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교수목표 분석 시, 지식기능태도와 인지정의심동이 다른것인지 궁금합니다!한 예시로, 이번 24년도 첫번째 논점에서 잠재적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학습목표 설정 시에 '지식기능태도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교육목표를 설정해야한다'라고 쓰면 틀리나요?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려요!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첫댓글 [인강생입니다.]저라면 맞다고 생각합니다. 지식/기능/태도는 Bloom의 학습목표 분류이고, 잠재적 교육과정은 인지적인 것 뿐만 아니라 정의적인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완벽히 틀린 답은 아닙니다. (저라면 맞다고 생각합니다만, 강사님 입장은 잘 모르겠네요...)*기본이론반 기준 잠재적 교육과정 내용 중 일부: 학습목표 설정-의도하지 않은 결과 초래 -> 다양한 관점에서 교육목표 수립-인지적 영역+정의적, 인성적 측면
첫댓글 [인강생입니다.]
저라면 맞다고 생각합니다. 지식/기능/태도는 Bloom의 학습목표 분류이고, 잠재적 교육과정은 인지적인 것 뿐만 아니라 정의적인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완벽히 틀린 답은 아닙니다. (저라면 맞다고 생각합니다만, 강사님 입장은 잘 모르겠네요...)
*기본이론반 기준 잠재적 교육과정 내용 중 일부: 학습목표 설정
-의도하지 않은 결과 초래 -> 다양한 관점에서 교육목표 수립
-인지적 영역+정의적, 인성적 측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