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5기 프림입니다!
턴클리닉도 어느새 3주차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아무도 못 느끼고 저만 느끼고 있겠지만 살사 수업 시작할 때 밟는 베이직 스텝과 함께 하는 레프트, 라이트, 인사이드, 아웃사이드턴이 더 부드럽게(한 0.000001% 정도...?) 돌아가고 있습니다.
일단 턴은 이륙과 착지, 팔 프레임, 시선처리를 중시해야 한다는 점을 가심 속에 품고 돌다보니 쬐에끔씩 좋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 내용은 아주 기본. 진정한 턴은 2턴을 익혀야 한다는 것.
이번주 강습 후기 시작합니다!
이번주는 피봇턴을 하기로 했지만 방학 주간이 끼어 있어 일부 리셋된 강습생들을 위한 리마인드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꽃라라쌤의 수많은 조언들.
1. 우리는 살사턴을 도는 것이므로 밴딩하고 돌아야 한다. 그런데 뒷꿈치로 돌지 마라.
- 무릎을 밴딩하면 발바닥이 다 닿는데 발 앞쪽, 발가락만 붙이고 도는 느낌으로 도는게 어렵습니다. 그래서 뒷꿈치로 도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2. (1번에 이은 추가 설명)뒷꿈치를 들고 돌려면 몸을 업시켜서 도는 것이다.
- 사실 이게 1주차부터 헷갈렸는데 제가 옛날 옛적 호랭이 담배피던 시절 재즈댄스를 쬐에끔 배워본 적이 있었던 터라 '음 턴은 몸을 업시켜서 도는거 아니었어...?'였는데 여기서 충돌이 많이 일어났지만 이제는 어떤 의미인지 이해하고 있습니다.
3. 시선처리! 앞 한쪽 스팟을 찍고 거기만 보다가 더이상 못 볼 때 고개를 쳐서 다시 거기를 봐라.
4. 투턴도 마찬가지로 시선처리 2회
- 근데 두번째에서 망했어요~
5. 레프트 투턴(피봇턴 등 살사에서 주로 쓰는 투턴)은 오른팔로 브레이크를 걸어야 한다.
6. 라이트 투턴은 사이드턴이라 왼팔로 브레이크를 걸 수 없으니 코어와 다리에 힘을 줘서 브레이크를 걸어야 한다.
이 외에도 스텝을 밟는 타이밍 등 많은 내용을 배웠고 피봇턴을 배웠으나 일단 5, 6, 7에서 왼다리를 쪼아주는 동작이 정확하지 않아 잘 안 돌아가더군요.(사실 시선처리, 밸런스, 밴딩, 프레임 모든 부분에서 연성이 안되어 있어서 그런 것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시간이 부족하여 일단 출석사진을 찍고 설명을 계속 해 주셨고 중요한 말씀을 하나 하셨습니다.
"다음 시간엔 늦지 않게 오고 투턴 연습해보고 안되는게 어떤건지 본인이 느끼고 와라."
현재 잘 할 수 없는건 어찌보면 당연한 거지만 우리 잘 할 수 있도록 수업시간에 늦지 않게 오고 틈틈히 두바퀴씩 돌아봐요~
살사 수업 들으면 몸풀기 턴할 때 시선처리, 프레임 신경쓰면서 연습할 수 있는데... 출빠하면 앉아서 노는 시간에 한 번씩 턴연습 해볼 수 있는데...라고 생각해봅니다.
최대한 친절하게 알려주시려고 최선을 다해주신 꽃라라쌤 너무 감사드립니다~
(근데 저 포함해서 좀 혼내도 되겠던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출석사진!
두 장이지만 한 장 같은 출석사진! 좌우 기울기가 좀 다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첫댓글 수업 시간 꽃라라쌤 턴 모습이 아름다워 그거에 반해 내용을 자꾸 까먹게 되는데..
상기시켜줘 고마워요ㅎㅎ 수술한 발목 쪽으로 돌면 자꾸 뒤꿈치로 돌게 되고 반대쪽 발은 앞에 힘은 잘 줘 뒤꿈치는 들리는데 브레이크를 못 걸어 멈추질 못하고..
맘처럼 몸이 따라주지 않으니 연습해야 하는데 하면 주말은 넘 빨리 돌아와 몸은 무겁고 '벌써 턴클 시간이네' 또 수업 시간만 집중하게 되고.. 돌수록 헷갈리는 턴이지만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고 믿고 계속 상기시키면서 수업 전 한 번이라도 연습하고 가야겠어용~*
한 번에 다 되면 그동안 고생한 쌤들이 뭐가 됩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부지불식간에 쬐끔씩 되다가 어 되네? 이런 식이 많은 것 같아요!
시간이 해결해 주는 것들을 믿읍시다~ 부상 조심하시고 홧팅!
꾸유님 댓글 후기 눈물ㄴ ㅏ ㅠㅠㅠㅠ 아고 슬프라아 ㅠㅠㅠ 될끄예여 되고 잇어여 ㅎㅎㅎㅎ 😘
@프림 부지불식 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