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멋진 오토바이들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멋진 오토바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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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85년 최초의 다임러 라이트바겐이 대중에게 공개된 이후,
오토바이는 속도, 디자인, 그리고 두 바퀴가 가져 온 자유에
전세계 수백만 사람들의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20세기 초, 오토바이는 지금까지 발명된 모터 수단들 중
가장 실용적이고 세련되게 진화하고 있었다.
1920년대와 30년대까지, 기술은 디자이너들이 오늘날
우리가 타는 기계의 주형이 될 청사진을 그리도록 허용하고 있었다.
이 길을 따라 전형적인 형태와 기능을 보여주고
시대의 고전적인 아름다움으로 남은,
많은 상징적인 오토바이들이 만들어 졌다.
사진을 통해 아름답고 인상깊은 오토바이들을 감상해보자.
다임러 라이트바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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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85년 8월 30일, 독일 엔지니어 고틀립 다임러와
엔진 디자이너인 동료 빌헬름 마이바흐는
일반적으로 최초의 진정한 오토바이로 여겨지는
다임러 라이트바겐을 공개했다.
두 사람은 후에 그들의 브랜드로 유명해졌다.
힐데브란트 & 볼프뮐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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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로 생산된 오토바이는 힐데브란트와 볼프뮐러였다.
이 가솔린 오토바이는 1894년 하인리히와 빌헬름 힐데브란트,
알로이스 볼프뮐러에 의해 특허를 받았고 독일 뮌헨에서 제조되었다.
FN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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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은 매우 빠르게 발전하여 1905년까지 세계 최초의
인라인 4 오토바이인 FN 4가 소개되었다.
벨기에 리에주의 파브리케 나시오날에 의해 만들어진
이 오토바이의 4기통 피스톤 엔진은
부드럽고 거의 진동이 없는 승차감을 만들어냈다.
로열 엔필드 3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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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열 엔필드는 1901년 영국 레디치에서 설립되었다.
같은 해에 회사의 첫 오토바이가 등장했다.
1914년에 최초의 2스트로크 엔진 오토바이가 공개되었다.
이것은 1931년에 출시된 4스트로크 모델이 되며
오토바이 역사에서 회사의 입지를 다지게 한다.
BMW R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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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오토바이는 이제 4륜차보다 엔진이 달린 운송수단을
더 싸게 생산할 수 있는 단순한 방법으로 간주되었으며,
1923년 BMW가 BMW라는 이름으로 생산한
최초의 오토바이인 R32가 출시되었다.
브로우 슈페리어 SS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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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4년, 영국 노팅엄의 조지 브로가 디자인하고
제작한 오토바이, 브로 슈페리어 SS100이 공개되었다.
브로는 최초의 영국 슈퍼 스포츠 오토바이를 개척했고,
이 기계는 시속 160킬로미터를 달성한
최초의 생산용 오토바이였다.
로열 엔필드 불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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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1년, 이전에 언급된 로얄 엔필드는 세계에서 가장 길게
생산된 것으로 유명해진 오토바이, 불릿을 소개했다.
1955년 모델은 거의 변하지 않고 남아 있지만,
이 오토바이는 현재 인도에서 제조된다.
BMW R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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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BMW는 1935년에 R12에
처음 등장한 디자인 특징인
유압식 댐핑 텔레스코픽 포크를 포함하도록
오토바이를 설계하기 시작했다.
이 방법은 여전히 오토바이의 앞바퀴를 제어하는
가장 일반적이고 능력 있는 방법이다.
인디안 스카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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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안 오토바이는 1901년에 미국에서 설립되었다.
가장 중요한 모델 하나는 인디언 스카우트였다.
아일랜드인인 찰스 프랭클린에 의해 설계되고
1920년부터 1949년까지 만들어진, 스카우트는
회사를 파산에서 구한 것으로 인정받는다.
트라이엄프 스피드 트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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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8년 런던 얼스 코트 모터쇼에서 출시된
트라이엄프 스피드 트윈은 사실상 모든 다른
영국 주요 오토바이 제조업체의 기본이 되었고,
이는 디자이너 에드워드 터너가
500cc 스피드 트윈 엔진을 도입했다는 증거이다.
