는 회사의 서부 해안 발사장에서, 11개는 플로리다에서 비행합니다. 이 회사는 2025년 2분기 초에 반덴버그에서 출발하는 첫 번째 단계 그룹에 또 다른 부스터인 B1093을 추가했습니다. B1091, B1094 및 B1095와 같은 다른 새로운 부스터도 앞으로 몇 달 안에 항공기에 도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SpaceX는 또한 재사용 된 페어링 반쪽을 잘 활용했으며, 그 중 하나 인 SN185는 25 회 이상 비행 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Falcon 페어링 절반을 추적하는 것은 회사가 각 임무에 대한 비행 횟수를 거의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사소한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최근 몇 달 동안 SpaceX는 이러한 페어링 반쪽의 일련 번호를 기지 근처에 설치하기 시작하여 관찰자가 비행 전, 비행 중 또는 비행 후에 식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로 인해 페어링 함대에 대한 제한적이고 부분적인 추적만 허용되었지만 SN185와 같은 절반이 비행 횟수에서 선두를 달리는 것으로 식별하기에 충분했습니다.
LC-9A의 Falcon 39 사진, 각 페어링 반쪽에 최근에 추가된 일련 번호를 보여주는 확대 보기. 이 임무를 위해 Falcon 9는 페어링 반쪽 SN203-15 및 SN212-8로 비행했습니다. (제공: NSF의 Sawyer Rosenstein)
이러한 이정표 중 일부는 프로그램의 장단기적으로 더 많은 이정표가 뒤따를 예정입니다. 이는 예상 임무 수뿐만 아니라 회사가 Falcon 프로그램의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있는 서류 작업에도 반영됩니다.
2025년 3월, 미국 연방항공국(FAA)은 SLC-40에서 SpaceX Falcon 9 발사 작업에 대한 환경 평가(EA) 초안을 발표했습니다. 이 환경 평가는 발사 장소의 발사 주기를 연간 70회에서 120회로 늘리는 것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합니다.
이는 SLC-40에서 연간 최대 50회 발사하는 효과를 포함하여 여러 활동을 연구한 2020년에 수행된 EA에 따른 것입니다. 이후 SpaceX는 2023년과 2024년에 두 차례에 걸쳐 이 EA에 대한 서면 재평가를 수행하여 연간 56회 및 70회 발사 횟수를 늘렸습니다.
새로운 EA에는 SLC-40 내의 새로운 착륙 구역에서 최대 36회의 착륙 작업을 수행하는 SpaceX에 대한 연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SpaceX는 이 새로운 착륙 구역이 착륙 구역 13과 13이 위치한 2025년 7월에 만료되면 플로리다의 발사장 복귀 착륙을 수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A 초안에 표시된 대로 SLC-40 내의 새로운 착륙 구역 지도(제공: FAA)
동시에 회사는 NASA와 함께 발사 단지 39A(LC-39A)에 대한 유사한 배치를 평가하는 별도의 EA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LC-39A의 EA는 발사 주기를 연간 최대 36회로 늘리고 LC-39A 내의 새로운 착륙 구역에서 부스터를 최대 20회까지 착륙시킬 수 있는 효과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LC-39A의 새로운 착륙 구역은 북쪽에 위치하며 Falcon Heavy 착륙 작전을 지원하기 위해 두 개의 착륙장이 있을 것입니다.
SLC-40의 EA 초안에 대한 SpaceX에 따르면 Space Launch Delta 45는 재사용 가능한 부스터를 플로리다에 착륙시키기 위해 반납하려는 발사 제공업체가 발사하는 것과 동일한 단지 내에 자체 착륙장을 건설해야 하는 새로운 정책을 구현했습니다.
이 조치는 다른 발사 제공업체가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폐쇄 구역이 넓고 위험 구역이 있는 우주 연안에서 다른 제공업체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새로운 규칙에 따라 한 발사대에서 발사된 팰컨 로켓은 스페이스X가 착륙장으로 되돌리려면 해당 발사대의 착륙 구역에 착륙해야 한다. 즉, Falcon 9가 LC-39A에서 발사되면 SLC-40의 착륙장으로 복귀 및 착륙할 수 없으며 LC-39A의 착륙장만 가능합니다.
2025년 1분기 동안 SpaceX는 10개의 고객 발사를 시작했습니다.
달 | 정부 | 광고 방송 | 스몰샛 | 스타링크 | 스타쉴드 | 합계 |
1월 | 0 | 3 | 1 | 8 | 1 | 13 |
2월 | 0 | 2 | 0 | 10 | 0 | 12 |
3월 | 3 | 0 | 1 | 6 | 1 | 11 |
합계 | 3 | 5 | 2 | 24 | 2 | 36 |
2024년 SpaceX 임무 유형과 월별 금액을 보여주는 표.
