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부터 적겠습니다.
출판사의 경우 새로운 이름으로 새롭게 시작하자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층버스가 아닌 새로운 출판사 이름을 고민해봐야 하는 시점입니다.
이 글의 핵심은 출판사 이름 의견을 받습니다!
출판사의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제가 대표를 할 것입니다.
둘째, 대부분의 책이 원빈스님의 책입니다.
이상입니다^^;;
이런 특징을 바탕으로 출판사 이름 아이디어를 내주세요.
댓글로 적어주시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하의 내용은 덧붙이는 내용입니다.
원빈스님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여러분의 생각을 물었습니다.
그 결과를 대략 정리해보니 대략 6가지 해시테그가 정리되었습니다.
#젊음 #운동 #독서 #나눔 #정진 #선구자
저는 개인적으로 제 정체성을 정리해보았을 때 결국
#독서가 #명상가 #봉사가
이 세 가지로 정리를 해냈습니다.
브랜드와 정체성은 이처럼 조금 차이가 납니다.
정체성은 스스로가 스스로를 정리한 것이고,
브랜드는 결국 외부에서 그 정체성을 바라보는 관점이기 때문입니다.
브랜딩을 주체적으로 하는 사람은
자신의 정체성 중 대중들에게 노출되는 면을 주체적으로 선택합니다.
브랜딩에 관심이 없는 경우 다른 사람들이 보는 관점이 매우 들쭉날쭉하고,
더불어 괴리감이 심각합니다.
결국 브랜딩이란
스스로 정리한 정체성 중
통제해야 할 면을 통제하고,
보여줘야 할 부분은 부각시켜서...
일관된 느낌을 부여하는 작업인 것 같습니다.
이것이 지금까지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서 공부할 결론입니다.
공부를 계속해서
원빈스님이라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결정해야 합니다.
왜 브랜드의 방향성을 고민하고 있을까요?
정체성과의 일치를 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정체성을 고민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럼 정체성은 왜 고민하고 있을까요?
저도 이제 마흔입니다.
남은 생은 이것저것 더 시도해보는 것보다는
정체성에 걸맞는 본질만 남기고
비본질적인 것들을 정리하는 시기를 보내야 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삶의 정리를 시작해야죠!
브랜딩은 정체성의 정리로 이어지고,
정체성의 정리는 삶의 비본질적인 것들을 정리하는 것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브랜딩 -> 정체성 -> 에센셜리즘!
이런 순서로 사유를 이어가고 삶에 적용하기 위한 시도 중입니다.
이상입니다.
첫댓글 도서출판 원빈
도서출판 무위
도서출판 실천적 중도
도서출판 행복문화마을
도서출판 환희미소
도서출판 원 고지(목표로하는..)
도서출판 원빈
도서출판 리더
도서출판 선각자
도서출판 깨어있음
도서출판 자등명
도서출판 보리심
도서출판 담마
도서출판 방향성
도서출판 과정
도서출판 흐름
도서출판 흐름과 방향성/ 과정과 방향성
도서출판 너나우리
1. 도서출반 원다행 ---- 원빈스님의 '같은 하루 다른 행복' 책 제목으로 생각해 봤습니다.
'원빈스님의 가르침을 배우고 수행하며 다 함께 행복해지기' 의미가 담긴 것으로 보면 될 거 같아요.
2. 도서출판 환희미소 ---- 송덕사에 환희미소전이 있고 유튜브에 환희미소 채널을 운영하므로
익숙하기도 하고 방향성과도 일치하므로 좋은 것 같습니다.
3. 도서출판 책답지 ---- 책에서 답을 얻고 지혜를 얻는 다는 의미에서 생각했습니다.
도서출판 둥글고 밝게
원빈스님의 다른 이름인듯하여^^
도서출판 무위
도서출판 환희
도서출판 사띠
도서출판 누리봄: 세상(누리)을 봄처럼 희망차게 가꾸는 사람이 되길
도서출판 비나리: '축복의 말'의 우리말
행복문화 출판사
•북다(book 多)-붓다 느낌과 다독 느낌
•수카바 - 행복
http://book.mcst.go.kr/html/main.php
위 링크를 클릭 후 원하는 출판사 예비 이름을 넣어서 중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서출판 '모음'
무위 / 책답 / 마음처 / 마음지도 / 마음모음
도서출판 *밝게 깨어있기*
도서출판 "쉼"休
도서출판"마음"心
도서출판 온누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