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방십자인대완전파열 재건술 타가건수술했구
지금 딱 한달되었습니다
다름이아니고 음주를 제가 못해서 안달인게아니고
그냥 알고싶어서입니다. 대학교 신입생인데
지금 다리수술로 모든 술자리를뺐는데요
은근히 스트레스도 받고 그래서 음주같은건
다리에 어떤영향을미치는것이고 또
어느정도 후에 해야 좀 안정적인겁니까ㅠ
첫댓글 아직은 절대 안됩니다. 왜냐! 술은 신경조직을 자극 합니다. 해서 당연히 십자인대 수술과 관계 있겠죠...그리고 정말 중요한건 아직은 수술한 자리가 자리잡지 않았기 때문에 염증이 생길수도 있습니다.힘들더라도 3~4달은 참는게 좋을것 같네요.
맞아요 술은 좋은것 같지 않습니다. 전 수술후 병원에서 술마셔도 상관없다해서 마셨는데 염증때문에 좋지않아요.전 지금 1년이되었는데 배드민턴을 하고나서도 괜찮은데 술을 마시고 나면 무릎이 뻑뻑하고 염증이 재발하는것 같더라구요.술은 완치된후 마시는게 젤 좋을것같아요. 저도 운동후 술자리가 많은데 술안마시고 그냥있자니 불편하지만 참기로했어요. 주말이틀동안 대회끝나고 괜찮겠지하고 술을 마셨는데 역시나 다시 안좋아지더라구요. 스트레스받더라도 조금만 참고 완치될때까지 기다리세요. 또 근육만들려면 술도 마시지 않아야된다고 하더라구요. 힘들더라도 참고 힘내세요.
수술29일차 저도 조금씩 먹고있어요
첫댓글 아직은 절대 안됩니다. 왜냐! 술은 신경조직을 자극 합니다. 해서 당연히 십자인대 수술과 관계 있겠죠...
그리고 정말 중요한건 아직은 수술한 자리가 자리잡지 않았기 때문에 염증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힘들더라도 3~4달은 참는게 좋을것 같네요.
맞아요 술은 좋은것 같지 않습니다. 전 수술후 병원에서 술마셔도 상관없다해서 마셨는데 염증때문에 좋지않아요.
전 지금 1년이되었는데 배드민턴을 하고나서도 괜찮은데 술을 마시고 나면 무릎이 뻑뻑하고 염증이 재발하는것 같더라구요.
술은 완치된후 마시는게 젤 좋을것같아요. 저도 운동후 술자리가 많은데 술안마시고 그냥있자니 불편하지만 참기로했어요. 주말이틀동안 대회끝나고 괜찮겠지하고 술을 마셨는데 역시나 다시 안좋아지더라구요. 스트레스받더라도 조금만 참고 완치될때까지 기다리세요. 또 근육만들려면 술도 마시지 않아야된다고 하더라구요. 힘들더라도 참고 힘내세요.
수술29일차 저도 조금씩 먹고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