BSA 골드 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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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이 암시하듯이, BSA(버밍엄 스몰 암스 회사)는
원래 기계 총을 제조했다.
그러나 BSA는 또한 영국의 소중한 오토바이 행렬이다.
1937년, BSA 골드 스타가 탄생했다.
생산은 1963년까지 진행되었고,
그 기간 동안 이 오토바이는
1950년대 가장 빠른 기계로 명성을 얻었다.
빈센트 블랙 섀도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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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1950년대에 가장 빠른 오토바이는
빈센트 블랙 섀도우였다.
1948년에 영국에서 출시된 블랙 섀도우는
최고 시속 200 킬로미터에 이를 수 있었다.
그 시대 동안 영국에서 등장한
가장 상징적인 오토바이 중 하나로
브로우 슈페리어 SS100과 함께 서 있다.
인디안 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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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언 스카우트가 빠르고, 가볍고, 민첩했다면,
인디언 치프는 더 크고, 더 강력했지만,
여전히 편안한 승차감과 핸들링에 매우 민감한 "쌍둥이"였다.
최초의 치프는 1922년에 나타났고, 이 모델은 현재도 생산 중이다.
사진은 1953년 인디안 치프 로드마스터이다.
트라이엄프 본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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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0년대와 1960년대의 본빌은 멋진 유명인의 지위를 누렸다.
말론 브란도와 제임스 딘이 소유했고, 스티브 맥퀸도 마찬가지였다.
사진은 1959년형 트라이엄프 본빌 T120이다.
할리데이비슨 스포츠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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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 데이비슨은 전설적인 오토바이 제조업체 중 하나다.
1903년에 설립된, 충성스럽고 세계적인 추종자를 가진
상징적인 브랜드이다. 1957년, 할리 데이비슨은 그 이후로
계속적으로 생산되고 동등하게 열정과 애국심을 불러일으키는
제품군인 스포츠스터를 출시했다.
혼다 수퍼 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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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해 일본의 세계 반대편에서,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로 남아 있는 혼다 슈퍼 클럽의 출시가 이루어졌다.
오토위크에 따르면, 1억 대의 혼다 슈퍼 컵스가 구매되었고,
이 펑키하고 작은 이륜차는 세계적인 소비 현상을 일으켰다.
노튼 코맨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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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튼은 영국의 고전적인 오토바이와 동의어다.
1898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1908년까지 그 범위를
고유한 엔진들로 맞추고 있었다.
노튼의 모든 오토바이들 중에서, 노튼 코맨도는
아마도 가장 사랑받았을 것이다.
1967년부터 1977년까지 생산된, 코맨도는
스타일과 다루기 쉬운 방법으로 사랑을 받으며,
빠르게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다.
할리 데이비슨 일렉트라 글라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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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 데이비슨은 일렉트라 글라이드로 60년대를 보냈다.
1969년에 소개되었고 여전히 궁극적인 크루저로 여겨지며,
무거운 킥 스타트의 필요성을 없앤 전기 시동장치의 이름을 따서
그렇게 이름 지어졌다. 일렉트라 글라이드는
즉시 엘비스 프레슬리를 포함하여 엄청난 팬들을 만들었다.
할리 데이비슨 XR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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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할리 데이비드슨을 알아볼 수 있을까?
에벨 크니벨이 1970년대의 전설적인 묘기를 위해 선택한 모델이다.
70년대 초에 소개된 XR750은 도로에서 가장 빠른 것은 아니었지만,
흙 바닥에서 타는 오토바이였다.
혼다 CB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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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슈퍼컵은 멋있었지만, 혼다의 첫 번째 큰
"슈퍼바이크" 성공은 CB750이었다.
1969년에 시장에 출시되었고,
2007년까지 몇 세대에 걸쳐 진화했다.
CB750은 혼다를 세계 오토바이 지도에 올려놓은 기계이다.
MV 아구스타 750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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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1년 이탈리아의 민간 오토바이 제조업체 MV 아구스타는
MV 아구스타 750S를 선보였는데, 이는 이미 놀랍고
크게 성공한 오토바이들의 최고의 업적이었다.
1970년부터 1975년까지 생산된 이 획기적인 모델은
이제 희귀하고 귀중한 수집가들의 물품이다.
