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오징어'의 놀라운 효능 11가지
1. 쇠고기의 16배 우유의 47배나 되는 우수한 타우린과 고단백질이 뇌 세포 형성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우수한 뇌세포를 만든다.
2. 오징어의 타우린은 우리가 흔히 마시는 피로 회복용 드링크에 많이 첨가된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피로회복 효과가 크고 체내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해하고 적극적으로 감소 시키는 역할.
3.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해 당뇨병을 예방하고 시력회복과 근육의 피로회복에 효력이 있다.
4. 풍부한 EPA 성분은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간장의 해독 기능을 강화시키며 편두통을 예방해 준다.
5. (당뇨예방) EPS, DHA의 고도의 불포화지방산이 많이들어 있어 뇌기능을
증진시켜 학습 및 기억능력을 향상시키고 치매예방에 효과가 있다.
6. 타우린성분이 100g 당 300 - 800mg으로 다른 어류에 비해 3배 높고 육류 보다는 30배 - 60배 높다.
7. 오징어에는 인체세포 대사에 필수적인 희귀미네랄원소인 셀레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셀레늄은 인체내에 강력한 항산화, 암, 성인병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8. 우수한 단백질 풍부, 피를 보충 작용, 여성의 빈혈 무월경, 폐경기에 동반되는 갱년기 장애에 효과.
9. 약용으로 특히 주목을 받는 것은 "해지소" 라 불리는 오징어 뼈 인데 이것을 삶아서 가루낸 것은
지혈 작용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십이지장궤양, 위궤양의 묘약으로 통한다.
10. 멀미 예방 에도 효과, 오징어는 인산의 함량이 많은 산성 식품으로 알카리성인 채소를
곁들여 먹는 것이 좋으며 위산 과다인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
11. 오징어에는 단백질ㆍ칼슘ㆍ인 등이 다량 함유돼 있으며, 소화 역시 잘 된다.
탄수화물이나 지방은 거의 없고 단백질함량은 생선ㆍ조개 등 다른 해산물과 비슷하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예전에는
심심풀이 오징어,땅콩이였는데
지금은 넘 비싸요 ㅠ
오징어가 그렇게 유익한 생선이었네요
근데 요즘 마른오징어는 너무 비싸요
황태보다 오징어를ㅡ안주로 ㅎ
어제 오징어 부추넣고 부침개. 해 먹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