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성장 잠재력이 큰 신흥시장인 중동·아프리카에서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지 사회와 함께 공감하며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더욱 확대한다는 목적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LG전자 아프리카법인은 나이지리아 라고스(Lagos)에 위치한 종합병원에 듀얼쿨(DUALCOOL) 에어컨을 기증했다. 이 제품은 LG전자의 차별화된 에너지 고효율 부품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했다. 이 부품은 에어컨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로 구성됐다. 한 번에 많은 양의 냉매를 압축할 수 있어 일반형 제품 대비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다. 나이지리아는 연중 무더운 기후에 에어컨 수요가 높은데, 전력 공급률은 60% 수준에 그치고 있어 고효율 제품의 인기가 높은 지역이다.
LG전자는 병원에 입원중인 임산부와 환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모기장도 함께 기증했다. 나이지리아는 모기를 통해 전파되는 질병인 말라리아의 발병률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지역이다.
또 LG전자 사우디법인은 고효율 에어솔루션 제품을 앞세운 친환경 캠페인 ‘얄라 그린(YallaGreen, ‘얄라’는 아랍어로 ‘함께 가자’는 뜻)’을 펼치고 있다. LG전자 인버터 에어컨은 전 제품이 현지 에너지효율 라벨 ‘SEER(SeasonalEnergyEfficiencyRatio)’의 최고 등급인 ‘그린(Green)’을 획득했다. LG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1위 에어컨 브랜드다.
LG전자 사우디법인은 최근 현지의 가전 유통업체 셰이커(Shaker)그룹과 공동으로 수도 리야드(Riyadh) 인근에 위치한 타디크(Thadiq)국립공원에 나무를 심는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주도하는 환경운동 ‘사우디 그린 이니셔티브(SaudiGreenInitiative)’에 뜻을 함께 하는 차원이다.
LG전자의 중동·아프리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는 것은 높은 성장 잠재력 때문이다. 중동·아프리카는 전 세계 인구의 25% 가량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고효율·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선호도 또한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LG전자는 중동·아프리카 시장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에 지역 거점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다.
LG전자는 신흥시장 공략 가속화를 위해 지난 3월에는 중동·아프리카 76개국 파트너사, 거래선, 외신기자 등 약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행사 ‘LG 쇼케이스(Showcase)’를 열기도 했다.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다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직전 행사 대비 참석자 규모가 두 배 이상 늘어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일환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 전무는 “지역 특성을 감안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지역사회에 더욱 밀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지난해 말 대한민국 외교부장관 특사 자격으로 탄자니아, 코트디부아르, 에티오피아 등 아프리카 3개국을 방문해 각국 정부 관계자에게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를 당부하기도 했다.
LG전자의 사회 공헌 활동은 지역사회와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여 비즈니스 지속성을 강화해 사회적·경제적으로 이익을 가져다줄 수 있는 전략적인 접근 방법이면서, 또,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글로벌 이슈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지역사회의 복지와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사회 공헌 활동이 사회적 평판을 의식한 것이든, 이윤 극대화가 목적이든 아니면 이타적인 활동에 기인한 것이든 이에 대한 결과는 기업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는 곧 사회 공헌 활동이 기업의 경쟁력이 될 수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응원하고 있단다.
이렇게 우리나라에서 영향력이 큰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도 형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