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주가 10,800원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10,800원을 제시하며,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가 10,800원은 '17년 예상 BPS에 Target Multiple PBR 1.0배를 적용하였다.
렌탈산업의 팽창
렌탈산업이 팽창하고 있다.
렌탈 시장의 성장은 제조사와 유통사, 소비자간의 니즈가 선순환을 이루며 성장속도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는 ① 소유의 시대에서 합리적 소비 시대로 패러다임(Paradigm)이 이동했고, ② 초기 구매자금 및 유지, 보수 자금 부담없는 렌탈 서비스의 경제적 장점, ③ 대형가전 및 명품 등 렌탈 가능 상품의 증가, ④ 기업도 판매중심에서 관리 중심으로 확장적 시각 변화가 산업성장을 견인하고 있기 때문이다.
'17년 본격화될 전속시장(captive market) 효과
동사의 렌탈 비즈니스를 주목하는 것은 ① 렌탈산업의 팽창과 ② 전속시장(Captive Market)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동사는 렌탈 시장의 후발주자이다.
'SK매직'과 'SK렌터카' 모두 선두기업이 아니다.
하지만 SK그룹이라는 전속시장 이 있다.
렌탈시장 침투력을 강화할 것이고 이는 시장 점유율 확대를 가져올 것이다.
시너지 전략은 ① 기본적 captive 물량과 ② 번들링(bundling) 상품 개발, ③ 통신 계열사와 연계된 IoT 신제품 개발 ④ 경쟁사 M&A 등이다.
그룹사와 연계된 렌탈 비즈니스로 락인(lock-in)효과 및 플랫폼화를 기대한다.
'17년부터 전속시장(captive market) 효과는 본격화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