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권지수 교육학논술
 
 
 
카페 게시글
학습내용 Q&A 교수목표의 요소를 쓸때 지식,기능,태도와 인지,정의,심동을 구분해야하나요?
온리합격 추천 0 조회 153 24.02.12 11:49 댓글 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02.17 23:24

    첫댓글 [인강생입니다.]
    저라면 맞다고 생각합니다. 지식/기능/태도는 Bloom의 학습목표 분류이고, 잠재적 교육과정은 인지적인 것 뿐만 아니라 정의적인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완벽히 틀린 답은 아닙니다. (저라면 맞다고 생각합니다만, 강사님 입장은 잘 모르겠네요...)

    *기본이론반 기준 잠재적 교육과정 내용 중 일부: 학습목표 설정
    -의도하지 않은 결과 초래 -> 다양한 관점에서 교육목표 수립
    -인지적 영역+정의적, 인성적 측면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