지난 1월, 스페이스X는 파이어플라이(Firefly)의 블루 고스트(Blue Ghost)와 아이스페이스(iSpace)의 하쿠토-R(Hakuto-R)이라는 두 개의 달 착륙선을 달에 발사했다. 지난 2월에는 또 다른 팰컨 9호가 인튜이티브 머신즈의 두 번째 노바-C 착륙선을 달에 착륙시켰다.
이 회사는 또한 Thuraya 4-NGS와 Spainsat-NG I이라는 두 개의 정지궤도 통신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후자는 무거운 위성을 초동기 전달 궤도로 들어 올리기 위해 소모성 Falcon 9, B1073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Maxar의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WorldView Legion 위성도 2월에 Falcon 9의 궤도에 진입하여 회사의 WorldView Legion 별자리를 완성했습니다.
팰컨 9은 또한 단 한 번의 비행으로 두 개의 NASA 과학 임무를 발사했으며, NASA의 SPHEREx 및 PUNCH 임무는 동일한 로켓을 타고 태양 동기 궤도로 함께 비행했습니다. 지난 3월 스페이스X는 미국 국가정찰국(NRO)의 임무인 NROL-69를 지원했는데, 이 위성은 미 해군을 위한 새로운 해군 해양 감시 시스템 위성을 탑재 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 회사는 또한 Smallsat Rideshare Program의 일환으로 두 번의 Transporter 임무를 완료하여 두 비행 사이에 200개 이상의 페이로드를 궤도로 발사했습니다.
SpaceX는 또한 NASA 우주 비행사 Anne McClain과 Nichole Ayers, JAXA 우주 비행사 Takuya Onishi, Roscosmos 우주 비행사 Kirill Peskov를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데려가는 NASA의 Crew-10 임무를 시작했습니다. 이 임무는 NASA 우주비행사 수니타 윌리엄스(Sunita Williams)와 부치 윌모어(Butch Wilmore)가 스타라이너 우주선이 귀환하기에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된 후 귀환한 크루-9의 귀환을 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크루-9은 윌리엄스와 윌모어와 함께 NASA 우주비행사 닉 헤이그와 로스코스모스 우주비행사 알렉산드르 고르부노프를 귀환시켰는데, 이들은 각각 사령관과 임무 전문가로 활동했다. 그들의 귀환은 또한 회사가 드래곤 복구 작업을 서부 해안으로 옮기면서 플로리다 해안에서 드래곤 스플래쉬다운이 끝났음을 의미했습니다.
SpaceX는 2025년 2분기에 또 다른 유인 우주 비행인 Fram2로 시작하여 극궤도로 비행하는 최초의 유인 임무가 되었습니다. 임무 사령관 Chun Wang, 차량 사령관 Jannicke Mikkelsen, 차량 조종사 Rabea Rogge, 임무 전문가 겸 의료 장교 Eric Philips가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3일 반나절 동안 진행된 이 임무는 스페이스X가 캘리포니아 해안의 태평양에서 크루 드래건을 회수한 첫 번째 사례이기도 하다. 이 변경 사항을 통해 SpaceX는 궤도를 이탈한 후 스플래시 다운 지역에서 위쪽에 있는 거주 지역을 위협하지 않고 드래곤의 트렁크를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회사는 드래곤의 궤도 이탈이 불타기 전에 트렁크를 버려 궤도에 좌초시켰습니다. 그런 다음 이들은 대기 항력으로 인한 궤도 붕괴를 거쳐 북위 51.6도에서 남위 51.6도 사이의 지구상 어느 곳으로든 무작위로 재진입합니다.
수년에 걸쳐 이로 인해 여러 임무에서 상당한 양의 트렁크 파편이 결국 지구의 거주 지역에 착륙했습니다. 이 변화로 줄기는 태평양 상공에서 불타오르고 살아남은 잔해는 모두 물 속으로 떨어집니다.
2025년 2분기에 SpaceX는 1분기와 비슷한 양의 고객 임무를 발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는 최대 3개의 스몰샛 승차 공유 프로그램 임무, 최대 2개의 정지궤도 통신 위성, 미국 우주군을 위한 GPS-III 위성, 또 다른 액시엄 유인 임무, NASA를 위한 상업용 재공급 서비스(CRS) 임무 발사가 포함됩니다.
스타링크와 스타쉴드
2025년 1분기 동안 SpaceX는 또한 24개의 Starlink 임무를 수행하여 Starlink 임무가 SpaceX 매니페스트의 약 2/3를 차지하는 지난 몇 년간의 추세를 이어갔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NRO의 확산 우주 건축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두 가지 전담 고객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이 임무를 통해 SpaceX는 573개의 위성을 발사했으며, 그 중 356개는 Starlink가 v2 Mini 위성, 182개는 Starlink Direct-to-Cell 위성, 35개는 NRO를 위한 Starshield 위성이었습니다.
