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그럴 확률은 거의 없다고 보지만..
일말의 가능성이 있기에 질문드려봅니다.
일단 박찬호 선수는 해외파 특별 지명으로 한화에 지명되어 있죠.
만약 정확한 날짜인지 모르겠지만 16일까지 국내 드래프트 신청을 하면 한화는 어떻게 되는지요?
한화가 1순위니깐 만약 해외파 특별지명 된 박찬호를 지명한다면 자연스럽게 엘지가 유창식을 지명할 수 있는건가요?
반대 상황으로 한화가 박찬호를 포기하고 유창식을 지명한다면 엘지가 박찬호 지명 가능한가요?
만약 엘지가 박찬호를 지명할 수 있는 상황이 온다면?
이현호 or 임찬규 vs 박찬호
어디가 더 땡기시나요?ㅎㅎㅎㅎㅎ
뭐 메이저리그 동양인 최다승 기록도 눈 앞에 있고..
그동안 커리어도 있으니 메이저리그에 남을 확률이 높겠지만..
사람일이라는 건 모르는 거니까요.
추가 : 타 커뮤니티에서 보니깐 박찬호 선수는 해외파 특별 지명이 아니네요.
해외파 특별 지명할 때 7명이 나왔는데 한화는 꽝나왔다는군요.
어째든 박찬호 선수도 고향팀을 선호할테고..꽝 나온 한화에 우선권이 있지 않을까요?
첫댓글 데리고 오더라도 과연 실전에서 쓸수 있을지...
나이도 많고 돈도 벌만큼 벌어서 제대로 해줄런지 의문이네요...
전성기도 이미 지난지 훌쩍..
아직 150던짐. 추신수 삼진 잡는거 보면 아직 스피드는 죽지 않았어요.
충분히 통하지 않을까요? 또 박찬호라는 이름 하나로만 엄청난 흥행몰이도 가능할테고..선수들한테 좋은 멘토 역할도 해주지 않을까 생각해요..
찬호형 너무 저평가 하시네요. 아무리 못해도 윤석민급 이상은 할꺼예요
구속은 156까지 나오는걸로 알지만
한국야구도 많이 발전한 추세이고 섬세한 장비 그리고 전력분석원을 투입하기때문에 힘들지 않을까요..??
나이도 많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국내로 복귀 보단 그냥 은퇴 하는게 더 좋아보이네요.
전 레전드 선수들의 나이가 많다고 은퇴해야 한다는 말은 꺼내서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선수 실력이 떨어지거나 부상으로 더 이상 야구 할 수 없을떄나 은퇴를 거론하는 거지 선수 본인이 의지만 있고 실력만 있다면 끝까지 야구해 주길 바라는 1인입니다. 그리고 박찬호 선수는 충분히 보여 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솔직히 김병헌, 최향남, 박찬호 선수 모두 한국으로 돌아와서 야구해 주길 바랍니다.
경험이 많은선수 그리고 정상에 올았던 선수 그선수가 엘지에 온다면 당연히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엘지의 레전드는 아니지만 국민의 레전드인 박찬호 선수 한명 있는걸로 엘지는 투수력은 많이 향상될겁니다 코치로 있는것보다 선수로서 있을때 가치가 더 있는선수 라고 생각합니다.
박찬호 선수에 대한 지명권이 한화에 있어서 먼저 협상하면 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우리 봉중근 선수 입단할때랑 똑같은 걸로 알고 있는데...... 신인지명과 다른 걸로 알고 있어요.
내용 추가해서 올렸어요. 박찬호 선수는 해외파 특별 지명이 아니라서 신인 지명으로 참여해야 한다네요.
한화는 꽝이요 어떻게 운이 이리도 지지리 없을까 꽝이 어떻게 나와요 슬픈데 너무 웃기네요 한화어떻게
만일에 한화에서 찬호형님 안잡으면 그깟 신인픽 하나 주고라도 찬호형님 모셔와야져..ㅋㅋ 울팀에 널리고 밟히는게 신인들에 아직 포텐안터진 중고 신인들이 쑤두룩 빽빽한데.. 당연히 한자리 포기하고서라도 모셔와야져.. 팀의 컨디션이나 신인들의 포텐이 폭팔할수 있는 도화선이 될수있는게 바로 찬호형님이라 생각되네여... 이상훈님 못지않게 팀의 구심점이 될수 있는 분이라 생각되네여.. 국내리그의 모든 선수들이 항상 꿈꾸는게 빅리그일텐데.. 거기서 성공하신 분과 한팀에서 지도자가 아닌 같이 땀흘리고 뛴다라.. 정말 어린선수뿐아니라 지금 우리 중고참들한테도 큰 영광이지 않을까 시픈데여.. 딴말 필요없습니다. park is god!!
만약 박찬호선수 잡을수 있음 당연 잡아야한다는 생각입니다. 박찬호 선수가 바로 투입되서 실력으로 승리를 가져올 수 있는 메리트도 있지만 본인의 경험, 노하우를 투수들에게 전수만 해줘도.. 이로써도 메리트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박찬호 선수의 근성, 정신력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나이도 많고 전성기가 지났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메이져리그에서 통하는 정도면 충분히 활용가치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선발 한축을 담당할수도 있고 특급 마무리가 될수도 있죠.. 모셔올수 있음 모셔왔음 하는게 바램입니다. 근데 메이저에 남는다면? ㅋㅋㅋ
메이저에서 은퇴할가능성이 높네요. 솔찍히 모셔오면 엘지의 투수들이 한차원 성숙해지겠죠. 은퇴해도 투코로 모셔왔으면 좋겠네요.
예전에 박찬호가 성수동에 아파트를 구입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어요. 성수동이라 함은 잠실야구장에서 바로 한강 건너편에 있는 동네인데,,, LG에 오려는 심산인가요??ㅋㅋ 김경문 감독님이랑 친하다는데 두산 가려나,,, 아아 박찬호 엘지 왔으면 좋겠네요
엘지 특성상 또 거액을 퍼부어서 박찬호 데려올거같습니다. 머 오기만한다면 대박이죠. 10년만에 야구장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