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머피와 샐리의 법칙’(Murphy’s & Sally’s law) 제작노트
■개요:
▢전설의 ‘선녀와 나뭇꾼’을 패러디하여 –자손대대 미남가족이나 하는 일마다 꽝이고 꼬이고 안 되는 ‘머피’의 가족과, 자자손손 추남가족이나 하는 일마다 운수대통 대박을 하는 ‘샐리’의 두 가족이 선녀 보석함을 두고 벌이는 블랙코미디이다.
-따라서 현대사회의 빈부 격차의 모순을 가상의 스토리라인으로 풍자하는 메시지를 전한다.
■주요 등장인물:
◆아래와 같이 영화배우,연극배우,뮤지컬배우등 3인이 토로이카를 이루었다.
▢최미교:(영화배우/충무로단편영화제 특별연기상/황금촬영상 신인여우상 수상)
▢박태을:(연극배우/연극‘최고의 사랑’‘뮤지컬 프리즌’등 출연)
▢이정민:(뮤지컬배우/뮤지컬 ‘한 여름밤의 꿈’‘해상 장보고’등 출연)
■주요 제작진:
▢김문옥:(감독/제32회 예총예술문화상 대상/제10회 서울노인영화제 대상/
제19회 한국방송대상/제1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대상 등 수상)
▢정재승:(촬영감독/제38회 황금촬영상 동상/2019 월드스타연예대상 촬영감독상 등 수상)
▢강인구:(음악감독/대종상,청룡상,백상 등 수상)
▢박영호:(프로듀서/영화감독/스마일픽쳐스 대표)
■줄거리:
-옛날 옛적에 선녀의 옷을 훔치는 두 가족의 조상중 머피의 조상은 재물보다는 잘 생긴 인물을 택했고,샐리의 조상은 인물보다는 재물을 택 하였다.
-세월이 흘러 머피의 가족은 자손대대로 미남 가족으로 행사하나 하는 일마다 꼬이며 가난하게 살게 되었고,샐리의 가족은 무조건 하는 일마다 운수대통이었다.
-그러자 뮤지컬 배우 ‘이현’(머피)은 그 모든 이유가 친구인 사업가 ‘진국’(샐리)의 집안이 보관하고 있는 조상대대로 내려오는 선녀의 옷이 들어 있는 보석함에 있다고 생각하고 여자 친구 사진작가 지수를 통하여 보석함을 훔치는데 성공을 한다.
-그러나 모든 것이 그 선녀 옷의 효험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결국은 인간의 욕망과 허망함은 신기루처럼 사라진다는 충격적인 라스트가 인상적이다.
■리뷰:
-인간세상 천태만상 세태에 부자와 빈자의 스토리를 블랙코미디라는 장르를 전형적인 작법으로 연출을 하였고,마당극 구조를 닮은 현대판 ‘우리집 식구는 못 말려“로 재밋고 흥미로운 스토리라인을 구성하였다.
-거짓으로 점철된 오늘날 인간세태를 향해 가식적인 이중성으로 만연된 인간들에게 진정한 인간본성을 그리워하게 만드는 ‘인간풍자’작품이다.
-다양한 가치관의 충돌과 드라마틱한 재미로 영화 ‘머피와 샐리의 법칙’은 우리 사회와 인간관계의 허와 실을 되돌아보게 하는 재미와 묘한 마력이 숨겨져 있다.
-그래서 이 영화가 갖고 있는 보석함의 순기능을 기억할 것이다.
■공개 시사회 & 개봉:
▢2019년 11월12일- [VIP 초대 시사회]를 <명보아트시네마>에서 하였고,
▢2020년 1월13일-[신년맞이 초대 시사회]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하였다.
▢2020년 5월17일-<명보아트시네마> 와 IP-TV와 동시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