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은역 전후가 수몰되면서,
신 노선으로 이설을 하게 됩니다.
복선노반의 단선궤도를 설치하여, 추후의 복선전철화에 대비한다는군요.
(클릭하면 조금 커집니다)
첫댓글 저 구간 설계속도가 270km/h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댐 이설로 가는 김에 아주 제대로 뽕을 뽑으려는 거 같더군요.
중앙선의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평은역과 옹천역은 이 노선도에 따르면 폐역되겠군요. 그리고 지나는 곳에 사찰 보존 구역이 있는데, 개발로 인해 파괴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노선도 잘 봤습니다.
선형개량 효과도 상당하네요^^
소요시간이 엄청나게 단축되겠는데요 ?
제일 곡선부가 회전반경이 4000m 이군요 ㄷㄷ
4000R ㄷㄷㄷ
오오. 안동~청량리 구간 소요 시간 단축!
고속선이라고 불러도 이상할 것 없네요^*^ 중앙선이 점점 강해져가는군요
옹천역의 경우도 안동시에 있는 면 중에도 규모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한 역도 없어지나요? 없어지기는 아까운데다 만약 없어진다면 안동시 북후면과 인근 거주자 및 방문자들은 멀리 있는 안동역 및 영주역에서 이용해야 하는 불편이 있을 것 같아서요. 옹천역은 유지하는 것이 더 낫다고 봅니다. 그리고 이설구간에는 전차선 및 복선으로 건설하는지요?
첫댓글 저 구간 설계속도가 270km/h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댐 이설로 가는 김에 아주 제대로 뽕을 뽑으려는 거 같더군요.
중앙선의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평은역과 옹천역은 이 노선도에 따르면 폐역되겠군요. 그리고 지나는 곳에 사찰 보존 구역이 있는데, 개발로 인해 파괴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노선도 잘 봤습니다.
선형개량 효과도 상당하네요^^
소요시간이 엄청나게 단축되겠는데요 ?
제일 곡선부가 회전반경이 4000m 이군요 ㄷㄷ
4000R ㄷㄷㄷ
오오. 안동~청량리 구간 소요 시간 단축!
고속선이라고 불러도 이상할 것 없네요^*^ 중앙선이 점점 강해져가는군요
옹천역의 경우도 안동시에 있는 면 중에도 규모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한 역도 없어지나요? 없어지기는 아까운데다 만약 없어진다면 안동시 북후면과 인근 거주자 및 방문자들은 멀리 있는 안동역 및 영주역에서 이용해야 하는 불편이 있을 것 같아서요. 옹천역은 유지하는 것이 더 낫다고 봅니다. 그리고 이설구간에는 전차선 및 복선으로 건설하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