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프쉘은 홀잭보다 스킨보호대가 실용적입니다.
1) 난로 본체에 1m 정도의 수평연통을 안빠지도록 깊게 끼우고(고정밴드 있으면 꼭 조이세요)
2) 수평연통 끝부분에 엘보 끼우고, 연통 받침대를 엘보 가까이 세우고 ( 보호대와 받침대 겸용이면 하나만)
3) 사이드 스킨에 스킨보호대를 끼우고, 연통길이가 외부로 30~50cm, 내부로 70~100cm 되게 합니다.
4) 수직연통 4~5m를 가제트 연통 고정장치로 사이드 폴대 상부에 고정하거나 (상하부 2개가 더 좋습니다)
연통에 스트링 고정용 링을 끼우고 스트링 3개와 팩을 박아 삼각지지해주면 됩니다.
** 리빙쉘은 파일드라이버 2개를 연통 좌우에 박고 스텐밴드로 상하부를 조여주면 견고합니다.
5) 연통 상부에는 불티 방지나 역풍 방지를 위하여 고깔연통, 불티방지연통, T연통,
풍향계식 역풍방지기 중 하나를 다는데 내 경우 풍향계식 방지기를 더 권장합니다.
시중에서 캠핑용 풍향계식 역풍방지기를 구하기가 어렵지만 쉽게 자작할수 있습니다.
** 역풍방지와 아주 추운 겨울 새벽에 센 바람이 불면 연기가 빨려나가면서
연료 공급을 늘려주어
손실되는 열량을 어느 정도 보정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6) 수평연통을 길게할수록 수직 연통도 비례해서 높여주세요.
수직연통이 길어지면 불이 잘타는 만큼
연료 소모도 많아지고 과열의 가능성도 커집니다.
너무 낮게하면 연기를 잘빨아내지 못하면 아주 추운 동계에는 역화가 나기도 합니다.
** 기밀도 높은 난로 성능은 신뢰할만하므로 요즘 날씨에 4m+ 역풍방지기 정도면 충분하고
추워지면 50cm나 1 m 정도 높여주세요.
7) 연통 스트링이나 주변스킨에 가랜다나 전등을 달아서 야간에 다른 사람이 걸려 넘어지지않게 해주세요.
강한 바람이나 취객이 연통을 쳐서 연통이 빠지고, 역화로 이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8) 사용하던 연통이나 장박시 필히 연통 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연통이 좁아지거나 막히면 불도 잘 안타고 역화사고나기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