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8일 금요일
본문: 출23:26
제목: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26 네 나라에 낙태하는 자가 없고 임신하지 못하는 자가 없을 것이라 내가 너의 날 수를 채우리라
본문은 가나안 땅에 들어간 후 백성들이 만나보게 될 우상들을 모두 버리고
오직 하나님 만을 섬길 때 주실 약속 곧 생명에 대한 축복(계속)입니다.
하나님은 백성들의 양식과 물에 복을 주시고 질병을 제하실 뿐만 아니라. 자녀를 출산하고 장수하는 복을 약속하십니다.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1.유산하거나 불임이 없을 것이다.
백성들에게 복을 주사 유산하게 되거나 불임하는 일이 없을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씀은 오직 창조주 하나님 만이 하실수 있는 약속입니다. 하나님은 생명의 주인이십니다. 모든 생명은 하나님 손에 달려있습니다. 생명이 태어나고 죽는 것은 창조주 하나님의 주권에 달려있습니다.
시127:3절에서 “자식은 여호와의 주신 기업이요 태의 열매는 그의 상급이로다” 라고 말씀하십니다.
2.너의 날수를 채우리라.
사람의 사는 날이 때가 차지 않아 일찍 죽는 경우가 없이 그가 살도록 정해진 그 날 수를 충분히 다 채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이 말씀은 사람의 나고 죽음이 하나님의 손에 있음을 분명히 하시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생사를 주장하시는 분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자에게 자신의 명대로 살도록 보장하시는 복을 주십니다.
단순히 장수의 복이 아니라 당사자에게 가장 적합한 수를 살며 그동안 하나님이 보호하십니다.
삶의 질적인 풍요를 약속해주십니다.
욥42:16 그 후에 욥이 백사십 년을 살며 아들과 손자 사 대를 보았고 17 욥이 늙어 나이가 차서 죽었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