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여자축구 국가대표 선수가 무릎수술을 받은후 의식을 잃고 깨어나지 못해 병원의 과실여부 논란이 일고 있다.
17세이하 여자 청소년 축구국가대표인 김 모 선수(17)는 지난달 27일 강릉에서 열린 ‘2007 청학기 여자축구대회’ 경기중 넘어지면서 무릎 전방십자인대가 파열돼 지난 16일 대전 모대학병원에서 수술을 받은후 의식불명상태에 빠졌다.
김 선수 보호자측은 “딸이 수술후 회복하지 못한 채 3일째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며 “2시간이 걸린다는 수술이 3시간을 넘겼고, 병원측에서 딸이 깨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숨기다가 이를 눈치챈 가족들에게 뒤늦게 사고 사실을 알렸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특히 김 선수 어머니는 “특진비(선택진료)를 내고 마취과 교수에게 부탁했는데 정작 딸의 마취는 레지던트가 했고 병원에서 나중에 특진비도 돌려줬다”며 “수술 잘하고 오겠다고 수술실에 들어간 아이가 의식불명이라니 말이 되느냐”고 반문했다.
축구부 김 모 감독도 “간단한 무릎 수술은 어린 선수들도 자주 하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며 “혹여나 심각한 문제가 생길 경우를 대비해 여자축구연맹 등에 연락을 취한 상태”라고 말했다.
대학병원 관계자는 “아직 정확한 원인은 모르지만 과실이 있었던 것 같다”며 “특진비 부분은 담당 마취과 의사가 다른 수술일정관계로 취소했는데 바로 보호자들에게 알리지 않아 오해가 생긴 것”이라고 해명했다.
<송연순·봉아름 기자>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89&article_id=0000112070§ion_id=102&menu_id=102
첫댓글 순천향 부천병원 사건이 생각나는 이유가 뭐지...후...
저두요,....예감이 안좋네여.....김모선수 힘내시고 의식불명 깨어나시길 바람....
저도그생각..
허...얼른 깨어나셨음 좋겠네요 ㅠㅠ
불안합니다..빨리 일어나세요
..
17세..-_-;;;;;
무릎을 수술했는데, 왜 의식불명이 되지? 마취가 잘못된 것인가? 어쩔수없는 마취약의 부작용인가...
빨리 깨어나시길..!
애들이라고 아무렇게나 수술하는거야????????????? 오히려 어릴수록 더 심혈을 기울여야 하는 부위 아닌가?????
마취하다가 문제가 생긴 건가?
순천향병원 대전에도 있지 않나요?
아놔ㅠㅠ 빨리 돌아오세요!!
빨리 깨길 바랍니다.ㅠ_ㅜ 요새 병원들 참.-_-;;
빨리 깨어난서 돌아오세요... 지방대학병원 실력없네
무슨이런일이... 빨리 깨어났음 좋겠네요..
순천향병원 여러군데있어요 부천 구미 다른지역은 잘몰르겟지만..ㅜㅜ
17살에 십자인대 ;;;
빨리 깨어나기를...
무릎수술 하는데 의식불명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