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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싸이클닷컴 이란 외국의 바이크전문 종합 싸이트에서
프리미엄급 바이크 3대를 비교한 자료입니다.
셋다 국내판매가격 4천만원에 가까운(혹은 4천만원을 뛰어넘는)
바이크들로써, 공통점은 베이스모델( 파니갈레 , S1000RR, RSV4 )이 있고
베이스모델을 튜닝시켜 판매하는 형식의 바이크들입니다.
RSV4 FACTORY APRC WSBK SE
WSBK(월드슈퍼바이크) 경기 참전사양
BMW S1000RR HP4 프리미엄 사양
두카티 파니갈레R - 파니갈레S 개량형
어쨌든 3대 합치면 1억은 훌쩍 넘음.
스코어 카드입니다.
일반로드(공도)를 기준으로 작성했기에
<안락함>이라는 다소 어리둥절(?)한 평가 항목도 보이네요 ㅎ
종합점수는 HP4가 우월한 차이로 1등,
2등과 3등은 근소한 차이로 파니갈레 / V4 순입니다.
이 비교는 우연찮게도(?)
직렬 4기통(BMW S1000RR HP4) vs V형 4기통(Aprilia RSV4 FACTORY) vs L형 2기통(Duacati Panigale R)
의 대결구도로 치뤄졌다는게 흥미로운데요,
싸이트 기사 말미에는
각 엔진형식별로 호불호가 갈리고 매력을 느끼는 부분이 틀리니
직접적인 비교는 어려우나 객관적으로 수치화할 수 있는 부분들을 점수화 한것이라고 했습니다.
덧붙여, 리터급 클래스에서 일등과 꼴등의 차이는 종이한장 차이이다.
라는 명언을 남겼네요.
또한 트랙에서의 테스트가 있다면 결과는 뒤바뀔 수도 있다... 라고...
마지막으로 바이크의 성능만 보고 사는 바보같은 짓은 하지말라고,
(어차피 리터급 슈퍼바이크는 거기서 거기니깐~;)
해당 업체의 서비스의 질과 가격, 소유만족도, 내구성, 유지비를 면밀히 검토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바이크를 사는게 옳다고... 충고까지 해주시더군요 ㅎㅎ;;
음...... 어쨌든 결론은, 그냥 사고싶은거 사라!? ㅋㅋ;
셋다 좋다!?!?!?!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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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종이한장차이 ㅎㅎㅎ 맞는말인듯 ㅎㅎ 거기에 감성+
네 맞아요~ 각자 특성이 다를뿐이지, 진짜로 요놈은 영 아닌데~ 하는놈은 없는게 리터급 ㅎㅎㅎ
그래도 가지라면 두카티...
ㅋㅋㅋ 왜요? 비싸서 +_+??ㅋㅋㅋㅋ;;;
두카티 너무조아요
이쁘긴 이쁘죠~ 두카티 ㄷㄷㄷㄷ;;;
제가 두카티를 타서가 아니고 파니갈레 디자인은 정말 예술 그자체인거같아요 ㅜㅜ 스천이도 첨나왓을땐 생각보다 멋지다 생각했눈뎅 파니갈레 나오고는 그자리에서 지렸습니다.....ㅜㅜ
ㅇㅇ 파니갈레 자체만 보면 참 이쁜데, 너무 얇아서 라이더가 타면 -_- 츅125 같아보이더라구요;;; 전 개인적으로 1098이 갑이라고 생각함! ㅋㅋ(디자인만!)
Hp4 타는 일인으로써 뿌듯함이 ㅎㅎ
ㅎㅎ 뭐.. HP4 나왔을떄부터 이미 최강자 자리는 예약해논거 아니었나요!? ㅋㅋ;
역시 가지라면두카티 ^^;;;
저 역시... 가지라면 파니갈레R을 가진후에, 파니갈레R을 처분하고 HP4 프리미엄 사양 계약후에 다이네즈에서 디에어 슈트를 사고.... 돈이 조금남네 그럼 풀메탈을 사고.... 후..후후후후후후후후;;;
저중에 하나 선물해준다고하면 파니갈레로 선택할꺼 같습니다.. ㅠㅠ 로또사야하나..
저도 로또를 좀 해야겠어요 ^^*
역시 rsv4는 비주류인가요...흑~
아니죠 V형 4기통 리터급 알차는 V4뿐이니 아주 큰 의미가 있습니다. 다만 대한민국에서는...........................................
ㅎㄷ ㄷ 한 바이크들
비록 두카티 오너지만 침만 흘리 네요
브이포가 다 타보아도 갑입니다.... 제 생각엔... 주관적인...
ㅋㅋ 뷔포 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