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학대의 광범위한 결과
연구는 어머니가 경험하는 초기 외상과 자녀의 건강 문제 사이의 연관성을 보여줍니다.
날짜:
2023년 2월 24일
원천:
Charité - Universitätsmedizin 베를린
요약:
연구자들의 보고에 따르면 어머니의 어린 시절의 불리한 경험은 자녀의 정신 및 신체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어머니의 어린 시절 학대는 다음 세대의 천식, 자폐증 및 우울증과 같은 건강 문제의 높은 위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영향을 받은 산모를 지원하기 위한 조기 개입은 이러한 효과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 이야기
Charité - Universitätsmedizin Berlin의 연구원들이 현재 The Lancet Public Health 저널에 보고한 바와 같이 어머니의 어린 시절의 불리한 경험은 자녀의 정신 및 신체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연구에 따르면 어머니의 어린 시절 학대는 다음 세대의 천식, 자폐증 및 우울증과 같은 건강 문제의 높은 위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영향을 받은 산모를 지원하기 위한 조기 개입은 이러한 효과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의 학대는 노출된 개인의 건강 문제에 대한 특히 심각한 위험 요소입니다. 이는 평생 동안 많은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영향 중에는 임신과 부모가 되는 동안 계속될 수 있는 신체적, 정신적, 행동적, 사회적 파급 효과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부모의 어린 시절의 불리한 경험은 자녀의 발달과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천식, ADHD, 자폐증 및 우울증의 위험이 더 높습니다.
새로 발표된 연구에서 Charité의 의료 심리학 연구소 교수인 Claudia Buss 박사가 이끄는 연구팀은 건강 문제가 어린 시절 스스로 학대를 경험한 어머니의 자녀에게 더 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연구자들은 학대를 부모 또는 보호자에 의한 신체적, 정서적 또는 성적 학대 또는 방치로 정의하여 아동에게 신체적 또는 정서적 피해 또는 해를 입히겠다는 위협을 초래합니다. 그들은 21개의 장기 코호트에서 4,300명 이상의 미국 어머니와 자녀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어머니는 어린 시절의 경험을 보고하고 18세까지의 생물학적 자녀의 건강 진단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거나 이 정보는 연구의 일환으로 수행된 방문 중에 수집되었습니다.
그들은 부정적인 경험을 보고한 어머니의 자녀가 천식, 주의력 결핍/과잉 행동 장애(ADHD) 및 자폐증의 위험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아이들은 또한 "내면화" 장애로 알려진 우울증 및 불안 장애와 관련된 증상 및 행동의 발병률이 더 높습니다. 이 그룹의 어머니의 딸도 아들보다 비만 위험이 더 높습니다. "이러한 모든 연결은 산모가 동일한 진단을 받았는지 여부와 무관합니다."라고 이 연구의 주 저자인 Buss는 설명합니다. "그것은 특정 건강 문제의 위험이 유 전적으로 전염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 건강 결과를 다루는 최초의 연구
연구원들은 위험이 다음 세대로 전달되는 정확한 메커니즘을 아직 완전히 해독하지 못했습니다. 예를 들어 스트레스 호르몬과 같이 불리한 아동기 경험이 임신 중 모체 생물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징후가 있습니다. 이것은 자손이 손상된 건강에 더 취약해지는 방식으로 태아 발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생물학적 변화는 외상 경험의 결과로 우울증과 같은 정신 건강 문제가 발생한 어머니에게서 더 두드러진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어머니의 정신 건강이 어린 시절의 경험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면, 이는 출산 후 자녀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이러한 다세대 효과에서 마찬가지로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아는 한, 이것은 사회인구학적으로 인종적으로 다양한 대규모 표본에서 산모의 초기 외상과 관련하여 여러 건강 문제를 한 번에 조사한 최초의 연구입니다. 과거에는 주로 개별 질병에 대해 수행되었습니다."라고 Dr. Nora Moog, 역시 Charité 의료 심리학 연구소의 저자이자 이 책의 제1저자입니다. 이 접근법에 따라 연구원들은 조기 외상에 노출된 어머니의 자녀가 여러 가지 신체적, 정신적 건강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어머니의 어린 시절 경험이 심각할수록 위험도 커집니다. "동시에, 저는 우리의 발견이 어린 시절 불리한 경험을 가진 어머니의 모든 자녀가 자동적으로 건강 문제로 끝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는 점을 강조해야 합니다."라고 Buss는 말합니다. 그룹의 결과에 대한 맥락을 제공합니다. "위험은 높지만 반드시 특정 건강 문제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영향을 받는 사람들을 위한 조기 식별 및 지원
"아동 학대의 결과로 고통받는 어머니를 위한 적절한 지원은 어머니와 자녀의 건강과 웰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이러한 어머니와 자녀를 조기에 식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Buss 지적. 이를 위한 한 가지 방법은 산전 또는 소아 검진 시 의사에게 부모의 어린 시절 경험을 설명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나 상담 서비스에 연락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조기 개입은 두 세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아동.
새롭고 표적화된 치료 방법을 개발하는 것은 건강 문제의 증가된 위험이 다음 세대로 전달되는 정확한 메커니즘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현재 연구팀이 이를 연구하고 있다. 연구원들은 또한 어떤 아이들이 회복력을 유지하는지, 즉 한 세대를 넘어선 결과를 겪지 않는지 조사하기 위해 후속 연구를 수행할 계획입니다. 무엇이 그들과 그들의 어머니, 그들의 사회적 환경을 다르게 만드는가? 그 외에도 아버지의 어린 시절 경험은 지금까지 상대적으로 거의 주목을 받지 못했으나 이러한 경험이 어머니-자식 전염과 관련된 것과는 다른 메커니즘에 의해 경우에 따라 다음 세대에도 전달될 수 있다는 징후가 있습니다.
연구에 대해
국제 연구팀은 어머니의 어린 시절 경험에 주목하여 21개의 장기 코호트에서 4,337명의 미국 어머니의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18세까지의 어머니의 생물학적 자녀에 대한 건강 진단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코호트 데이터는 아동 건강 결과에 대한 환경적 영향(ECHO)이라는 연구 프로그램에서 제공되었습니다. ECHO는 미국의 69개 코호트를 포함합니다. 국립보건원(NIH)의 지원을 받습니다. Charité의 의학 심리학 연구소 교수이자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의 소아과 부교수인 Claudia Buss 박사가 연구를 주도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