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령지맥은 식장지맥의 금성산에서 분기 하여 대암성~서대산 갈림길~대성산~장령상을 지나 옥천평야지역을 지나 함박산-이슬봉~참나무골산으로 이어저 장계국민관광단지에서 금강에 그맥을 다 하는 도상거리 53 km. 정도의 마루금 입니다.
○ 날 자 : 2014.10
○ 거 리 : 12.6 km.
○ 나홀 로
나 홀로 자동차를 몰아 고속도로로 들어가 추부 나들목으로 빠저 나가 37번 4차선 국도를 따라 금산 방면으로 가다 미륵재를 지나 우측소로길로 내려가서 상마수리(윗말머리)마을로 들어갑니다. 마을 골목길을 지나 들어가서 재각옆 수원 백씨 공덕비가 있는공터에 주차하고 마을로 들어가는 진행 방향 좌측으로 난 소로길을 따라 금성산에 오릅니다. 금성산술래길을 안내 하는 이정목이 가르키는 방향을 따라 갑니다. 등산로는 잘 정비 되어 있습니다.
금성산 정상에 올라 가니 전망대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조망이 아주 좋습니다. 진악산 ,금산읍 시가지, 만인산도 조망 됩니다. 특히 마루금 방향으로 서대산이 우뚝솟아 보입니다. 37번 국도는 4차선 포장 도로로 중앙 분리대가 높고 차량통행이 빈번 하여 위험 합니다. 진행 방향 좌측으로 가면 지하굴다리를 통과 하여 건너편 손짜장면 집으로 갑니다. 여기서 짜장면능 시켜 먹고 진행 합니다.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절개지가 나오면 진행 방향 좌측으로 내려가 굴다리로 우회하여 갑니다. 대아성오름길에 지나온 마루금과 추부방면이 시원 하게 조망 되는 바위에 올라 휴식을 취하고 진행 합니다. 대암성 성터 돌무더기 흔적들이 남아 있고 정상 부위는 제법 평평한 지형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후 민재까지는 진행 방향 좌측으로 장대리 숭암저수지와 하숭암 ,상숭암마을 바라 보면서 지루한 능선길을갑니다. 진행 방향 앞으로 서대산이 우뚝 높이 솟아 있습니다. 민재로 내려서서 산행을 종료 합니다.
[파일:2]
△ 윗말머리(상마수) 마을 뒤로 금성산이보입니다.
△ 상마수 마을에서 왼쪽으로 소로길을 따라 갑니다.
△ 시멘트길을 따라 서서히 올라가면 금성산 술래길 안내 이정목이
가르키는 방향으로 갑니다. 이후 금성산 정상까지 이정목
안내를 따라 가면 됩니다.▽
△ 금성산으로 오르면서 뒤돌아 본 출발지 상마수 마을 방면
△▽ 금성산 정상에서 바라본 용지리 윗못골 마을 , 만인산
△ 금성산 정상에서 본 진악산 그리고 ▽ 금산읍 시가지
△▽ 금성산 정상에서 바라본 추부면 서대산 방면
... 대둔산 원경
△▽ 37번 4차선 국도가 지나는 미륵재는 진행 방향 좌츧 추부면 쪽으로 난
지하통로로로 우회하여 건너편 손짜장집으로 갑니다.무단 횡단하기에는
중앙분리대가 높고 차량통행이 비번 하여 위험 합니다.
손짜장집에 들러 짜장면 한 그릇 시켜 먹고 갑니다.
제법 장사가 잘 되는 듯 손님이 많습니다.
△▽ 대전~통영간 고속도로는 진행 방향 좌측으로 내려가
지하통로를 통과하여 대암산성으로 올라 갑니다.
△▽ 대암산성 정상 부위는 지형이 펑퍼짐 합니다.
△대전~통영간 고속도로를 건너 대암 산성으로 오르면서 본 지나온 금성산 방면. ▽ 대둔산
△ 대암산성 오름길 조망처에서 본 추부면 그리고 그 뒤로 만인산 과 식장지맥 마루금
△▽ 민재로 내려 서면서 바라 본 서대산. 충남의 최고봉 이라고 합니다.
△ 민재 : 금산군 군북면에서 추부면으로 넘어가는 601번 도로고개
첫댓글 손짜장 먹고 먼 산행하기에는 너무 약소하지 않을까요^^
실은 도시락 준비했지만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그리고 추억 만들기 지요...ㅎㅎㅎ