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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중앙선 덕소전철화 구간 환승에 대해서.. 6호선 신내기지를 이용함이..
분리수거 추천 0 조회 602 05.07.07 13:52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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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올 12월에 개통예정입니다.

  • 05.07.07 14:20

    그리고...8호선도 구리까지 연장해줬으면...하는;;

  • 05.07.07 14:47

    좋은 말씀입니다. 정부에서도 구상은 하고 있는데, 실현의지가 문제네요. 중앙선만 생각하지 말고,연계망도 좀 미리미리 생각해주었으면 합니다. 관련글입니다. http://www.koti.re.kr/project/event.nsf/webview1/79C1E16E0ABB6A4449257004001043DA

  • 05.07.07 14:48

    pdf파일을 읽어보시면, 6호선을 연장하여,중앙선과 환승시킨다는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 05.07.07 14:49

    시정연 논문도 읽어보세요. 직접적으로 6호선과 광역전철과의 환승을 다루고 있습니다.

  • 05.07.07 15:20

    헌데 그 동네에 역사를 세우기에는 좀 거시기한면이 다분히 있지요... 그린벨트인데다가, 중앙선변으로 산도 하나 있구요... (중앙선이 신내기지를 지나자마자 터널로 들어가는 것으로 압니다만...) 신내기지측에 6호선 역을 세우는 것은 기지 부지를 사용하여 대략적으로 해결이 가능하나,

  • 05.07.07 15:22

    중앙선은 산(망우리고개가 있는 그 산이죠) 옆구리를 밀어내고 역사를 지어야할 판인데... 아니면 선로를 신내기지 쪽으로 끌어내던가 말이죠. 또 주변에 민가도 거의 없다보니, 뭐 '환승'에 의존해서 어떻게든 꾸려나가야 합니다... 차라리, 선을 끌어내어서 중앙선과 직결시켜버리는 것이 좋을텐데,

  • 05.07.07 15:24

    문제는 6호선 전동차들이 직류전용이다보니 그것도 문제입니다... '되면 좋은게' 중앙선-6호선 환승/연결인데... 이래저래 앞을 막는 것들이 많습니다... 쳇...;;

  • 05.07.07 15:38

    201계님/ 예 좋은 말씀입니다. 안그래도 예전에 제가 쓴 글이 있었는데, 6호선 차량의 절반을 7호선 연장선으로 보내고, 철도공사에서 그 만큼의 직교류 겸용차를 도입하자는 생각이었습니다. / 그런데 도철과의 직결에 있어서는 도철의 천장높이가 낮다는 지적도 있더군요

  • 05.07.07 15:40

    높이가 낮으면, 팬터가 좀더 구부러지면 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아직 의문은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 05.07.08 16:18

    아마... 팬터자체를 다른 제품으로 갈아야 할 것 같군요. ^^;

  • 05.07.07 21:31

    AC/DC 겸용문제에..또아리를 또한번 틀어줘야하고...저도 한때 많이 생각해봤던 주제였습니다만 약간 힘들다는것으로 개인적으로는 결론을 내렸습니다...차라리 짧은구간 노선연장후 신설예정인 양원역과 환승을 시키는것도 괜찮은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만..

  • 다들 1호선 지하구간이 직류구간이라는 사실 망각하신 모양입니다.

  • 05.07.08 16:19

    6호선차량의 직결문제 땜시롱 그렇습니다.(6호선 차량은 직류전용) 뭐, 6호선차량들은 신내기지역(가창)에서 회차시키고, 철공소속 차량들은 그대로 직결운행토록 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말이죠. 헌데 이건 한우진님 말씀처럼 팬터문제 등으로 좀 더 고려해봐야 할 겁니다...

  • 05.07.08 00:32

    1호선 지상구간으로 올라오면서 교류로 변환하지 않나요? ^^:;

  • 05.07.08 21:51

    1호선은 전부 직교류 겸용차 아닙니까? -0-

  • 05.07.08 19:05

    신내기지 옆으로 지나던 중앙선 철로는 뜯어버린걸로 아는데요..? 거기서 더 아래쪽으로 선로를 이설하지 않았던가요?

  • 05.07.09 10:34

    6호선과 중앙선의 경우에는 전류문제만 해결하면 직통운행 가능한데, 직류차 일부를 직교류로 개조해야 합니다.

  • 05.07.16 13:58

    신내기지에 붙어있던 중앙선 철로는 이미 없어졌습니다. 새로운 터널을 뚫었기 때문에 거기까지 6호선을 빼기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대신 경춘선이 신내차량기지를 관통하기 때문에 서울시와 철도시설공단에서 차량기지내 6호선 환승과 관련하여 협의중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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