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량방수 교면방수 공법
교량도막방수는 교면방수의 주된 공법입니다. 가열식 고무아스팔트 도막방수재인 슈퍼이지씰은 엄청난 품질과 성능을 바탕으로 국내 최상의 교면방수재로써 이름을 떨치고 있습니다. 교량도막방수에서 가장 중요한 자재인 슈퍼이지씰은 조달우수제품으로 선정된바 국가적인 차원에서 인정받은 극강의 교량도막방수 주재료입니다. 교량도막방수의 시공순서는 도막을 시행하고 보호층을 설치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때 사용되는 보호층의 종류에 따라서 교면방수 공법도 달라지고 견적가도 틀려집니다.
각각의 교량형태와 크기, 교통량 등을 전반적으로 체크하여 고려한 뒤 공법을 선정해야 안성맞춤의 일류 교량도막방수가 완성될 것입니다. 그동안 어떤 방수재와 공법으로 교면방수를 시행하셨는지 모르겠으나 확실한점은 저희 교량도막방수를 한번 사용하면 다음 현장 혹은 주변 현장에 자랑할 수 있을 정도로 완벽한 품질과 최저가 견적을 보장하기에 엄청난 인기를 실감하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대한민국 1등 교량도막방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로드씰은 교면방수 공사 이외에도 많은 분야에서 빛나는 실적과 인정을 받고 있는데 대표적인 공법으로 지하차도(복개도로, 교량, 종조인트, 터널, 구조물 등) 신축이음, 아스팔트도로균열보수공사, 지하구조물 혹은 자착식 방수시트를 활용한 공사, 맨홀주변보수, 갓길충진,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공종별로 사용되는 고분자개질아스팔트계 실란트를 직접 생산하고 시공하고 있기에 확실한 국내산 정품 실란트로 최저가 시공이 가능한 것 입니다. 교량도막방수 역시 정식으로 등록된 공장에서 교면방수재를 제조생산하여 직영 시공팀이 직접 공사를 주도하고 있어 가장 확실하고 믿을 수 있는 기업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교면방수 현장에 투입하기 앞서 면청소를 진행하는데 이때 교면의 상태가 완벽하게 정리가 되어있어야 확실한 접착력과 방수력을 확보할 수 있기에 반드시 꼼꼼하고 세밀한 작업이 선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면정리가 끝나면 프라이머를 도포하고 고온의 간접가열 형태로 녹인 교면용 도막방수재를 토출하여 인력으로 도막작업을 시행합니다. 교량도막방수 공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판단되는 이 작업은 높은 온도의 방수재가 교량상판인 교면에 닿으면 온도차로 인한 기포가 발생되는에 이때 큰 기포는 즉시 캐치하여 터뜨린 후 재도막을 하는 보수보강 작업이 이루어져야 할 것 입니다.
그렇지 않고 교면방수 교량방수를 시행해버리면 기포의 빈공간은 도막이 되지않은채 덮어지므로 훗날 하자요인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따라서 교량도막방수를 시행하심에 있어서는 반드시 기포 유무를 확인하시어 완벽한 도막으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교면방수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인력으로 도막을 앞서서 시행하고 뒤따르면서 보호층을 설치하면 교량도막방수 공정이 완료되는데 사용되는 보호층의 종류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반적이고 가장 보편화된 보호층은 RS강화펠트라는 제품입니다. 이는 타업체에서 사용되는 부직포, 유리섬유메쉬 등과 같은 조건으로 설치되는 보호층으로써 방수층을 보호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저렴하면서 안전한 보호층입니다.
강화펠트가 아닌 시트식방수 보호층은 프로텍션시트라는 명칭으로 사용되어지는데 프로텍션시트는 시트식 방수재로 일반적인 보호층보다 고가의 제품입니다. 따라서 큰 교량이나 교통량이 많은 교량도막방수에 사용되는 보호층이기에 적재적소의 교면방수에 사용될 수 있도록 정보파악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교량도막방수재는 KSF 4932를 충족하는 자재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유는 교량의 경우 상당히 동적이고 다이나믹한 하중을 받는 구조물이기에 반드시 교면용 도막방수재 품질에 맞는 방수재로 교면방수 교량방수를 시행해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