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들하옵신지요.
스토커(?) 및 파파라치(!)를 지향하는, 노아통신 인사드립니다.
< 1 > 공익광고
여러분들의 호응에 힘입어 '94소식'을 절찬리 발매 중이랍니다.
구독료는.. 으음..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신고해야한다는 것,
우량회원은 다른 동기의 소식 및 이메일을 신고하는 투철한 애국(國-말글이 국 字)시민이어야 한다는...
우량회원들은 영화시사회에 우선 초대하겠습니다. 하하!!
약 30여 명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학교에서 가끔 보던 명국이, 학진이, 원창이 등의 소식은 따로 싣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막상 정리하여 올리자니 63명 동기들이 정리가 잘 안되는군요.
노아양, 상조회(아니면 선수협의회? 알만한 선수들끼리..) 결성을 목표로 열심히
기억을 되살리고 정보들을 추적하겠습니다. 선서!!
1번 부터 63번까지 학번 이름 생일을 외우던 실력을 빠른 시일안에 되찾기를
남들 뒷얘기 좋아하는 우리들, 두 손 모아 기도합시다.
아마도 95 이하 후배들에게는 '졸업 후 전망'에 관한 참고가 될 수도 있겠죠?
< 2 > 이것도 공익광고
참고로 3월에는 94 우주연, 박찬용, 김보민의 생일이 있지요.
우주연 아줌마의 생일은 아마도 누군가가 곁에서 행복하게 축하해주겠지요? 하하.~ 다른 이들은 잘 모르겠네.
4월이 다가오면 김지나, 김한샘, 민선영, 임서진, 정수지 등 생일이 있지요. (민선영은 3월인가 4월인가.)
그리고 4월에 교환학생 떠나는 대학원생 봉미경, 잘 가라고 환송회 열자는 제안이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95학번 최명애 생일이 2월 28일, 윤여정 생일이 3월 3일이네요. 축하해줍시다. 하연경도 28일이었을텐데. 미역국은 먹었나.
< 3 > 본격적으로 소식 모음
1) 김지원 : 최근에는 LG캐피탈 비서실에서 근무
2) 장세훈 : 군대 마치고 이제 호주로 어학연수 예정
3) 천일환 : 동경외국어대학 조선어학과에 교환학생으로 지난 1학기 잘지냈으며 남은 1학기도 잘 지낼 것 같다는데.
4) 김석우 : 현재 한국일보 기자로 근무하고 있으나 최근 다른 곳으로 옮길까 고려하고 있는 중이라는 소식.
5) 박영신 : 한국외대 동시통역대학원 한일과 졸업해 석사학위 받고 프리랜서로 동시통역사 활동 중. 역시.~
6) 김영주 : 4월 첫째주에 인사동에서 있을 한겨레 일러스트레이션 학교 전시회에 또(이번이 두 번째) 참여 예정. .
7) 봉미경 : 대학원에 있음. 올 4월 초에 일본으로 교환학생 떠남.
현재 송별회를 열어야한다는 여론이 빗발치고 있음. 어제는 종교계 인사들의 시국선언, 내일은 전직 장관들의...
8) 김지은 : 유학 준비 중. 여전히 명랑하고 싹싹하다나.
9) 이영혜 : 이번 임용고사 합격해서 발령을 기다리고 있음. 축하축하!~!~
10) 김한샘 : 연세대 국어정보학 협동과정 졸업, 석사학위 받고 졸업식날 석사 대표로 졸업장도 받았다는 군. 1학기 쉬고 다시 박사과정으로 갈 생각이라지?
11) 홍세화 : 4월에 일본 아오야마 가쿠인(靑山學院) 대학으로 교환학생 떠난다는 소식.
12) 정용일 : 다니던 성균관대학교 교무팀 교직원 관두고 3월부터 국제학대학원 한국학과 석사과정에 입학.
13) 민선영 : 다니던 제일화재 그만두고 영국계 회사인 바디샵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소식.
14) 임서진 :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연출과 2학년이 되었고. 봄이 되어 바지 사이즈를 하나 더...
15) 김소미 : 결혼해 미국 건너가 살고 있으며 남편과 오손도손 연애 처음 시작하는 기분으로 잘 살고 있다는 소식.
