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country Camping

Q&A 울릉도 석포전망대에서 내수전 원시림 트레킹에 대해
멍청한 갈매기 추천 0 조회 544 19.05.02 11:32 댓글 14

• 19.05.02 12:57

첫댓글 작년에 반대로 걸었습니다. 약간의 오르막과 내리막으로 되어있구요~ 두곳정도 업다운지역있으나 심한곳 아닙니다. 25키로면 다소 무거울수 있겠네요~ 물은 중간중간 계곡물 이용해도 충분합니다 현지인 말씀으로 울릉도물은 왠만하면 다 식수이용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먼진곳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 19.05.02 13:25

감사합니다 닐리리학님!
    덕분에 원시림 트레킹이 기대됩니다

• 작성자 19.05.02 17:30

석포에서 출발하여 내수전으로 가는게 나을까요
    아님, 님처럼 내수전에서 석포로 가는게 나을까요?

• 19.05.02 21:17

@멍청한 갈매기 어느쪽이든 비슷할거라 봅니다
    내수전출발이면 버스 하차후 내수전전망대까지 시멘트포장길 구비구비 오르막 땀좀 흘리셔야 할겁니다 반대로 석포전망대쪽에서 출발은 버스 하차후 마찬가지로 시멘트길 조금 걸으셔야 합니다 경사는 내수전쪽보다는 덜합니다. 그런데 석포쪽 버스를 안타시고 밑에서부터 걸으신다면 역시 내수전하고 비슷하게 땀좀 흘리셔야 하구요~ ㅎ 저동항으로 입항하신다면 내수전출발 권합니다 가까우니까요~ 일주도로가 관통되었다고하니 뭐 별차이는 없겠지만요~~

• 작성자 19.05.03 10:51

@닐리리학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 작성자 19.05.03 10:51

@닐리리학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 19.05.02 14:50

그리 힘들지 않을겁니다
    전 구간이 그늘로 형성되어 있어서 걸을만 할겁니다.
    좋은 추억 만드십시요^^

• 작성자 19.05.02 17:16

감사합니다
    언제나 즐산하세요

• 19.05.02 14:56

혼자서는 박지 성인봉바로아래ㆍ 나래분지전망대 ㆍ
    바닷가는 경치좋고 마음에 드시는곳 아무곳이나 정하시면 됩니다 ㆍ저동에서 내수전전망대 오르는곳이 힘들지 그외는 할랑합니다 ㆍ중간에 정매화골 물맞도좋고 하루 쉬고가도 좋습니다 ㆍㆍㅎ

• 작성자 19.05.02 17:17

좋은 정보, 응원 감사합니다.
    행복한 일 가득하세요

• 19.05.02 19:14

4.28~5.1일 까지 울릉도 백패킹 갔다 왔는데 산이나 전망대등에서는 비박을 금지하고 있어 학포야영장에서 3박하면서 버스를 이용, 성인봉등 산행과 관광을 하고 왔는데 정말 좋더라고요.
    학포야영장 사용은 무료이며 온수나오는 샤워장, 깨끗한 화장실, 냉온수 정수기를 비롯하여 시설이 잘되어 있고 전망도 굿입니다.
    여기서 비박하면서 원하는 곳을 트레킹하고 귀경전날에 오후에 렌트해서 귀경하는날 섬 일주관광하고 반납하고 오시면됩니다. 24시간 7만원입니다.

• 19.05.02 22:09

아~~
    많이 달라졋군요 저는 도보로 돌아보면서 다녀왓는데 ㆍㆍㆍ아쉽내요 ㆍ

• 작성자 19.05.03 10:5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일 가득하세요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5.05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