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 파수딜(fasudil)은 생쥐에서 정신분열증의 주요 증상을 역전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날짜: 2023년 2월 17일 원천: 나고야 대학 요약: 연구자들은 조현병 마우스 모델에서 신경세포를 회복하고 메스암페타민 유발 인지 기능 장애를 개선하기 위해 약물 파수딜을 사용했습니다.
전체 이야기 일본 나고야 대학의 한 팀은 정신분열증과 관련된 두 가지 일반적인 증상을 역전시키기 위해 약물 파수딜을 사용했습니다: 피라미드 뉴런의 밀도 감소 및 메스암페타민 치료와 관련된 인지 기능 장애.? Pharmacological Research 에 발표된 연구 결과는 정신분열증 환자를 치료하기 위한 새로운 치료법을 제안합니다.
유전적 취약성은 일반적으로 정신분열증 발병에 관여하는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관련된 주요 유전적 요인 중 하나는 사람들이 특정 유전자의 수를 다르게 갖는 유전적 특성인 복제 수 변이입니다. 특히, ARHGAP10 유전자의 카피 수의 변이는 정신분열증의 증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ARHGAP10은 Rho GTPase 계열 효소의 조절에 관여하는 단백질을 암호화합니다. 이러한 Rho GTPase 계열 구성원 중 RhoA가 정신분열증에 연루된 몇 가지 보고서가 있습니다. 현재 연구에서 그룹은 RhoA의 다운스트림 요인 중 일부가 치료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이론을 세웠습니다. 그들은 RhoA/ROCK 신호 전달 경로의 활성화가 정신분열증의 많은 위험 요인을 자극하기 때문에 Rho 관련 키나아제(ROCK)를 잠재적인 치료 표적으로 확인했습니다.
ARHGAP10 유전자에 돌연변이가 있는 모델 마우스를 사육하면 인간 정신분열증 환자와 유사한 증상을 보인다. 증상으로는 척추 밀도 변화, 메탐페타민 유발 인지 기능 장애, RhoA/ROCK 신호 활성화 등이 있습니다.
"ROCK 신호는 척추 수축과 불안정화를 촉진합니다. "정신분열증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인지 장애가 척추 형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합니다."
나고야 대학교 의과대학원이 이끄는 팀은 Fujita Health University와 공동으로 ARHGAP10 유전자에 돌연변이가 있는 모델 마우스에서 ROCK를 억제하기 위해 fasudil을 사용하여 이것이 증상을 개선하는지 확인했습니다. 그들은 치료가 주의력 및 장기 기억과 관련된 뇌의 일부인 내측 전두엽 피질의 피라미드 뉴런 밀도를 회복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결과 메스암페타민으로 유도된 인지 장애가 있는 쥐에게 약물을 투여한 결과 시각적 식별 테스트에서도 더 나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우리의 연구 결과는 ROCK이 척추 형태의 신경병리학적 변화와 ARHGAP10 유전자의 정신분열병 관련 돌연변이로 인한 메스암페타민에 대한 인지적 취약성에 어떻게 기여하는지를 명확히 합니다."라고 Tanaka는 말했습니다. "Rho-키나아제 신호 전달을 표적으로 삼는 것은 ARHGAP10 유전자 돌연변이가 있는 환자를 포함하여 정신분열증 환자의 치료를 위한 새로운 치료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파수딜과 같은 Rho 키나아제의 억제제 또는 Rho 키나아제의 다운스트림은 미래의 정신분열증 치료제가 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