카와사키 Z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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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엔진 제조업체였던 가와사키는
1962년에 오토바이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10년 후, 당시 혼다의 도로 독점을 심각하게 위협한
4기통 스트리트 바이크인 Z1이 등장했다.
두카티 750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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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볼로냐에 기반을 둔, 두카티는 1926년에 설립되었고,
1950년에 클립으로 작동하는 엔진이 장착된 오토바이인,
최초의 "오토바이"인 쿠치올로를 생산했다.
이 회사는 모터스포츠 성공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1974년에 도로를 위해 설계된 소위
"그린 프레임"이라고 불리는 750SS를 공개했다.
750SS는 매우 성공적이어서 두카티는
더 강력한 900SS를 후속으로 출시했다.
모토 구찌 850 르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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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 구찌는 지난 1921년 회사의 첫 생산 모델인
노말로 처음 성공을 맛보았다.
그 수평 엔진 구성은 경주 모델 디자인에 영향을 미쳤고,
1975년 모토 구찌는 850 르망을 출시했다.
디스크 브레이크와 추가 배기량으로,
850은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그 시대의 최고의 로드 바이크들 중 하나로 뽑혔다.
혼다 골드 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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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1975년에 혼다 골드 윙이 첫 선을 보였다.
전년도 쾰른 모터사이클 쇼에서 소개된 골드 윙은
750cc 이상의 용량 시장에 진출한 혼다의 첫 조치였으며
그것은 큰 성공이었다.
일본 자동차 기술의 랜드마크로 여겨지는 이 모델은
사이클 세계 최고의 자전거 10종 목록에 여러 번 포함되었다.
2014년 사진은 혼다 골드 윙 F6C이다.
BMW R80 G/S
©Public Domain
1980년, BMW는 아마도 가장 중요한
오토바이인 R80 G/S를 만들었다.
부족했던 외모는 실용성으로 보완했다.
어디서든 탈 수 있는 최대 이동식 오토바이였으며,
보다 모험심이 강한 사람들에게 즉각적인 매력을 주는
듀얼 스포츠 오토바이였다.
야마하 VM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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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5년 출시된 야마하 VMAX 크루저는
즉각적으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고
사이클 가이드에 의해 "올해의 오토바이"로 선정되었다.
거대한 V4 엔진으로 유명한 이 위협적인 오토바이는
드래그 스트립의 정신을 눈에 띄는 우아함과 결합시켰고
2020년에 중단되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팔렸다.
브리튼 V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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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례적인 브리튼 V1000은 뉴질랜드인 존 브리튼에 의해
1991년에 디자인되었고,
크라이스트처치의 한 기술자 팀에 의해 손으로 제작되었다.
이 오토바이는 데이토나에서 열린 배틀 오브 트윈스에서
승리했고 여러 개의 세계 속도 기록을 세웠다.
단지 10대만 만들어졌고, 현재 모두 개인 소장품이나 박물관에 있다.
카와사키 닌자 H2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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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에 출시된 가와사키 닌자 H2R은
이 회사가 이전에 생산했던 어떤 것도 뛰어넘었다.
각지고 공기역학적인 차체로 특징지어지는 이 초강력 괴물은
불과 2.6초 만에 0-60을 치고
엄청난 시속 386 킬로미터에 도달하면서,
지금까지 만들어진 오토바이들 중 가장 빠르고,
가장 강력한 생산품 중 하나였다.
BMW R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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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R18은 1936년형 BMW R5의 디자인을 따랐다.
할리 데이비슨, 인디안 및 일본 혼다, 가와사키, 스즈키 및
야마하 브랜드가 지배하는 헤비 크루즈 시장 부문에
진출하려는 BMW의 시도를 나타낸다.
BMW R18은 코로나19 팬데믹 봉쇄로 인해 온라인으로
딜러에게 제공되어 2020년에 가상으로 출시되었다.
스즈키 하야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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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는 스즈키 GSX-R750과 RG500과 같은
전설적인 오토바이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하야부사로 스즈키는 오토바이를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하야부사는 시속 321킬로미터의 최고 속도를 내며
오래된 기록을 깼고, 세계에서 가장 빠른 오토바이다.
F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