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유아 사망률과 전 세계 인구 증가
날짜:
2023년 2월 23일
원천:
플린더스 대학교
요약:
높은 영아 사망률이 전 세계 인구의 끊임없는 증가에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새로운 연구는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에서 피임 및 가족 계획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야 한다는 주장을 뒷받침합니다.
전체 이야기
높은 영아 사망률이 전 세계 인구의 끊임없는 증가에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새로운 연구는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에서 피임 및 가족 계획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야 한다는 주장을 뒷받침합니다.
PLOS ONE 에 게재된 기사에서 Flinders 대학의 Matthew Flinders 지구 생태학 교수인 Corey Bradshaw 교수와 Western Australia 대학의 소아과 교수인 Peter Le Souëf가 주도한 연구에 따르면 아기 사망률이 높고 가구 규모가 클수록 (인구 밀도의 지표로) 출산율이 더 높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첫 번째 연구에서 브래드쇼 교수는 유아 사망률을 줄이기 위한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가 가족 계획에 대한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가속화될 수 있다는 설득력 있는 주장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직관에 반하는 것처럼 들리지만, 여성이 더 많은 아기를 잃을수록 더 많은 자녀를 가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더 높은 아기 사망률은 더 높은 인구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양질의 피임을 포함하여 가족 계획을 통해 여성은 더 나은 임신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브래드쇼 교수는 "소위 '대체' 또는 '보험' 효과를 억제하기 위해 영아 사망률을 줄인다"고 말했다.
"우리는 64개 중저소득 국가에서 가족 계획의 가용성, 가족 계획의 질, 교육, 종교, 사망률, 사회 경제적 조건 등 여성의 생식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되는 6가지 조건을 평가했습니다."
이 연구는 구체적으로 다음 사항을 테스트했습니다.
가족 계획의 가용성 증가는 출산율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가족 계획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것은 출산율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증가하는 여성 교육 기간은 출산율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다산 및/또는 가족 구조의 요소를 명시적으로 지시하는 두 가지 주요 종교인 카톨릭교 또는 이슬람교 지지자가 높은 국가에서 출산율 증가가 관찰됩니다.
평균 가구 규모가 클수록 출산율 및 낮은 사회경제적 조건과 양의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높은 사망률(영아 및 산모 모두)은 높은 출산율과 관련이 있습니다.
공동 저자인 서호주 대학교 의과대학의 Melinda Judge 박사는 "아기의 생명을 유지하는 것은 실제로 평균 출산율을 낮추고 인구 증가에 제동을 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든 형태의 피임은 생식력을 감소시켰습니다."
"흥미롭게도, 여성 교육, 의료 종사자의 가정 방문, 가족 계획 서비스의 질, 종교적 준수 등은 모두 국가 전체 규모에서 기여도가 약했습니다."
브래드쇼 교수는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 3(좋은 건강과 웰빙) 및 5(성평등)가 가족 계획에 대한 보편적인 접근을 통해 성 및 재생산 건강에 대한 통제권을 행사할 기본권을 강조한다고 말합니다.
세계는 2030년까지 전 세계 산모 사망률을 100,000명당 70명 미만으로 줄이고 예방 가능한 신생아 및 5세 미만 어린이 사망을 종식시키려는 목표 3을 달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결과는 이러한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최선의 경로가 즉시 이용 가능한 고품질 가족 계획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임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조치는 출산율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의도하지 않은 임신, 영아 사망 및 산모 사망.
브래드쇼 교수는 "이러한 발견은 전 세계적으로 출산율의 지속적인 감소를 촉진하기 위해 영아 생존율과 피임법 접근성을 모두 높여야 한다는 생각을 뒷받침한다"고 설명했다.
서호주 대학교 의과대학의 공동 저자인 Chitra Saraswati는 "영아 사망률을 줄이기 위한 조치에 대한 권장 사항은 산전 관리의 질 향상, 출생 시 훈련된 의료 직원의 수 증가, 영유아 및 산모 모두를 위한 산후 관리 개선을 강조합니다. 대가족이 아동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증거를 고려할 때, 고밀도 생활을 개선하기 위해 생활 조건을 개선하는 것도 간접적으로 낮은 출산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부모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현대적인 피임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가족 계획을 선택할 수 있게 하면 영아 생존율을 높이고 산모 사망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부모가 출산을 계획하고 간격을 둘 수 있으며 더 적은 수의 자녀를 갖도록 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가족의 전반적인 건강과 복지에 더 나은 투자를 촉진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이는 영아 사망률 감소에 직접적인 기여로 피임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브래드쇼 교수는 "UN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금 행동하지 않으면 출산율이 높아지고 더 많은 어린이가 사망하고 더 많은 여성이 출산과 관련된 사망에 굴복할 것"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