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평화·인권 골든벨 무안고 박규민 학생 골든벨 울려
[목포=김용석기자] 최근 목포제일중학교에서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평화·인권 골든벨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김대중 100년 평화 페스티벌’의 하나로 김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평화와 인권의 가치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도내 7개 고등학교에서 선발된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평화․인권 주제 퀴즈를 풀며 지식을 겨뤘다. 앞서 탈락한 학생들을 위한 패자부활전도 마련돼 골든벨을 울리기 위한 학생들의 열정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특히 이 행사는 참가자들 간의 화합과 협력의 장으로 학교별 응원 문구가 행사장을 밝히며 축제 분위기를 자아냈다. ‘모두가 함께 웃으며 문제를 풀자’는 단합의 메시지와 ‘함께할 때 진정한 승리다’는 의미있는 메시지가 행사장을 더욱 빛냈다.
100명의 학생이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박규민(무안고 2학년) 학생이 평화‧인권 골든벨을 울린 최후의 1인에 올랐다.
박규민 학생은 “평화와 인권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고 골든벨까지 울리게 돼 매우 기쁘다.”며 “참가한 친구들과 치열하게 경쟁하면서도 서로 응원하고 격려했던 순간들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17881
목포제일중 김대중 평화·인권 골든벨 한마당 운영
김대중 평화·인권 골든벨 무안고 박규민 학생 골든벨 울려 [목포=김용석기자] 최근 목포제일중학교에서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평화·인권 골든벨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
www.miraenews.co.kr
#목포제일중 #골든벨 #김대중대통령탄생100주년 #평화 #인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