Starlink 별자리의 위성 수가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 기반도 증가했습니다. 올해 1분기에 Starlink는 전 세계적으로 5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돌파했으며 매월 평균 약 200,000명의 사용자를 추가했습니다.
스타링크(Starlink)의 파트너인 T-모바일(T-Mobile)도 미국에서 스페이스X의 다이렉트 투 셀(Direct-to-Cell) 서비스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현재 5G 범위를 벗어난 사용자에게 문자 메시지만 제공하지만 음성 및 데이터 기능도 곧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 뉴질랜드, 호주와 같은 국가의 다른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스타링크의 셀 직접 연결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Starlink의 역량은 항공 부문에서도 더욱 확장되어 카타르 항공 및 유나이티드 항공과 같은 주요 항공사가 Starlink 항공 안테나로 항공기 편대를 업데이트했습니다. FAA는 이미 Airbus A320 및 A350 또는 Boeing 737 및 Boeing 777 비행기와 같이 세계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비행하는 항공기에 이러한 안테나를 설치하는 것을 승인했습니다.
SpaceX가 2025년까지 계획하고 있는 임무의 수를 감안할 때 올해는 100개 이상의 Starlink 임무를 선보이는 첫 번째 해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NRO는 또한 Proliferated Space Architecture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최대 6개의 발사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최근 비행에서 SpaceX는 작년 말에 공개한 최적화된 Starlink v2 Mini 위성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이전 v2 Mini 위성 설계보다 약 23% 더 가벼우면서도 더 많은 연결성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단일 Falcon 9 임무에서 최대 28개를 발사할 수 있었으며, 이는 각 Starlink 임무에서 궤도에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주선
결국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강력한 로켓인 스페이스X의 스타십 로켓은 스타링크 기능을 궤도에 추가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올해 1분기 동안 SpaceX는 Starlink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Starship의 능력을 입증하기 위해 두 번 시도했지만 두 경우 모두 로켓의 두 번째 단계가 목표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 임무는 종종 "블록 2" 또는 "스타십 V2"라고 불리는 로켓 상단 단계의 새로운 버전의 첫 비행을 나타냈습니다. 이 버전은 성능 향상을 위해 더 큰 추진제 용량을 가진 확장 탱크를 특징으로 합니다. 또한 항공 전자 공학, 통신 및 전력 시스템에 대한 몇 가지 업그레이드가 포함됩니다.
블록 2는 또한 우주선의 제조에 몇 가지 변경 사항을 도입하여 차량의 여러 부분을 단순화하고 Starbase에 있는 SpaceX의 새로운 Starfactory 및 Mega Bay 2 건물을 사용합니다. 업그레이드된 선박은 또한 선박의 첫 번째 버전과 비교하여 새로운 페이로드 베이와 Starlink PEZ 디스펜서를 특징으로 했습니다.
이 선박의 주요 설계 변경 사항 중 하나는 액체 산소 탱크를 통과하는 단일 메탄 이송 튜브에서 벗어나는 것이었습니다. 대신, 블록 2에는 3개의 중앙 랩터 엔진을 위해 3개로 분할되는 하나의 중앙 이송 튜브가 있으며, 각 랩터 진공 엔진에는 메탄 탱크의 후미 끝에 연결된 자체 이송 튜브가 있습니다.
연료 분배 시스템의 이러한 변화는 스타십의 7번째 비행에서 33호선의 종말을 초래했다. 이 임무 기간 동안 SpaceX는 우주선의 새 버전뿐만 아니라 Starlink 위성 시뮬레이터 배치, Raptor 엔진의 우주 재점화 수행, 방열판 타일이 누락된 상태로 대기권 재진입과 같은 여러 시연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 선박은 또한 새로운 내열성 재료와 어획 가능 하드웨어를 특징으로했습니다.
그러나 발사 후 약 8분 후 비행 중 33호는 여러 엔진을 잃었고 결국 잃어버렸다. 회사는 나중에 이것이 연료 분배 시스템의 라인을 파열시킨 차량의 예상보다 높은 고조파 반응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로 인해 엔진 실드와 차량의 후미 돔 사이에 있는 엔진 베이의 일부인 엔진 다락방에서 누출 및 화재가 발생하여 엔진과 선박 전체가 고장났습니다.
