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공기 속에서 아이들의 폐활량 향상
날짜:
2023년 2월 23일
원천:
카롤린스카 연구소
요약:
스톡홀름의 대기 오염이 감소함에 따라 어린이와 청소년의 폐활량도 향상되었다고 새로운 연구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연구원들은 젊은이들의 폐 건강이 나중에 만성 폐 질환이 발병할 위험에 크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결과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체 이야기
스톡홀름의 대기 오염이 감소함에 따라 어린이와 청소년의 폐활량도 향상되었다고 European Respiratory Journal 보고서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 결과입니다. Karolinska Institutet의 연구원들은 젊은이들의 폐 건강이 나중에 만성 폐 질환이 발병할 위험에 크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 결과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카롤린스카 연구소(Karolinska Institutet)의 임상 연구 및 교육부 소아과 의사이자 교수인 에릭 멜렌(Erik Melén) 연구의 마지막 저자는 "다행히도 지난 20년 동안 스톡홀름에서 대기 오염 물질이 감소하여 대기 질이 향상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따라서 우리는 또한 이 기간 동안 어린이의 폐도 개선되는지 조사하고 싶었습니다."
대기 오염 물질이 어린이의 폐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은 잘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원들에 따르면 공기질의 변화가 어린이와 청소년의 폐 발달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연구된 바가 적습니다.
이 연구는 연구원들이 1994년에서 1996년 사이에 태어난 약 4,000명의 개인을 추적해 온 BAMSE 프로젝트의 코호트를 사용했습니다. 아이들은 8세, 16세, 24세에 폐 기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답변을 위한 설문지와 폐활량 검사를 받았습니다. .
연구원들은 무엇보다도 참가자들이 출생부터 초기 성인이 될 때까지 살았던 장소에서 주로 교통으로 인한 대기 오염 물질의 농도를 추정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톡홀름의 대기 오염은 2002년에서 2004년 사이보다 2016년에서 2019년 사이에 약 40% 낮았습니다. Södermalm의 Hornsgatan과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대기 오염이 60% 감소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공기질에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대기 질이 개선된 지역에 거주하는 개인과 그렇지 않은 지역에 거주하는 개인을 비교할 때 젊은 성인 연령층 참가자의 폐 기능이 몇 퍼센트 향상되었음을 발견했습니다." 제1저자 Zhebin Yu, Karolinska Institutet 환경 의학 연구소의 박사 후 연구원. "하지만 무엇보다도 우리는 폐 기능이 심각하게 손상될 위험이 20% 낮아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연구원들은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에서도 공기 오염 물질에 대한 낮은 노출이 어린 시절부터 성인 초기까지 폐 기능 발달의 개선과 관련이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Melén 교수는 어린 시절의 최적의 폐 발달이 성인기의 좋은 건강을 결정하는 강력한 요인이기 때문에 결과가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이 자라면서 발달하는 폐 기능이 성인기까지 지속되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성인이 되어 폐 기능이 저하되면 COPD, 심혈관 질환 및 조기 사망과 같은 만성 폐 질환의 위험이 더 커집니다. 따라서 공기의 질을 개선함으로써 나중에 어린이가 만성 질환에 걸릴 가능성을 줄입니다."
BAMSE 프로젝트의 이전 연구에 따르면 폐 기능 성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선되거나 악화될 수 있으며 이러한 새로운 결과는 대기 오염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Melén 교수는 "본질적으로 지속되는 대기 오염 물질은 큰 걱정거리이며 우리의 연구는 대기 질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아동 및 청소년 건강의 정량화 가능한 개선과 함께 성과를 거두었음을 분명히 나타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음 단계는 천식, 기관지염, 전조성 COPD와 같은 폐 질환과 심혈관 질환 및 제2형 당뇨병과 같은 심혈관 질환에 대해 청정 공기의 잠재적인 이점을 조사하는 것입니다.
이 연구는 SLB-analys, Stockholm South (Söder) General Hospital 및 Region Stockholm's Center for Occupational and Environmental Medicine과 공동으로 수행되었으며 유럽 연구 위원회, 스웨덴 연구 위원회, 스웨덴 심장-폐 재단 및 건강, 노동 생활 및 복지를 위한 스웨덴 연구 위원회.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