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비나미술관은 국내 최초로 3D프린터를 활용한 <3D PRINTING & ART : 예술가의 새로운 창작도구>展을 마련한다.
본 전시는 21세기의 연금술로 불리는 3D프린터가 예술가의 작품 제작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으며,
나아가 시각예술 및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를 살펴보는 전시이다.
3D프린터의 등장으로 도래한 1인 생산시대의 개막으로 복잡한 제조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개인이 원하는 디자인을 언제든지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예술가에게는 형태제작의 한계와 장르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시공간의 장벽을 초월시킴으로써 창의적 아이디어에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준다. 이에 따라 기존의 기술로는 실현이 불가능했던 구상물들을 3D프린터를 이용하여 실현시키고 발상의 전환을 꾀하며 독특한 작품세계를 창조한다.
본 전시에서는 프린터에 의해 완성된 결과물뿐만 아니라 회화, 조각 등 순수미술과 융합의 과정을 통해 창작된 새로운 형식의 작품을 보여줌으로써 3D프린터가 동시대 미술에 미칠 영향을 예견한다. 3D프린터의 작동 움직임, 출력 재료, 사용 경험제공 등 3D프린터를 둘러싼 모든 것을 사진, 애니메이션, 드로잉 등 다양한 시각예술 형태로 구현함으로써 관람객들은 3D프린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인식의 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
첫댓글 헐대박!!!!!언니짱고마웡ㅠㅠㅠ
오오오오 주말에 가봐야겟다!!!!
입장료없는건가..?재밋겟다!!
ㄱㅆ)입장료는 최대5천원이래 3천원~5천원 신문기사보고 알앗어!!
@누구보다 charming 내일할게♥♥컴터꺼서...고마워
작업실 근처당ㅋㅋㅋㅋㅋ 사비나 미술관 우체국 옆 쪽에 있어! 안국역 1번출구로 나와서 우체국쪽으로 오다보면 보여ㅋㅋㅋㅋ 나도 다음주중에 한번 가야겠다
우와 꼭가야징!! 고마워!
3D프린터라니 신기해.............가보고싶다ㅋㅋㅋ
[★3D프린트미술관] 나 이거관심많은데!!올 ~~좋다!
우왕 대학생은 3천원이구 일반성인은 5천원이당
재밌겠다 꼭 가야지!
[예술행사] 우와 집에서 한시간밖에 안걸려 ㅠㅠㅠㅠㅠ 온종일 했음 좋으련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