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감 전각 낙관 도장 고미술품 감정방법 印章鉴别
출처 바이두백과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도장의 시대적 특징과 숨결도 서화를 감별하는 방증이다.도장의 시대적 정취는 그 모양, 전서문, 새김법, 질감, 인색 등에서 나온다.송나라의 서화 작품에서 도장은 서화가 본인의 도장을 찍은 경우가 매우 적으며, 대부분의 서화가들은 작품에서 본인의 도장을 찍지 않는다.송나라 때 도장은 구리와 옥이 많았으며 소량은 기타 재료였다.인쇄 색상은 꿀 인쇄와 워터마크로 구분되며(남송 말기에는 극히 일부 오일마크가 나타남), 꿀 인쇄의 색상은 붉고 두껍고 워터마크는 옅고 얇습니다.
중국어 이름 인장 감별 감별 방면 형상·전서문·각법·질감·인색 등 송나라 인장 구리·옥거 다세대 목·상아·동·옥 등
도장 거북과 누름, 한나라 문물을 감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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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개
2 기타 소개
원나라 도장의 전서문, 각법에도 변화가 생겨 원주문인이 나왔다.재료에는 나무, 상아, 구리, 옥 등이 있으며 대부분의 인쇄 및 색상은 오일 및 워터마크를 채택합니다.원나라 왕관이 석재로 각인되기 시작한 이후 석재로 각인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명나라 초기에는 각종 석재의 인장이 상당히 보편화되었고, 전서문각법에도 새로운 변화가 생겼으며, 전서문의 각 글자의 단필 부분은 모두 원필화보다 약간 굵지만 비교적 옅고 약간 황색을 띠어 원대의 인색과는 조금 다르다.명나라 중후반의 인장은 대부분 석재이며 수정, 마노, 구리, 옥 등과 같은 기타 인장이 있습니다.글씨체는 고문서체 등 여러 가지 형식이 있다.이 시기 인쇄의 대부분은 기름으로 만들어졌으며 색상도 농담으로 구분되었으며 일부 화가도 워터마크를 사용했습니다.
청나라 초 서화가 도장을 차던 전서문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도장 모양, 글씨체, 자형 모두 다양해졌다.청나라 중후반의 인장, 전서각법에는 절파, 안후이파 및 기타 다양한 유파가 있으며 대부분 '설문해자'를 주체로 합니다.인쇄색은 오일이며 워터마크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문완 도장의 진위를 판별하다.
오래된 인장을 식별하기 위해서는 코팅 펄프를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오래된 도장은 수년간 티베트인들이 다루어 온 후 표면이 매끄럽고 색상이 온화한 반면 인위적으로 오래된 도장의 표면은 딱딱합니다.
또 시기별로 전각 기법에도 차이가 있다.예를 들어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칼질 방법이 안정적이고 정확하며 엄격했으며 각 유파의 스타일에 분명한 차이가 있었습니다.따라서 티베트인은 인장에 대한 특정 지식, 특히 유명인의 역사적 배경과 개인 스타일을 습득해야 합니다.셋째, 인장단추의 칼질도 진위를 가리는 관건이며, 명청단추는 매우 정교하게 다듬어진 경우가 많습니다.
위조품인 고옥인은 옥의 품질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형상과 신비를 모두 갖추고 있어 기만성이 높기 때문에 감별 시 펄프, 자형, 의경, 연마 기술 등의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