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 부상으로 수십 년간 고통
날짜:
2023년 2월 23일
원천:
예테보리 대학교
요약: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배변 누출, 항문 요실금 보호의 필요성 및 제한된 사회 생활은 산과적 항문 손상을 입은 여성들에게 수십 년 동안 심각한 고통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체 이야기
Gothenburg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배변 누출, 항문 요실금 보호의 필요성 및 제한된 사회 생활은 산과적 항문 손상을 입은 여성에게 수십 년 동안 심각한 고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미국 산부인과 저널(American Journal of Obstetrics and Gynecology) 에 발표된 이 연구는 1987-2000년에 스웨덴에서 질식 출산을 한 총 11,000명 이상의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이전에 출산 중 산과적 항문 괄약근 손상(OASI) 후 우발적인 장 누출 위험이 어떻게 증가하는지 설명했습니다. 본 연구는 이러한 문제의 심각성과 20년 후 여성의 삶에 미칠 잠재적 영향에 초점을 맞춥니다.
항문 괄약근 손상이 없는 여성, 출산 중 한 번에 OASI가 발생한 여성, 출산 시 두 번 모두 OASI가 발생한 여성의 세 그룹이 연구되었습니다. 분석된 데이터는 Swedish National Birth Register에서 가져왔고 20년 후 여성의 장누출 증상과 요실금이 사회 생활에 미치는 심리적 영향과 영향에 관한 설문에 응답했습니다.
부상자 수에 따라 문제 증가
2개의 OASI가 있는 여성 중 10.5%는 한 달에 2번 이상 액체 대변이 새는 것을 보고합니다. 이것은 연구에서 고주파 항문 요실금으로 분류됩니다. 저주파 요실금 여성까지 포함하면 그 비율은 34.9%다. 두 번 부상을 입은 모든 여성 중 29.6%는 누출이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이후 결과는 내림차순을 따릅니다. 항문 괄약근 손상이 한 번 있는 여성 중 6.4%는 고주파 누출을, 21.7%는 고주파 및 저주파 누출을 보고했습니다. 후자의 경우 19.7%가 부상이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칩니다. OASI가 없는 여성 중 2.7%는 고주파 누출을, 10.8%는 고주파 또는 저주파 누출을 보고했으며, 8.6%는 요실금이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의 심각성 측면에서 무상에서 1상으로 가는 것은 대략 1상에서 2상으로의 단계와 같습니다. 따라서 문제는 누적되며, 이는 여성의 일상생활이 변실금에 의해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에 대한 주관적인 인식에도 반영됩니다.
OASI가 없는 여성의 2.3%, 1개의 OASI가 있는 여성의 7.1%, 2개의 OASI가 있는 여성의 8.4%가 대변 누출을 위한 요실금 패드를 사용합니다. 이 연구는 하부 요로의 다른 골반저 질환이나 증상에 대한 OASI의 영향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삶의 질에 큰 영향
태도도 다양하다. OASI가 없는 여성의 경우, 변실금이 28.2%에서 "괴로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상이 1명인 그룹은 43.9%, 부상이 2명인 그룹은 46.0%였다.
이 연구의 제1저자이자 교신저자는 예테보리 대학교 살그렌스카 아카데미(Sahlgrenska Academy) 산부인과 소속 연구원인 Ida Nilsson입니다. 그녀는 Borås에 있는 Södra Älvsborg Hospital Women's Clinic의 상주 산부인과 의사이기도 합니다.
"항문 괄약근 손상은 나중에 우발적인 장누출의 위험을 상당히 높입니다. 손상이 반복될수록 지속적인 변실금의 위험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또한 중증도도 상승하며, 누출 빈도가 높을수록 더 심한 요실금이 발생합니다. , 그리고 삶의 질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라고 Nilsson은 말합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