16) 박수연 : 삼성 에버랜드에 근무하다 LG애드로 옮긴 지 꽤 됐으며 광고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는 소식.
바람쐬러 태국에 갔다는 소식. 내일 온다나. 여름 휴가 당겨서 한 판 뛰었다는 소식. 좋겄다.
17) 김주윤 : 다니고 있던 홍보회사에 잘 적응하여 재미있게 지낸다는 소식. 남자친구 구함. 후훗.~
18) 김보민 : 연세대 대학원 지역학과에서 일본학 전공 석사 4학기에 재학하고 있으며 백양관(구 경영관) 513, 514호에 있는 연세 월드컵사회문화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는 소식. ( www.worldcupcenter.org )
19) 최은정 : 독산동에 있는 중학교에 임시교사로 가게 되었다. 아마 지금쯤 첫 수업 또는 두번째 수업을 하고 있을 것.
20) 이미경 : 지난 학기부터 울 학교 문헌정보학과 대학원에서 공부하고 있다는데. 놀랍네.
내가 알고있기로는 회사원인데, 대학원 공부를 병행한다는 뜻? 강남역 쪽으로 회사가 이사했다는 소식.
21) 김정민 : 교육학과 대학원을 이번 학기에 마칠 예정.
22) 김우정 : 광고 관련 회사에 취업이 된 지 한 달 정도 되었다.
23) 우상민 : 군대 제대한 것도 어느덧 1년 가까이? 이번에 복학했고 신촌의 고시원에 살고있다.
24) 김태윤 : 국문과 대학원 진학했었지. 군대간지도 어언 1년 4개월 쯤인가? 2월에 휴가나왔었다네.
25) 박연경 : 연극의이해 수업조교입니다. 수업들으시는 분들, 미리 활용하시압!!!
26) 최충환 : 이번에 졸업하고 백수 1주일차. 백수답게 바쁘다는 소식.
27) 최자경 : 과사무실 가면 볼 수 있는 동기. 그 옆 연구실도 왔다갔다하며 살던데.
28) 이예진 : 고려대 영어교육과였나? 편입했었지. 부군 유환철 옹이 고대법대로 진학했었지, 아마.
29) 하연경 : 교육대학원 갔었던 것으로 기억. 궁금하신 분은 017-320-6249로 문의 바람.
30) 이동남 : 우리학교 사회체육과(체육교육과였나?)에 편입해서 다니는 중이고, SBS 농구단에 재직 중.
< 4 > 다소 오래된 이야기들
그 외 김지나, 소라빛이 취직해서 살고있다는 소식을 들었었고.
이영주 우리과 대학원에 진학했었다는 소식, 벌써 3학기?
김영빈 복학해서 열심히 학교다니는데 학원강사를 멀리까지 나가느라 놀지도 못한다네. 지금은 나아졌나.
김태훈 중앙도서관에서 보기는 했는데, 복학했는지는 잘 모르겠고.
손진숙 국제학대학원 다니는데. 노토 학원강사 지금도 하나?
김현정 다니던 코오롱 그만두고 국제학 대학원 입학했었다지. 벌써 1년 전인가.
최학진 우등상 꼬박꼬박 받으시고 신촌에 집이 있어 뭇사람들의 요람이 되고 있다는 루머도.
명예 94학번들(편입94분들), 설재용 박선영 두 분이 있었지, 아마.
설재용 형은 검찰에 근무. 서울지검에서 근무하다가 김포공항으로 옮기셨음.
박선영 학형은 역시, 과사무실 및 합연실 등지에서 볼 수 있는 착실한 대학원생.
< 5 > 마무리
나도 다시 정리해봐야겠다. 우선은 이 정도.
여러분들, 어여어여 주위의 소식과 이메일을 신고합시다.
그리고 게시판에 들러 근황도 올려주고.
신고 메일 주소 : noa@nirwa.net
94 게시판 주소 : http://ysk94.nirwa.net
자, 그럼 다음 메일에서 만납시다. 바이바이.~
2000. 3. 5. (土)
말글이 상조회 결성추진 범국민운동본부
주비위 웹캐스터 noa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