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근 유흥가에서 운전 중이던 A씨는 ‘술을 마셨냐’고 묻는 유튜버를 알아보고 달아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경찰은 도로 CCTV 등을 확인한 결과 사고 직전 유튜버가 차량을 바짝 쫓아간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A씨 유족 측은 음주운전은 큰 잘못이지만, 유튜버의 추격이 없었더라면 사망 사고까진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날 전남일보에 따르면 유족 측은 “평소 A씨가 공황장애를 앓고 있던 터라 심야에 벌어진 추격전이 굉장히 위협적으로 느껴졌을 것”이라며 “음주운전이라는 중죄를 짓기는 했지만 유튜버의 사적 제재가 없었더라면 추격전을 벌일 일도 없었고, 화물차에 부딪히는 사고 발생은 물론 사망하지도 않았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A씨가 평소 공황장애로 힘들어했기 때문에 술을 마셨다는 사실에도 의문이 드는 상황”이라며 “그런데 하루아침에 아들이 주검으로 돌아오게 되니 하늘이 무너지는 심경”이라고 덧붙였다.
음주운전자를 전문적으로 쫓아다니면서 영상을 찍는 유튜버가 늘면서 검거로 이어지고 음주운전에 경각심을 주는 건 긍정적이지만, 무리하게 추적하는 건 또 다른 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첫댓글 ?
음주안햇으면 유튜버 만날 일도 없엇을텐데
음주를 안햇으면 될일... 그상태로 다른사람 쳣으면 어쩔건데요
뭔소리야 경찰도 음주 잡고 도망가면 추격하는데... 지가 잘못해놓고...
음주 안했으면 왜 도망감
자연사한거아님? 왜... ㅋ
?
에긍 화물차의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누가 술 쳐마시고 운전하래?
지가 음주해놓고
엥ㅋㅋ
음주운전 안 했으면 될 일
혼자죽어서 다행
음주운전을 안했으면 될 일...
화물차 괜찮니?ㅠ
왜 술쳐먹고 도망감? 누구 죽였으면 어쩌려고
법이 개떡같으니 저런 유튜버가 나오는거겠지. 화물차는 무슨 죄냐고. 법 보다 신상공개가 더 쫄리는 세상이라니.. ㅋㅋ..
자연사
자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