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파4 : 머큐리의 퀸 도전과제는 킬와로 잔지바르와 봄베이(현 뭄바이) 소유입니다.
공략에 필요한 관련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말린디와 동맹을 맺는게 좋습니다. 왕실결혼은 안해도 무방합니다.
몸바사가 확장할 곳으로 가장 적당합니다. 소팔라는 속국이고 이걸 합병하더라도 무타파 상대하긴 힘들어서 말이죠.
라이벌은 몸바사와 무타파가 되겠죠.
말린디와 동맹을 맺으면 몸바사는 아주란과 동맹을 맺습니다. 아주란은 모가디슈를 속국으로 가지고 있죠.
하지만 3 vs 3으로 붙으면 킬와가 유리합니다. 전쟁에서 이기고 몸바사, 아주란, 모가디슈 영토를 뺏으면 됩니다.
욕심내서 아주란 개별협상후, 몸바사 협상해도 무방합니다. 그후엔 동맹이었던 말린디를 정리해야 겠죠.
속국인 소팔라는 아달을 정리한후에 예멘이랑 국경이 인접하면 합병하는게 좋습니다. 아달쪽은 클레임을 가지고 정복하는편이 좋습니다.
소팔라 합병이 끝난후에는 예멘에 보호국 신청을 하면 됩니다. 예멘과의 관계개선+합병후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후에는 차근차근 군대를 모아서 무타파(마타파라고도 불림)에 클레임을 걸면서 천천히 정복하면 됩니다.
그럼 금이 모이고 조언가 고용할 돈도 충분해서 부가 쌓이게 되죠. 이걸 계속 모아야 합니다.
처음 아이디어는 탐험을 선택하고 가치가 높은 케이프타운 부근이나 쉽게 정착가능한 섬들을 개척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인도를 발견해야 되죠.
운이 좋다면 소국이 차지하고 있겠지만 운이 나쁘면 비자야나가르가 봄베이(현 뭄바이)쪽을 차지하고 있을겁니다.
충분한 함대를 모으고 근처 인접국에게 기항권을 얻기 바랍니다. 인도 밑쪽의 섬들을 개척해두는게 좋습니다.
상황을 보고 비자야나가르나 봄베이를 차지하고 있는 국가가 전쟁으로 약해지면 그 틈을 타서 명분없는 전쟁을 시작하면 됩니다.
저는 비자야나가르를 이길만한 함대를 이렇게 구성했습니다. 생각보다 대형함을 많이 뽑아서 좀 힘들긴 하더군요. 평소에 무역을 하던 소형함까지 다 불러모아서 해전을 하고 상륙했습니다. 비자야나가르 동맹국들과 평화협정을 할때는 협정제한+통행권을 조건으로 하면서 차근차근 줄여나가는게 좋습니다. 해안인접국 아니면 그냥 평화협정해도 무방하고요.
참고로 위의 지역이 도전과제에 필요한 지역입니다. 잔지바르는 원래 가지고 있는 지역이니 뺏기지만 않으면 되죠.
첫댓글 mercury는 수은일텐데요...
행성 수성도 되죠 수은도 되고요
@길다스 제가 그걸 몰라서 물어봤겠습니까...
음 태클건게 퀸오브머큐리가 시대배경상 수성이 아니고 수은이라고 번역해야되지않나 생각해서 수은일텐데요 하고 댓글단건데 아이코ㄴ을 보니 밴드 Queen의 Freddie Mercury인가보네요 죄송합니다
퀸의 작곡자이자 보컬리스트인 프레디 머큐리가 잔지바르에서 태어나서 저렇게 명명했나보네요.
머큐리의 여왕이라고 수정해야 겠네요
어린시절 뭄바이에서 학교 다녔네요.
프레디 머큐리 ㅋㅋㅋ 애시당초 도전과제그림을 잘보면 왠 락가수의 모습이 나와있는걸 보면 알수있는 부분이죠
잔지바르 출생에 현관교 믿는 파르시 집안에다가 인도에서 자라 영국에서 데뷔한 참 글로벌한 인물
스웨덴으로 발틱해안먹는거하고있는데 끝나면 이거 해봐야겠네요 딴것도 올려주세요!
아 ... 그거 분명 퀸이랑 관계있는 것 같긴 했는데 검색을 안해서 몰랐는데 그런거였군요 !
퀸의 프레디 머큐리.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밴드의 가수 ㅠㅠ
콘서트 보고 싶지만 죽어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