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에 시로부터 지원받는 양봉재료의
자부담금을 입금하였다.
양봉사업은 유지비가 별로 들지 않을것 같았는데
막상 일정규모 이상이 되고보니
소초,화분, 설탕 등 생각보다 많이 들어간다.
이제 내일이 입춘이니
곧 벌 깨우며 본격적인 봄벌기르기에 들어가면 그동안 여유롭게 지냈던 양봉인들의 겨울 방학도 끝이 나겠지?
화분떡 개기위해
설탕 3포와 미아리산, 종합비타민, 옥시데트라싸이크린, 계란도 5판 구입하였다.
첫 화분떡은
유채화분 3박스에 오늘 사온 것과 후미딜 3병을 넣고 유채화분떡을 만들어 급이 할 예정이다.
첫댓글 열심히 준비 하시는것을보니 호반농의 꿀벌은 그 어느해 보다도 행복한 봄을 맞이할것 같습니다. 올해는 풍밀 하시길 바랍니다.
금년은 잘 될것 같은 예감입니다만 결과는 채밀기 돌려봐야 성공여부를 알겠지요. 최대한 준비를 잘하고 하늘의 베품을 기다려야 하는게 양봉업인것 같습니다.
저두 신청은 하엿는데 감감 무소식인걸 보면...... 양봉협회에 가입을 하지 않고 직접 읍에다가 신청해서 지원을 못받는건지 ... 궁금하네요
작목반에 가입을 하셨다면 보조사업 지원은 받으실수 있습니다.지역에 따라 다소 늦어지는 경향은 있습니다. 협회가입과는 무관합니다. 지금은 지자체 사업이거든요^^ 청송은 내일 사업신청을 시작합니다....
자치단체마다 지원폭이 다르고 지원 받을수 있는 자격조건도 다르니 해당 시군 축산과에 문의 해보시면 계획을 알수 있을겁니다.
작목반 양봉협회 모두 가입을 하지 않앗습니다. 읍에다가만 개인적으로 신청하여서 그런가 봅니다.
어떻게하면 지원을 받을수있는지 알고싶읍니다 그리고 20군도 지원을 받을수 있는지요 아니면 몇군정도되야 받을수 있는지요
담변좀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자치단체마다 지원자격및 조건이 다르므로 해당시군 축산과에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우리 시의 경우 50군 이상 전업양봉가를 대상으로 지원사업을 합니다. 단 벌 약품은 군수에 관계없이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신고가 되지 않았으면 지금이라도 현재 사육군수를 시에 등록하여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현재 자치단체에서 12월말 통계를 기준으로 지원되고 있으므로 가축통계 조사시 필히 읍.면.동 단위에 신고해야만 됩니다.
또한 자치단체마다 지원 기준이 다르므로 매년 1월달에 해당 읍.면.동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