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림코치 입니다.
우선 이 게시판은 신입사원들의 경력개발과 이직/퇴사를 고민하고 상담하는 곳입니다.
진로상담 코너가 아니기 때문에 심층상담은 어렵겠지만
나름 고민이 많고 또 어디 상담할 곳도 없어 이곳에 글을 남긴듯 하여
짧게 나마 의견 드립니다.
우선 상담의 요점이 대학원 입시 인지 아님 아르바이트 등의 단기 경력의 루트인지 아님 취업인지
명확하지가 않네요.
질문안에 개인의 진로에 대한 갈등이 묻어나 있는 것 같군요.
우선 이것부터 명확히 결정하여야만 어떤 경력을 쌓을 것인지도 판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경력활용에 대한 부분만 말씀드리죠.
경영관리 업무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일을 물어보셨는데요.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이라는 "경영관리"는 명확히 어떤 직무를 의미하는 건가요?
사전적으로 경영관리란 "기업의 관리와 운영에 있어, 각종 업무가 경영의 목적을 위하여 가장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사항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처리하는 일"을 의미합니다.
스스로 기업체 경영을 하고자 하는 것인지, 아님 기업 내에 경영지원 파트에서 업무를 하고자 하는지가 사실 명확하지 않네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대한 명확한 분석이 없이 막연한 희망만 있기 때문이죠.
우선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직무분석 부터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그 직무가 어떤일을 하고 어떤 능력이 필요한지 부터 파악하여야 합니다. 목표없는 단순 토익, 토플 성적은 취업에는 별 의미가 없습니다.
앞에 두가지 중 기업내 경영지원파트를 의미하는 거라면
총무, 인사, 교육, 마케팅, 홍보, 회계, 자금 등 다양한 직무가 그에 포함되어 있으니
자신이 진짜 원하는 일이 어떤 것인지 파악 후 경력을 한 곳으로 쌓도록 하세요.
참고로 조교업무는 실제 기업에서는 경력으로 인정해주지는 않습니다.(물론 기업에 따라 차이는 있음)
좀 더 명확한 진로 설정 그리고 그 진로에 직무에 대한 분석이 필요할 것 같네요.
저의 코칭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꿈을 향한 달금질을 드림코치가 응원하겠습니다.
- 드림코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