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탄】
일체경계는 본래 하나의 마음[일심]이다.
예토와 정토는 하나의 마음 안에 있으니
이 땅에서 지혜로써 관찰하여 정토를 감득한다.
성소작지는 대비의 힘으로 일체중생을 구제한다.
묘관찰지는 비유비무의 지혜로 상사각을 성취한다.
평등성지는 동체대비를 행하여 수분각을 완성한다.
대원경지는 일체종지를 이루어 구경각을 증득한다.
예배문에서 아미타부처님께 귀명하여 예배하는 것은
귀명의 대상인 일심을 법으로 삼고 삼보에 귀의하여
부처님의 네 가지 지혜를 우러러 믿고 이해하여
현실에서나 내세에 안락세계에 태어나기 위함이다.
아미타불의 출현과 정토의 장엄 및 염불수행법은
모두 부처님의 지혜[佛智]로부터 나온 것이며,
부처님의 지혜는 일심의 근원에서 성취한 것이다.
그러므로 아미타부처님께 귀명하여 예배하는 것은
일심의 법과 불지에 귀명하여 예배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뜻에 의하기 때문에 예배문은
'일심의 법과 불지에 귀명하여 예배하는 문'이다.
진여의 바다
광명의 바다
광명의 물결
은혜의 물결
나무아미타불
아미타아미타아미타
첫댓글 아미타부처님께 귀명하여 예배하는 것은
일심의 법과 불지에 귀명하여 예배하는 것이다.
백송사 법당의 정갈함은 신심깊은 법우들의 마음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일심과 부처님의 지혜를 찬탄함]
예배문은
'일심의 법과 불지에 귀명하여 예배하는 문'이다.
일상화님
항상 감사합니다.⨀^⨀
많이 배웁니다.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나무아미타불_(())_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아미타부처님께 귀명하여 예배하는 것은
일심의 법과 불지에 귀명하여 예배하는 것이다
보살님의 깊은 신심을 찬탄합니다
일심 광명화신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아미타불의 출현과 정토의 장엄 및 염불수행법은
모두 부처님의 지혜[佛智]로부터 나온 것이며,
부처님의 지혜는 일심의 근원에서 성취한 것이다.
일심의 법과 부처님의 지혜를 찬탄합니다.
일상화님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 ()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