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칭생략>
* 여러 가지 근황들을 나누고 전회의록 보고를 하며 운영위원회를 시작
<전회의록 보고>
-문집은 320부(1부당 1만원)출판했고, 그 중 거의 다 소비하고 70여권 센터에 보관중이다. 70여권도 올해 안에 다 소비될 것 이다.
-겨울방학때 워터파크에 가보자는 의견이 있어서 온천 워터파크를 알아본 결과 왕복 4시간이 걸려서 어려움이 있었다.
-오정하님이 그림책으로 독서지도를 해주시고 연극지도도 해 주시는 선생님을 추천해 주셨는데, 그 분이 센터 일정과 맞지 않아서 다른 분을 소개해 주셨다. 그래서 2월부터 김소슬 강사님의 연극 수업이 시작 되었다. 많은 인원이 참석하여 공간이 좁을 정도이다. 지금은 초기 단계여서 큰 무리는 없지만 나중에 활동적인 수업이 진행 될 때는 공간이 협소하여 대책마련이 필요하다.
-필요시 활력센터와 조율하여 공간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마령면민을 위해 만들어진 공간이니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도 되고 서로 도움이 될 것 같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도 이야기를 해보겠다.(박윤주)
-좋은 방법 이다. 날씨가 좋을 때는 활력센터 광장에서 진행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오정하)
-센터 아이들이 한번씩 활력센터에 놀러가는 모습을 보았다. 필요시에 그렇게 하는 것도 가능 할 것 같다.(장유경)
1. 진안사랑지역아동센터 24년 결산 및 25년 예산변경 내용 보고
- 24년 4분기에 보고한 예결산은 확정이 되지 않은 부분이 있었다. 이번에는 모두 확정된 예결산이다.(오미선)
급식비는 1인 9,000원->9,500원(오미선), 환경개선비 180만->165만, 종사자 특별수당은 군에서 직접 개별 종사자에게 지급, 명절수당 20만->40만 등으로 변경된 내용을 보고, 25년 환경개선은 그동안 사용해온 중고 에어컨이 고장나서 급식실 냉난방비 구입으로 사업 마무리(오미선)
아이들이 급식을 맛있게 먹고 있다. 갈수록 향상되는 것 같아서 다행이다.(박윤주, 오정하)
2. 진안사랑지역아동센터 1분기 프로그램 진행 및 사업보고 와 2분기 사업계획
겨울방학중에 마이산 탐방 및 카페체험을 했는데 아이들 반응이 좋았다.(오미선)
어른들도 그런 문화가 있는 것처럼 지역아동센터나 도서관도 카페처럼 꾸며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카페같은 공간에서 책도 보고 공부도 하는 것을 아이들도 좋아 할 것 같다.(오정하)
- 센터를 카페같은 분위기로 꾸며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환기 차원에서 인근 카페나, 옆 활력센터 마령카페도 아이들과 함께 이용해 볼 계획이다(오미선)
도자기 페인팅을 했는데 아이들이 의외로 그림을 잘 그려서 놀라웠다.(오미선)
간단하고 작더라도 아이들 그림이 들어가니 더 예뻤다.(박윤주, 오정하)
- 진안읍 고향마을 아파트 맞은편에 도자기 공방이 생겼는데, 이후에 계획이 있을 때 진안에서 하면 비용면에서 더 효율적일 수 있을 것 같다.(오정하)
전주 아이스링크장에 다녀왔는데, 동생들은 강습을 받으면서 실력이 향상되어 신나게 스케이트를 즐겼다. 그런데 5,6학년 남학생들은 조금 타다가 지루해 하는 모습이 있었다.이제 아이스링크장은 저학년만 가는 것으로 하고 고학년은 다른 체험활동을 의논해 봐야 할 것 같다.(오미선)
- 은지가 집에 와서 100바퀴를 돌았다고 했는데 믿겨지지가 않았다.(오정하)
은지가 몇 번의 아이스링크장 체험활동에서 실력이 많이 향상되어 속도가 생겨서 충분히 그 정도 돌았을 것이다. ㅎ(오미선)
<학생자치회의 내용 공유 및 논의>
- 1박 2일 캠프를 가자는 의견, 건의사항으로는 화장실 리모델링이 있었다(오미선)
- 1박 2일은 사전 준비가 많이 필요할 것 같고 부모님과 함께 가는 것도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다(박윤주)
- 화장실 리모델링을 원하는 이유가 궁금하다(장유경)
- 문이 빡빡하다고 말하고, 화장실이 학교나, 다른 기관등과 비교가 되어서 그런 거 같다. 예전에는 비데를 설치하자는 의견도 있었다. 환경개선비가 년 165만원이 있어서 한꺼번에 대공사는 어렵고, 부분부분씩 해보는 방법은 가능하다. 방법을 찾아 보도록 하겠다(오미선)
※ 아동사례관리: 개인정보보호에 의해 생략
3. 운영규정 보고 개정내용 공유 및 논의
-지침에 따라 추가 된 내용 안내:
제 2장 운영위원회(위원회의 기능) 8항 종사자 신규채용시 센터장, 선임생활복지사, 운영위원1명을 인사위원으로 하고 채용심사를 하도록 한다.
-까다로워 지는 것 같지만, 지침에 의해 추가되는 내용에 대해서 동의한다(장유경, 오정하, 박윤주)
-투명하게 운영하고 지역사회, 학부모와 공유하며 사업을 운영해 갈 수 있도록 운영위원회의 기능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오미선)
-운영규정을 잘 읽어 보시고 수정 보완해야 할 부분 있으면 언제든지 의견주시면 취합해서 다음 번 운영위원회에서 개정논의를 한 후 결정하도록 하겠다(오미선)
4. 진안사랑작은도서관 2025년 사업 및 계획보고 (특이사항이 없으므로 서면보고로 갈음)
- 24년 전북특별자치도 작은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
- 자료관리시스템(KOLASYS-NET) 자료등록진행 현재 9,312여권 등록, 온라인 회원 20명, 독서모임 회원 9명.
25년 독서모임은 회원들의 의견을 모아서 노벨문학상을 받은 한강의 작품들을 읽고 있다.
**25년도 구입희망도서를 신청 받고 있습니다. 읽고 싶었던 책들 추천해 주시면 취합해서 의견을 모아 구입할 계획입니다.
회의를 마무리하며 폐회를 선언한다.
■ 첨부자료: 2025년 제 1차 운영위원회의 자료
위와 같이 2025년도 제 1차 진안사랑지역아동센터 및 진안사랑작은도서관 운영위원회 결의 사항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참석 운영위원은 아래와 같이 기명날인하다.
2025년 3월 25일
진안사랑지역아동센터 운영위원장 오 정 하 (인)
운영위원 박 윤 주 (인)
시 설 장 오 미 선 (인)
운영위원 장 유 경 (인)
운영위원 장 승 미 (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