SpaceX는 34호선을 타고 비행하는 다음 비행에서 이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었습니다. 이 차량은 하드웨어 변경과 선박에 가해지는 진동의 양을 줄이기 위해 엔진의 다른 추력 프로파일을 설정했습니다. 이 비행은 또한 33호의 발사 당시와 동일한 실험을 시연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7번째 비행 후 두 달도 채 지나지 않아 발사된 스타십의 여덟 번째 비행도 의도한 임무에 미치지 못하고 끝났다. 34호가 상승하는 동안, 비행 8분 쯤에 다시 한 번 비행체가 엔진을 잃기 시작했고 통제 불능 상태가 되었다. 스페이스X는 아직 34호선의 사망 원인을 밝히지 않았지만, 33호선의 스타십 7호선 실패와 유사성을 언급하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두 비행 모두에서 33호와 34호는 카리브해 상공에 재진입하여 이 지역의 매우 활발한 비행 경로에 잔해를 흩뿌렸습니다. 두 실패로 인한 잔해는 섬의 해안으로 밀려오거나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의 거주 지역에 떨어지는 것도 발견되었습니다.
따라서 올해 2분기는 스타십 프로그램의 미래에 매우 중요한 시기가 될 것입니다. 두 번의 연이은 실패로 인해 회사는 Starlink 위성 배치, 새로운 블록 2 업그레이드로 Raptor의 우주 재조명, 궤도 귀환 후 우주선의 능력 시연과 같은 로켓의 미래에 필요한 몇 가지 기술 시연을 연기해야 했습니다.
스타십의 상부 스테이지의 실패에도 불구하고 부스터 스테이지인 슈퍼 헤비는 2025년 현재까지 스타십의 두 번의 비행에서 완전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스타십 플라이트 7과 플라이트 8의 슈퍼 헤비 부스터인 부스터 14와 부스터 15는 각각 의도한 궤도에 함선을 성공적으로 전달하고 발사 타워에 착륙하기 위해 발사장으로 귀환했습니다.
그 이후로 SpaceX는 Starship의 다음 비행인 Flight 9에 탑재될 예정인 다음 비행을 위해 Booster 14를 수리, 테스트 및 준비하는 데 몇 주를 보냈습니다. 회사는 또한 부스터에 장착된 33개의 엔진 중 29개가 비행 검증되었다고 발표하여 Super Heavy뿐만 아니라 Raptor 엔진의 재사용성을 입증했습니다.
부스터 14의 다음 비행은 35호선과 짝을 이룰 예정이며, 임무의 세부 사항은 아직 유동적일 가능성이 높지만 35호는 7편과 8편의 모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비행은 현재 5월 초로 예정되어 있지만, 엔진 테스트 양성 반응과 35호의 발사 전 준비에 달려 있다.
올해 1분기 동안 SpaceX는 Starbase의 두 번째 발사대인 Orbital Launch Pad B(OLP-B)에 대한 작업도 계속했습니다. 그 기간 동안 회사는 OLP-B의 발사 작업에 공급할 탱크 팜에 여러 개의 새로운 탱크, 과냉각기 및 극저온 펌프를 설치했습니다.
팀들은 또한 발사대의 화염 도랑에 연결되는 새로운 물 홍수 탱크 팜과 시스템을 설치했습니다. 그 화염 트렌치는 또한 건설의 마지막 단계에 있으며, 가장 최근의 주요 진전은 수냉식 화염 전환기를 트렌치에 설치하는 것입니다.
스페이스X는 또한 지난 3월 스타베이스와 플로리다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 메가 베이 건물의 더 큰 버전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tarbase에서는 새로운 Giga Bay를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High Bay와 STARGATE 건물을 철거하는 작업이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플로리다에서는 기가 베이 건설이 스타베이스보다 더 선진적인 상태에 있으며, 기초 공사는 이미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SpaceX에 따르면 두 기가베이 건물 모두 2026년 말까지 완공될 것으로 예상되며 지금보다 더 높은 주기로 우주선과 부스터의 미래 버전을 건설할 수 있을 것입니다.
SpaceX는 LC-39A에서도 큰 진전을 이루고 있으며, 팀들은 현장에서 Starship의 패드를 위한 화염 참호를 파기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3월에 2025년 말까지 해당 사이트에서 Starship을 발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발표했으며, 초기 차량은 Starbase에서 생산되고 발사를 위해 플로리다로 보내집니다.
(리드 이미지: 왼쪽 상단: 28개의 Starlink v2 Mini 위성이 탑재된 Starlink Group 6-80의 페이로드 스택 보기(제공: SpaceX). 오른쪽 위: Fram2 중 지구의 극 위를 비행하는 크루 드래곤 복원력(제공: SpaceX). 왼쪽 아래: 크루 드래곤 프리덤 내부 궤도를 돌고 있는 크루-9 승무원(제공: NASA). 오른쪽 아래: 스타십의 여덟 번째 시험 비행 중 부스터 15 착륙 화상(제공: Spac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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