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화상으로 문의드렸던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빌라 집주인입니다.
저희집은 27년된 오래된 빌라입니다.
6개월전에 저희집(3층건물 중 3층) 리모델링을 마쳤습니다. 천장 및 바닥공사(파이프 전체교체), 화장실, 거실 베란다 확장 등.
리모델링 공사 후 아랫집(3층건물 중 2층) 화장실에서 물이 새 누수탐지업체를 불러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새로 공사한 화장실 샤워기 온수부분에서 미세하게 물이 새는 것을 잡았습니다. 본드로 연결부위를 접합하여 더 이상 물이 새지 않게 하였습니다. 10일정도 기다려 더 이상 물이 새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2층 화장실 천장을 덮었습니다.
그 뒤 1달정도 지나 다시 물이 새기 시작해 지금은 화장실 뿐만 아니라 다른 곳도 물이 샌다고 합니다. 정확한 설명은 점검오셨을때 2층 세입자로부터 들을 수 있으십니다.
화장실때문에 새는건지, 아니면 세탁기를 돌려 내려가는 하수때문에 물이 새는건지, 또 다른 이유인지 모르겠습니다.
세탁기로 인한 물은 화장실쪽 하수에 연결되어 내려갑니다. 집이 오래돼 내려가는 하수배관등에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옥상에 올라가보시면 물이 내려가는 배관 확인이 가능하실것 같습니다.
누수탐지는 26일(화) 11:00에 진행하였으면 합니다.
계약서는 저희집에 놔주시고 계좌번호 알려주시면 입금해 드리겠습니다.
참고. 1년 6개월전에는 옥상 전체 방수공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아무도 출입을 못하게 하였습니다.
혹시, 전에 누수탐지를 했던 사장님 연락처가 필요하시면 얘기해주세요.
구체적인 집주소등은 문자로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댓글 고맙습니다 외국에 계시니 특별 1:1방으로 오셔서 계약서및 모든것을 보십시요 그리고 다녀와서 글을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