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위에 언급한것 이외에 이슈4를보면 액티브 크루즈컨트롤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예전에 리플에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알기쉽게 설명해달라는 분들이 계셔서 설명들어갑니다.) 벤츠 S클래스 현재 모델이 데뷰할때 디스트로닉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였던 것과 비슷한 기술로 보입니다. 기존의 악셀링 + 엔진브레이크로 속도를 유지해주는 크루즈컨트롤(정속주행장치)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서 앞차와의 간격까지 유지해가면서 속도를 조정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까지 나아가서 정속주행을 시켜주되, 중간에 끼어드는 차량이 생기면 브레이킹을 걸어서 앞차와의 거리를 떨어뜨린후, 차간거리가 유지되면 다시 속도를 올려서 정속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제네시스에도 탑재되어있지요.. 벤츠의 디스트로닉과 동일한 시스템이 들어오는지는 아직 발표되지 않은것같습니다.
체어맨W
뒷좌석 시스템, 현재의 체어맨이 나올당시 BMW의 i-drive 비슷한것이 나와서... 혹시??라는 이야기가 잠시 돌았으나, 알고보니 재털이였던적이 ㅡㅡ;;개량된 컵홀더와 헤드레스트가 돋보입니다. 역시나 뒷좌석중간에는 앉아있기 불편할듯보이네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사진상으로는 운전석이 너무 현란해 보입니다. 공조장치의 모양도 멋진느낌도 아니고 ㅡㅡ;;계기판은 멋진데 쇼퍼드리븐의 계기판이라기 보다는 젊은 취향에 더 가까운듯한 심플함이 있네요..
사진이 잘 안보이면 아래 사진을 보세요.
클릭해서 보시면 잘보입니다.쌍용에서 야심차게 비교해 놓은 도표입니다.최고의 차량들과 비교해 놨습니다.이런 차량들과도 직접적인 비교가 가능할정도로 동력성능뿐만이 아니라, 전체적인 마감품질도 따라와줬으면 좋겠네요.아직까지 쌍용은 플라스틱재질에 문제가 꽤나 있었던것으로 기억됩니다.^^
계기판 사진입니다. CF에 나온모습중 캡쳐했습니다.
위의 3600cc및 5000cc체어맨 제원에 대한 도표는 "어느새"님께서 직접작성하셨습니다. 출처 : 어느새님의 블로그 http://chairmanw.tistory.com/entry/체어맨W-트림별-모델운영-및-가격대
3세대 와이드 스캐닝ACC (크루즈컨트롤)는 디스트로닉이라는 벤츠 S클래스와 동일한것이 들어온다고 하면(물론 타회사의 제품들은 비슷한 기능에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벤츠S에 들어간것은 디스트로닉 옵션이 미국에서 2870불의 옵션가격입니다. ^^ 스웨이드 트림은 ... "세무(가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ㅡㅡ;; 제네시스의 렉시콘 오디오시스템과 체어맨의 하만카돈 시스템도 비교해볼꺼리가 될것 같구요.. 벤츠제 5000cc엔진이 마력수는 같지만, 토크는 조금 낮춰놓은것이 보이네요.. 참, 전에 발표했을때는 3600cc엔 5단기어가 들어간다고 했던것 같은데, 이번에 나온 표에보니 7단미션과 6기통엔진과의 매칭이 되었나봅니다.. ^^
첫댓글 장난이 아니구나..
제네시스와 체어맨을 비교한다는자체가 말이안되는거죠 즉 그레이드가 틀립니다
액티브 크루즈컨트럴 반경 각도를 아십니까? 제너시스에 들어가있는 컨트럴...2세대 컨트럴입니다. 또한 오디오 시스템을 아신다면 렉시콘과 비료불가 입니다. 맞습니다. 차량 자체적 그레이드가 틀리며 국내차에선 비교불가입니다.쵝오!!
역시 사장님이네요!!
배기량대비 마력수가 조금 아쉽습니다
화욜 오후에 무주리조트 공터인가? 하여튼 주차장에 한 10대정도 일렬로 쭉 세워있던데,,, 문뜩 벤츠 동호회인가 하면서 지나쳤는데,,, 체어맨w 이었군요^^ 색상별로 쫙 세워져 있던데,, 제대로 구경하고 올걸 그랬네요,,, 뒷쪽에 정장 쫙 빼입으신분들 수두룩 써 계시고,,,, 사진이라도 찍어 올걸,^^
제네시스는 애초에 에쿠스 아래등급으로 나온차입니다.. 경쟁수입차종이 벤츠 E클래스와 비엠 5시리즈라고 하니까요.. 체어맨W와는 비교금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