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모델은 자연에 존재하는 DNA의 다양한 크기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수백만 년의 진화를 거쳐도 원래 게놈에서 '정크 DNA'가 삭제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날짜:
2023년 2월 22일
원천:
텔아비브 대학교
요약:
새로운 모델은 때때로 '정크 DNA'라고도 하는 중립 서열이 자연에 있는 생물체의 게놈에서 제거되지 않고 수백만 년 후에도 계속 존재하는 이유에 대한 과학적 질문에 대한 가능한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전체 이야기
텔아비브 대학에서 개발된 새로운 모델은 왜 "정크 DNA"라고도 하는 중립 서열이 자연에 있는 생물체의 게놈에서 제거되지 않고 수백만 개의 게놈 내에 계속 존재하는지에 대한 과학적 질문에 대한 가능한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몇 년 후.
연구원들에 따르면 정크 DNA는 종종 기능적 DNA 근처에 위치한다는 설명이다. 정크 DNA와 기능적 DNA 사이의 경계 주변의 삭제 이벤트는 기능적 영역을 손상시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진화는 이를 거부합니다. 이 모델은 자연에서 관찰되는 매우 다양한 게놈 크기를 이해하는 데 기여합니다.
새로운 모델이 설명하는 현상을 연구원 팀은 "경계 유도 선택"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생명 과학 학부 Shmunis 생물 의학 및 암 연구 대학의 Tal Pupko 교수 실험실에서 박사 과정 학생 Gil Loewenthal의 지도력과 Itay Mayrose 교수 (텔 아비브 생명 과학 학부)의 공동 작업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대학교). 이 연구는 Open Biology 저널에 게재되었습니다 .
연구원들은 진화를 통해 자연계 생물의 게놈 크기가 변한다고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도롱뇽 종은 인간 게놈보다 10배 더 큰 게놈을 가지고 있습니다.
펍코 교수는 "줄여서 'indels'라고 부르는 삭제율과 짧은 삽입율은 보통 유사유전자를 검사해 측정한다. 인델을 특성화한 이전 연구에서 박테리아, 곤충, 심지어 인간과 같은 포유류를 포함한 다양한 생물체에서 삭제 비율이 추가 비율보다 더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답은 DNA 삭제 이벤트의 확률이 DNA 추가 이벤트보다 훨씬 클 때 게놈이 삭제되지 않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시뮬레이션 결과를 인간 인트론 길이의 분포와 비교했습니다(인트론은 단백질을 코딩하는 유전자의 중간에 있는 DNA 세그먼트로, 그 자체로는 단백질을 코딩하지 않습니다). 시뮬레이션 결과와 자연계에서 관찰되는 길이 분포가 잘 일치하여 인트론 길이의 큰 변화, 복잡한 모양 등 인트론 길이 분포의 특이한 현상을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표준 종형 곡선처럼 보이지 않는 분포입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