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소속사 측은 지난 4일 "당사는 최근 소속 아티스트 구름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공연하고 있는 피플라이크피플 주식회사(이하 PLP)와의 이슈를 말씀드리고자 한다. 이는 단순 저작물 무단 사용 때문만은 아니며 다음의 대응과 조치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구름은 과거 밴드 '더 발룬티어스'의 멤버로 활동하며 프로듀싱과 작곡, 연주 등의 방법으로 수많은 곡의 작업을 이끌었다"라며 "지난 2월 28일 블루바이닐과의 전속계약이 종료됐으면 당시 아티스트의 더 발룬티어스 탈퇴 과정에서 PLP 측은 합의되지 않은 인접권 무상 양도 및 작업한 미발매곡에 관한 일체의 권리 포기에 대한 일방적인 내용의 확약서를 보내왔고 당사는 아티스트와 논의를 거쳐 해당 내용을 거절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소속사 측에 따르면 PLP에게 2024년 6월 10일 이후부터 몇 차례에 걸쳐 구름이 작업한 곡을 사용하지 않을 것을 요청했다. 이에 PLP 측에서 구름의 저작물을 활용하지 않겠다고 회신했다. 그러나 구름 소속사 측은 아시아 팝 페스티벌을 비롯해 수차례에 걸쳐 구름과 합의되지 않은 곡들로 공연하고, 반환되지 않은 개인 장비를 더 발룬티어스의 뮤직비디오에 사용되는 것을 확인하게 됐다.
첫댓글 헉 둘이 작업 개오래햇자나 헤어짐???
....구름ㅋㅋ... 예
참.. ㅎ
아니 근데 진짜 짱난다ㅋㅋㅋ노래 다 틀지말라고??? 전에 보니까 수익분배 협의 연락도 거부한다 그렇게 써놨더만
ㄹㅇ jyp에 있을 때부터 작업 쭉 같이 해왔는머 그거 다 부르지 말라고...? 뭐하자는 거임..
참나;
둘이 사겼던거 공공연하게 다 아는데 ㅋㅋㅋ
아 진심..;
진짜 예린백 고생많다,, 진짜 저렇게 개찌질할줄 몰랐을거아냐 환멸날거같음 진심
하
왜저래...?????
헐
하.. 제발좀
존나 개찌질ㅎㄴ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