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edes-Benz SLK
안녕하세요! 토돌이입니다.
벤츠 SLK 차량이 스피커 교체와 방음 작업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SLK는 최초의 하드탑 컨버터블은 아니지만 많은 회사들이 하드탑 컨버터블에 뛰어들게 만든 장본인이죠.
무게 면에서는 불리하지만 탑을 닫았을 때의 외관과 강성, 정숙성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는 법이죠!
차주분께서는 더 뛰어난 정숙성과 그에 걸맞는 오디오 사운드를 원하셨습니다.
방음재 하나 없이 철판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네요.
정숙성과 승차감 하나는 뛰어난 벤츠 이건만 "오픈카는 원래 이렇게 타는 겁니다."라고 생각한 것일까요?
아니면 하드탑에 돈이 너무 많이들어 원가 절감을 했던 것일까요..
아무튼 아쉬운 부분입니다.
방음 뿐만 아니라 오디오 역시 아쉬움을 남기기는 마찬가지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저가형인 스피커의 음질은 말할 것도 없죠.
뿐만아니라 컨버터블 차량에서는 탑을 열었을때 들이치는 바람 소리로 오디오 소리를 듣기 쉽지 않죠.
당연한 이치지만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 입장에서 그렇게 쉽게 포기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탑을 열든 닫든 제대로 된 사운드로 음악을 즐기고 싶기 마련입니다.
오늘 교체할 스피커는 소닉디자인 프리미엄 라인업에 속하는 1130Fk입니다.
큼직한 SD-130F 미드우퍼와 SD-N18E 트위터 및 패시브 네트위크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미드우퍼의 돋보이는 노란색 콘은 소닉디자인 프리미엄 라인의 상징입니다.
온도변화에 강하고 인장강도가 높아 내구성이 뛰어난 아라미드 콘이죠.
SLK에 인스톨할 소닉디자인 SD-130F 미드우퍼의 마그넷입니다.
콘과 거의 동일한 엄청난 크기를 자랑합니다.
그 결과야 물론 단단하고 깊은 베이스죠.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하여 순정형으로 깔끔하게 인스톨합니다.
자작나무는 단단하고 습기에 강할 뿐만 아니라 소리의 울림이 좋아 음향 관련 분야에서 애용되는 목재입니다.
스피커 교체와 함께 도어 프레임에는 방진 작업을 진행합니다.
스피커 교체로 음압이 증가한데다 스피커카 도어 프레임에 붙어있기 때문에
볼륨을 높이면 스피커의 진동으로 인해 도어가 떨리고 잡소리가 나게 됩니다.
기껏 스피커를 교체했는데 잡소리가 난다면 음악 감상도 제대로 못하고 속상하겠죠!
때문에 스피커만 교체하셔도 방진을 기본적으로 시공해 드립니다.
오늘은 도어 방음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텅 비어있는 도어트림에도 방진매트를 시공합니다.
속이 텅 빈 얇은 플라스틱 재질의 도어 트림은 잡소리의 주범이죠.
이렇게 방진 작업을 해두면 방진매트가 진동을 잡아주기 때문에 잡소리가 줄어듭니다.
그 위에 RS 신슐레이터를 한번 더 시공하여 외부 소음을 차단해줍니다.
상단은 에어백이 들어가는 부위로 에어백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시공하지 않았습니다.
계속해서 트위터 교체를 진행합니다.
트림의 돌출된 부위에 들어있는 순정 트위터의 모습입니다.
순정 트위터는 고음을 재생해 주기는 하지만 해상도가 아쉬운 유닛입니다.
높은 해상도의 맑은 고음을 부드럽게 재생해주는 소닉디자인 트위터로 교체합니다.
순정 트위터가 있던 자리에 깔끔하게 인스톨 합니다.
스피커 교체와 방음 작업을 마치고 도어 트림을 조립하여 완성합니다.
깔끔한 마무리로 순정과 전혀 구분이 안가죠?
그래서 스피커 커버에는 소닉디자인 로고를 붙여 포인트를 줍니다.
트위터 역시 소닉디자인 로고로 마무리!
꽉차고 풍부한 베이스와 섬세하게 표현되는 보컬을 느껴보세요!
동영상의 소리와 실제 사운드는 100% 같을 수 없습니다.
오렌지커스텀은 다양한 데모카를 운영 중으로 실제 카오디오 사운드가 궁금하신 분은 청음예약을 해주세요.
자세한 상담과 함께 청음이 가능합니다.
예약문의 : 010-5238-3770
방음 작업을 통해 실내는 한결 조용해지고,
스피커 교체로 음질은 향상되었습니다.
이제 오픈 에어링의 계절도 돌아왔는데 보다 조용하고 편안하게
분위기 잡고 오픈에어링을 즐기려면 방음과 오디오는 필수겠죠?ㅎㅎ
이상으로 벤츠 SLK 방음 및 오디오 작업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닉디자인 1130Fk 2way → 198만원
2door 방진,방음 → 15만원
정찰제, 예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